모델링
2023.05.26 23:30

모델링 기초 법칙

주소복사 | 조회 수 44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지금 c4d를 기초적인건 어느정도 할 줄 아는게 모델링 할 때, 예를 들면 한 점에 라인이 최대5개이고 그 이상은 되면 안되잖아요. 

이것처럼 모델링을 할 때 다른 법칙이나 꼭 지켜야하는게 있을까요..?

이걸 찾으려고하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나와서요..ㅠㅠ 

  • ?
    씨지토리닷컴 2023.05.28 12:15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4pDvxOh0vNWD9JWWLenh590HNPDbFiVA 참고바랍니다.

  • ?
    백천해리 2023.05.29 02:48
    모델링의 기초 원리가 얼마나 있는진 잘 모르겠네요. 토폴로지쪽하고, 그리고 SDS 원리 정도가 고작일 듯 싶습니다. 많은 형태를 모델링하면서 경험을 쌓아야한다고 들었습니다. 별개로, 말씀하신 버텍스(포인트) 하나에 엣지(라인)가 5개까지라는건 엄밀히 따지면 틀린 말입니다. 토폴로지의 흐름이 끊기지 않는 4개가 맞는거고, 불가피한 상황에 3개 혹은 5개를 허용한다. 가 맞는 표현입니다. 왜 3개 혹은 5개가 안 되냐면은, 곡면의 경우 5개가 모여버리면 볼록 튀어나오고 3개는 오목하게 들어갑니다. 곡률이 작다면 티가 나지 않지만 곡률이 크다면 티가 나죠. 사실 해보다보면 아시겠지만, 토폴로지 신경쓰다보면 6개가 모이는건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전 나온 경우가 아직 없었던거같습니다.) 다만 3개나 5개를 반드시 피해야만하는 것은 아닙니다. 얼굴 모델링 시 코부분 같은 경우는 위 두 가지가 없으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아요. Exturde한 부분은 어쩔 수 없이 5개 모이고요.(그래서 E-pole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담이지만 3개는 N-pole.) 그리고 이런 내용은 시포디 관련 커뮤니티보다는 역시 마야 커뮤니티에 잘 나와 있습니다. 마야 맥스 시포디 블렌더 다 쓰는 입장으로써 모델링같은 경우는 툴에 따른 차이가 없으므로, 그냥 마야든 맥스든 블렌더든 가능한한 모든 정보들을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952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845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8219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8605
3920 모델링 R25에서 unhide all은 없나요?! 2 summer103 2022.08.03 826
3919 모델링 엣지 한칸씩 건너뛰고 선택 가능한 방법 있을까요? file 수누 2022.08.02 728
3918 모델링 GPU 사용률 관련 + 버그리포트 1 file 김재김 2022.08.02 655
3917 모델링 선택한 부분 잡고 늘리려는데 되지 않습니다. 2 file summer103 2022.07.29 374
3916 모델링 섭디 모델링 경계 부분 문제 file ㅍ101 2022.07.24 757
3915 모델링 조약돌이나 지형같은 곡선 모델링 어떻게 하시나요? 조시포디 2022.07.20 751
3914 모델링 스컬핑툴 관련 질문 file 쿠쿠다 2022.07.20 271
3913 모델링 조인트 처음 공부하는 중인데요ㅠ 바인딩 했는데 왜 안되는지모르겟서여 file 쫘악쫘악 2022.07.19 735
3912 모델링 obj 파일을 불러오면 면이 지저분하게 들어옵니다. 어떻게 불러와야 할까요? file 유신 2022.07.18 821
3911 모델링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안겹치게 랜덤배치하는 방법이 있을가요? 1 pikomon 2022.07.18 837
3910 모델링 symmetry를 적용 하면 틈이 생깁니다. 1 file 준749 2022.07.16 606
3909 모델링 버텍스를 선택하고 원하는 버텍스와 수평을 맞추는 스냅이나 제한 없나요? file 아호아렁 2022.07.11 416
3908 모델링 c4d 옥테인 (forester플러그인) 렌더링 해주실분 (사례必) 유씨네마 2022.07.09 747
3907 모델링 선생님들 시포디 오브젝트 용량(?)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1 file 초코찐뿡 2022.07.08 810
3906 모델링 어트랙터 attractor(모그라프)를 오브젝트에 고정시키는 방법? 1 file 강동훈 2022.07.05 661
3905 모델링 add hair로 만든 헤어를 폴리곤 오브젝트나 일반 오브젝트로 변경 가능한가요?? 3 오드볼 2022.07.04 793
3904 모델링 불필요한 포인트를 제거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디디모션 2022.07.03 872
3903 모델링 현재 c4d 단축키 중에 1 file 이승현 2022.07.02 723
3902 모델링 불규칙적인 그물 구조.. 도와주세요 여러분 ........ 2 file 나령 2022.07.01 397
3901 모델링 이런모델링은 어떤방식으로 하면되나요? file school2621 2022.06.30 50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