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0.12.20 00:30

Bevel 혹은 Extude 해제/취소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359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 시 Bevel 혹은 Extude를 사용하고 한 참 모델링을 한 뒤 

사용했었던 Bevel 혹은 Extude을 취소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요?

  • profile
    14 2021.03.24 14:46

    저는 모델링 고수가 아니기때문에 둘의 형태를 되돌리는 방법은 모릅니다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있다면 다른 분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그래서 제가 쓰는 방법은


    1. 베벨

     1-1) 일반적으로 베벨 실행 후 다른 작업이 들어가면 베벨 전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모델링을 최대한 다 만든 다음 '맨 마지막에' 베벨을 넣습니다. 
           (근데 진짜 정말 디테일한 수정이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1-2) '추후 모델링 수정이 있을 수 있는 경우'에는 [베벨 디포머]를 사용합니다.
            베벨디포머는 베벨 섭디값을 조절하거나, 베벨 자체를 없애거나, 특정 엣지에만 베벨이 먹도록 조절이 됩니다.(모델링 초보분들께 강추) 

     1-3) 만약 외부에서 만든 소스 등 이미 깨진 베벨을 지워야 하는 경우에는, 모서리의 둥그런 베벨 섭디비전 엣지들을 잡고 M~N(Melt) 기능으로 지워줍니다.
           (이미 복잡하게 모델링 되어있는 경우 완벽히 지우는 건 어렵고 섭디비전된 엣지를 직접 선택해서 지우는 정도만 가능할 듯 합니다.)
     

    2. 익스트루드

     2-1)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폴리곤이 뚫린 구멍은 M~D(클로즈 폴리곤 홀)로 막아줍니다.

     2-2) Extrude Inner + Extrude 일 때도 마찬가지로,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구멍이 생긴 곳을 폴리곤모드에서 M~D로 메꿔줍니다.
           마지막으로 평면에 생긴 필요없는 엣지들은 선택해서 M~N으로 지워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875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6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216
3201 모델링 FBX모델링을 C4D로 가져올때 면의 문제 3 file 아일키샵 2018.11.20 959
3200 모델링 Maya, Cinema 4D간 fbx파일 이동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2 댁댁 2018.11.19 842
3199 모델링 안녕하세요. c4d 학원 다니기 시작한지 1달 된 태아같은 사람인데용.. 2 진리 2018.11.05 1031
3198 모델링 vertex맵이 적용이 안되는건가요? 1 file 장짱 2018.10.31 823
3197 모델링 건물 철골 구조 모델링 5 file 과자 2018.10.30 1216
3196 모델링 선박 or 대형 유조선 같은 C4D 샘플을 볼수 있거나 살 수있는 루트는 없나요?^^ 2 file 로멘틱코메디 2018.10.26 712
3195 모델링 spline으로 모델링 하고 surface를 씌우는 방법은 없나요? 프레디 2018.10.25 700
3194 모델링 자갈 랜덤 배치 모델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3 file 초코송이 2018.10.15 987
3193 모델링 subdivision surface 질문있습니다 4 file 찡코짱 2018.10.14 2042
3192 모델링 모델링 리깅했을때 문제가 발생해서 여쭤봅니다. 1 file 정인영 2018.09.30 1115
3191 모델링 boole 적용 질문이요 1 file 주응 2018.09.17 682
3190 모델링 이런 방식의 모델링이 가능한가요?(지정한 매쉬에 스냅이 되게 모델링) 2 file 샤이닝 2018.09.09 976
3189 모델링 connect objects 후에 경계면 vertex가 2개 씩 겹치는데 쉽게 하나로 합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1 file 도라이 2018.09.07 648
3188 모델링 상아색 십자표시!를 지울 수 있을까요? 자꾸 이 친구를 기준으로 실행됩니다. 2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8.08.20 719
3187 모델링 무엇이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5 흐노니 2018.08.18 1065
3186 모델링 폴리곤을 스플라인으로 하려면요 1 액션가면 2018.08.17 940
3185 모델링 시포디로 room디자인을 연습중인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3 산타빌런 2018.08.10 978
3184 모델링 간단한 모델링 질문입니다.. 2 file 안녕하싱니까 2018.08.07 869
3183 모델링 UI를 바까는데 메뉴 새깔이랑 글씨체등등.. 근데 이거 리셋은 어떻게 하는거죠 원상태로 돌려놓코 싶은데 어떻게 하는거죠 1 피부미남 2018.08.05 726
3182 모델링 두리안 모델링 자료좀 구할 수 있을까요.... 2 file 날돈 2018.08.02 88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