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520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332.JPG

보시는 바처럼 분명이 저렇게 가까이 폴리곤을 잘랐는데

123.JPG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적용시키니 무시하더라구요.. 원래는 각지게 뽑혀야 정상일텐데 말이에요. 몇개를 자르던 위아래 다 잘라보면

상관없이 저렇게 적용됩니다.

 

maxresdefault.jpg

이런 스타일의 전투기를 모델링하는데 서브디비전 서페이스를 쓰면 안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쓰는 방식이 잘못된건가요?

 

  • profile
    바이진 2021.04.20 13:18

    섭디비젼 서페이스를 몇단계 나누어서 에디터블해야 됩니다.

    처음에는 천제적인 형태를 잡고 에디터블해서 디테일 부분을 모델링 하셔야 됩니다.

    블루프린트가 없다면 굉장히 힘든 작업이라 도면 작업이 선행되면 더 완성도 있게 모델링 하실 수있을 겁니다.

     

  • ?
    짝귀 2021.04.21 17:41
    섭디비젼 서페이스를 몇단계 나눈다는게 더 자세히 말씀해주실 수 있나요? 부분적으로 섭디비젼 서페이스를 적용시킬수 있다는건가요? 아니면 아예 다른 도형을 가지고 섭디비젼 서페이스 시킨다음 나중에 합친다는 말인가요?
  • profile
    바이진 2021.04.22 19:49
    섭디비젼으로 전체적인 형태를 만들고나서 에디터블 하고 다시 섭디비젼을 적용해서 디테일 모델링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 ?
    짝귀 2021.04.23 16:30
    그렇게 해봤는데 공기흡입구나 주익같은 곡률이 들어가면 안되는 곳까지 곡률이 들어가서 수습이 안되더군요. sculpt 툴까지 써서 했는데도 안됬었습니다. 특히 공기흡입구 옆에 공기 박리 공간은 정말 답이 없더라구요..
  • profile
    바이진 2021.04.25 15:34

    디테일 요소는 모델링 중 후반부에 고민하셔도 됩니다.

    비행기,자동차,선박등 운송기구 모델링은 프로덕트 모델링중 최고 난이도에 속합니다.
    그래서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시 토폴로지 방식에 대한 리서치가 필요합니다.
    전투기 관련 모델링 와이어 프레임샷을 찾아보시고 효율적인 면 분할을 해주어야 합니다.
    처음부터 너무 많은 면을 만들면 형태 수정이 힘들어집니다. 전체적인 프로포션(비율)을 고려해서 형태를 만들어 나갑니다.
    그런 의미에서 프로포션의 기준이 될 블루프린트가 꼭 필요합니다.

  • ?
    짝귀 2021.04.26 21:28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war&no=1801006 사실 어느정도 모델링이 완료됐긴 합니다. 그냥 섭디 안쓰고 모델링한 다음 폴리곤을 세세하게 잘라버린뒤에 sculpt툴로 여기저기 만지작거리니 그럴듯 하게 나오더군요. 나름 만족해서 이대로 쓰려고 합니다.
  • ?
    짝귀 2021.04.26 21:31
    그래도 전투기가 모델링중 최고 난이도라고 한건 나름 위안이 되네요 이번이 2번째 모델링인데 저한테 재능이 없나.. 싶었습니다. 토폴로지 방식이랑 블루프린트가 뭔가요? 언리얼 엔진에서 쓰는거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님 조감도, 청사진 말씀하시는건가요?
  • profile
    바이진 2021.04.27 14:01
    프로포션 그래도 잘 뽑으셧네요 ㅎㅎ
    토폴로지는 면의 흐름이라고 생각하시면되고
    관련자료는 구글링하시면 더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말그대로 청사진입니다. 그냥 도면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델링에서 블루프린트는 top,front,side(right,left),rear(back),bottom
    각 입면별 전개도를 말합니다.
  • ?
    짝귀 2021.04.27 19:03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5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4
3339 모델링 이 상황에서, 축을 편하게 잡을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1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1.28 260
3338 모델링 HEXAGON 그리드 모델링 질문입니다. 1 file 김강록 2019.11.28 346
3337 모델링 네비게이션이 고정 되어 버렸네요;; 2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1.28 277
3336 모델링 이런 기능은 없나요? 점과 점 선잇기 2 file 초보자입니다. 2019.11.25 480
3335 모델링 hum3d에서 자동차 모델 구입해보신 분이 계시나 여쭙습니다. 후리타타 2019.11.23 319
3334 모델링 이 버튼이 어디있는지 뭐라부르는지 궁금합니다 ㅠ(초보) 2 file 토마토수 2019.11.22 206
3333 모델링 늘어나는 재질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1 file umg8801 2019.11.22 566
3332 모델링 안녕하세요 섭디모델링을 해봤습니다.. 피드백부탁드립니다 file 시포디마스터가되는날 2019.11.19 263
3331 모델링 철망을 모델링 하려는데 라인정리가 되지 않습니다 ㅠㅠ.. 1 file 그레코 2019.11.18 513
3330 모델링 knife loopcut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2 file 흐이다유 2019.11.14 243
3329 모델링 스컬프 기능중에... 지브러쉬의 다이나메쉬 같은 기능이 있나요? 1 초보자입니다. 2019.11.13 999
3328 모델링 이렇게 클로너를 쓰고싶은ㄷㅔ 어떻게 만져야 할까요 ? 2 file amute12 2019.11.13 446
3327 모델링 벌집모양 메쉬 만드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ㅜㅜ` 1 file umg8801 2019.11.11 612
3326 모델링 김그륜님 강의 독학 일주일째, Bevel의 늪에 빠져버렸습니다ㅠ 6 file 카일2019 2019.11.05 1433
3325 모델링 UV를 펴고 스컬핑을 하려고 서브디바이드를 하면 UV가 늘어납니다 ㅠ 7 file 나초스 2019.10.31 674
3324 모델링 라면, 뇌 형태 모델링 방법 있을까요? 2 file 야큡 2019.10.31 395
3323 모델링 나노튜브 모델링 및 cloner 질문 2 file 스몰바이오 2019.10.29 346
3322 모델링 큰구에 작은 구멍들이 뚤려있게 하려고 하는데, 불린말고 방법이 없을까요 1 file 도뇽 2019.10.29 334
3321 모델링 알약 판 모델링-볼록한 빈 공간이 평평한 판과 일체로 1 file 실체없는무지랭이 2019.10.27 360
3320 모델링 만들지 않은 표면이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 file 실체없는무지랭이 2019.10.27 2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 231 Next
/ 23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