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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방 모델링을 하고 지퍼가 움직이면 가방도 영향을 받는 모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지퍼까지는 유튜브를 보고 만들었는데, (참고한 유튜브 주소 :https://www.youtube.com/watch?v=NGf0_DYzxLI&t=1748s)

기존의 가방 모델링과 합쳐서 지퍼의 움직임이 가방에 영향을 주었으면 하는데 

통 방법이 안떠오르네요ㅠ

 

가방의 스플라인과 지퍼 움직임의 스플라인끼리 붙여도 보고,

면으로도 붙여보고, 페어런츠도 해봤는데.. ㅠㅠ 통 안됩니다 ㅠㅠ

 

어떤 방법을 써야 면끼리 붙어서 움직임을 줄 수 있을까요?

아시는 방법이나 참고할 수 있는 검색어같은것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ㅠㅠ

 

01.jpg

 

02.jpg

 

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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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꿀벌 2022.05.12 21:56 Files첨부 (1)

    안녕하세요! 면을 닫히는 애니메이션을 하고 싶다고 하셨는데 토끼님이 모델링이 정확히 어떠한 방식으로 되셨는지는 잘모르겠는데요. 일단 도움이 되실까 하고 댓글 답니다. 제 머릿속에서 꺼낸 방식은 Pose Morph를 Point를 사용해서 Filed를 쓰는 방식으로 해보았습니다.

     

    가방을 두개 복사해서 가방하나는 Pose Morph Tag를 달고 다른 가방하나는 Point를 움직여 지퍼가 열어져 있는 가방하나를 만드는것입니다. Point 움직이는 같은 경우 간편하게 Brush로 했고 이거는 뭐 디포머 FFD로 하셔도되고 Collection으로 하셔도 될것같습니다. 

     

    거기서 Pose Morph Tag에 열려있는 가방 오브젝트를 드래그하고 넣으시고 Pose Morph 테그만 있을 경우에 아마도 동시에 가방이 열릴거에요. 그래서 부분적으로 가방을 열어주기 위해서 Pose Morph라는 디포머를 걸어주는것입니다. Pose Morph 디포머에서 Field를 만들어서 부분적으로 Pose Morph가 진행되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러면 Filed의 포지션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지퍼가 닫히는대로 가방도 닫힐거라 생각이 듭니다.

    ( 단, 주의할점은 포즈몰프 테그에서 Animate를 활성화가 되야 Field가 작동됩니다.!! )  

     

    설명이 난잡해서 첨부 파일 올려드릴게요

     

    이게 확실히 좋은 방법인지 그리고 잘 되실지는 몰겠는데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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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명난토끼 2022.05.25 00:13
    헉! 댓글 확인이 늦었어요! 너무 어려워서 잠시 접어두고 있었는데 다시 한번 만져볼게요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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