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91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실린더불.jpg불툴 사용했을 때 사진에 표시한 부분처럼 선이 남는데 이거 해결 하는법 있나요? 

삽입을 꼭! 해주세요.

  • ?
    seotech 2021.03.18 11:55

    cinema4d hole 로 유튜브 검색해보시면

    관련 자료 잘 나옵니다 ㅎㅎ

  • ?

    화면 캡처 2021-03-18 134727.jpg
    (섭디비전on - off // 부울on - 부울오브젝트를 합친후 triangulate를 하면 나오는 면의 모습 )

    boole툴을 쓰면 자동으로 면이 나뉘어져서 곡면부분이 울거나 하는 부분이 나오면 수동으로 정리해주어야해요.

    화면 캡처 2021-03-18 135539.jpg

    이런식으로 한 면을 이루는 점들이 전부 일정해야하는데 부울을 잘못쓰면 하단의 면과 같은 모습이 나옵니다.

     

    맨위 자료는 관련자료를 따라서 면을 비슷하게 정리한 후에 서브디비전을 적용시켰습니다.
    https://www.core4d.com/ipb/forums/topic/105881-capsule-shaped-hole/?do=findComment&comment=692681

    3d topology guide, hard surface modeling 같은 검색어로 이와 비슷한 내용들을 접할 수 있어요.
    토폴로지에 정답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 일반적으로 자주 쓰이는 것들은 공식같은 느낌으로다가 받아들이고 기억하고 있습니다. 

     

  • ?
    조희잼 2021.03.18 14:19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저 c4d 파일 한번만 보내주실수 있나요?? ㅜㅠㅠㅜ 이해가 조금 안되서 보고 따라해보려구 합니다.
  • ?
    dogma 2021.03.18 14:33 Files첨부 (1)

    https://www.youtube.com/watch?v=EnI_SEneonY
    https://www.youtube.com/watch?v=xC2rlkLp5O0

    일단 점선면의 요소들을 수정하는 툴을 사용한 테크닉적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일은 이 댓글에 첨부했지만 제가 처음에 접했던 영상링크도 올렸습니다. 

    급한일이 아니라면 관련 영상들을 차근차근 보면서
    이런툴을 써서 선을 나눴구나, 점을 없애거나 뭉쳤구나 하는걸 보고 따라하면서 적응해나가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처음에 올린 실린더에 캡슐모양으로 구멍을 낼 때
    부울을 사용해 기본틀의 모양을 내준 후 합친 다음
    '이런 툴을 써서 면을 정리하고 선을 만들어 나가야 겠구나'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J_j59RSnkE
    마침 자유게시판에서도 좋은 영상이 올라와있어서 이쪽도 확인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8994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1842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26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9017
3299 모델링 모델링 분해(자르기) 문의건 2 file 김선진 2019.10.07 807
3298 모델링 디포머-스텝 1 1억볼트맛봐라 2019.10.03 638
3297 모델링 [입문]땅바닥과 하늘 경계 없에는법있나여 3 논이 2019.09.30 786
3296 모델링 축 변화 질문 2 file ria38 2019.09.29 359
3295 모델링 plain태그 1억볼트맛봐라 2019.09.24 139
3294 모델링 여러개의 구멍이 있는 모델링을 하려고 하는데요!! 4 file 서주원 2019.09.22 900
3293 모델링 부울을 사용하지 않고 일정 부분만 오브젝트가 보이는 방법 or 렌더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2 file 시포디잘하고시포디 2019.09.20 348
3292 모델링 고양이방울 렌더링 2 file 알코 2019.09.19 1114
3291 모델링 모델링중에 엔곤관리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 file 조우진 2019.09.08 1109
3290 모델링 옵티마이즈 후 단면이 울퉁불퉁해집니다.... 2 file 장장장모 2019.09.06 317
3289 모델링 모델링 플러그인중에 유용한 플러그인 있을까요? 1 file 야큡 2019.09.05 747
3288 모델링 엣지를 정확히 중앙으로 보내주고 정렬시켜주는 플러그인 없을까요? 1 file 야큡 2019.09.05 413
3287 모델링 커브면 에서의 구멍 토폴로지 질문 ! 1 file 도랭 2019.09.04 365
3286 모델링 안녕하세요! 전통매듭 같은것은 어떻게 모델링 해야 할까요? 3 file 임의수 2019.09.03 1047
3285 모델링 폴리곤 갯수 줄이기 2 file 마미손흥민 2019.09.03 2089
3284 모델링 텍스쳐 질문드립니다. 3 마미손흥민 2019.08.30 218
3283 모델링 베벨을 하면 크래쉬가 뜹니다. 1 file 조우진 2019.08.28 333
3282 모델링 c4d 입문 1개월차... maya에서 모델링을 해서 가져오는 방법이 실무에서도 이용되나요? 2 한수배우겠습니다 2019.08.28 515
3281 모델링 낮에 질문 드렸었는데 다시한번 여쭤봅니다 초보라 죄송해요~ 2 file 욱욱쓰 2019.08.22 516
3280 모델링 sweep 의 각도가 이상합니다. 1 file 리제스트 2019.08.22 178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