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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c4d 한 달째 들어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늦게 시작한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서 매일 하나씩 모델링 연습을 하고 있는데, 캐릭터를 만들 때마다 항상 고민이 있어서 글을 올렸습니다.

이번 라이언을 만들 때 얼굴을 먼저 만들고 얼굴 아래면을 익스트루드해서 몸을 만든 뒤 몸에서 또 이스트 루드를 해 팔과 다리를 만들었는데

 

 

첫 번째 질문은 캐릭터를 만들 때 꼭 익스 투르 드를 안 하고 얼굴과 몸 팔 다 따로 만들면 이질감이 많이 드나요??

만약에 이질감이 안 든다면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야지 좀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ㅜㅜ(지금은 팔이 좀 부자연스럽고, 자리 가랑이 사이가 이상해 보입니다ㅜㅜ)

 

 

두 번째는 눈 코 입을 만들 때 입체 구를 많이들 사용하시는지 아니면 좀 더 캐릭터를 만들 때 자연스럽게 만드는 방법이 있을지가 궁금합니다ㅜ

라이언 모델링 되어 있는 애들을 볼 경우 눈과 눈썹이 거의 양감이 없던데 그런 부분은 나중에 포토샵으로 만든 것인지 연구해 봤는데 모델링으로 했을 거 같아서ㅜㅜ

 

캐릭터 모델링 할 때 꿀팁들이 있을까요...?ㅜㅜ 찾아봐도 잘 안 나오길래 혼자서만 연구해 봤는데 혹시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립니다ㅜㅜㅜ

  • profile
    케이빈 2022.02.13 13:55 채택

    모델링 잘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많이 만들어 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한군데서부터 면을 뽑으면서 만드는 것과 따로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 것은 뭐가 틀렸다고 할 수 없는 그냥 다른 방법들 입니다.

    여러가지 오브젝트들을 만들어 보면서 면의 흐름, 따로 만들때 계산해야 하는 포인트의 계산등이 머릿속에 자연스레 익게 되면

    폴리곤 하나에서부터 시작해도 아마 원하는 모델링이 나올거예요.

    이제 한달 되셨으니 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간단한 모델링부터 매일 매일 연습하시면 3개월쯤 됐을때 달라진 나를 발견하게 되실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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