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0.12.20 00:30

Bevel 혹은 Extude 해제/취소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2922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모델링 시 Bevel 혹은 Extude를 사용하고 한 참 모델링을 한 뒤 

사용했었던 Bevel 혹은 Extude을 취소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하나요?

  • profile
    14 2021.03.24 14:46

    저는 모델링 고수가 아니기때문에 둘의 형태를 되돌리는 방법은 모릅니다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만약 있다면 다른 분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ㅠㅠ)

    그래서 제가 쓰는 방법은


    1. 베벨

     1-1) 일반적으로 베벨 실행 후 다른 작업이 들어가면 베벨 전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모델링을 최대한 다 만든 다음 '맨 마지막에' 베벨을 넣습니다. 
           (근데 진짜 정말 디테일한 수정이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드는 경우에만 사용합니다.)

     1-2) '추후 모델링 수정이 있을 수 있는 경우'에는 [베벨 디포머]를 사용합니다.
            베벨디포머는 베벨 섭디값을 조절하거나, 베벨 자체를 없애거나, 특정 엣지에만 베벨이 먹도록 조절이 됩니다.(모델링 초보분들께 강추) 

     1-3) 만약 외부에서 만든 소스 등 이미 깨진 베벨을 지워야 하는 경우에는, 모서리의 둥그런 베벨 섭디비전 엣지들을 잡고 M~N(Melt) 기능으로 지워줍니다.
           (이미 복잡하게 모델링 되어있는 경우 완벽히 지우는 건 어렵고 섭디비전된 엣지를 직접 선택해서 지우는 정도만 가능할 듯 합니다.)
     

    2. 익스트루드

     2-1)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폴리곤이 뚫린 구멍은 M~D(클로즈 폴리곤 홀)로 막아줍니다.

     2-2) Extrude Inner + Extrude 일 때도 마찬가지로,
           Extrude로 '튀어나온' 바깥 끝쪽 엣지들을 선택하고 M~N 또는 Delete로 지우고, 구멍이 생긴 곳을 폴리곤모드에서 M~D로 메꿔줍니다.
           마지막으로 평면에 생긴 필요없는 엣지들은 선택해서 M~N으로 지워줍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8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1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6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80
3240 모델링 이런 애니메이션 구름을 만들고싶은데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file 전자슈 2019.03.20 536
3239 모델링 패스를 익스트루드했을때 윗면과 아랫면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1 에누리 2019.03.20 575
3238 모델링 (씨포디 왕초보) 'Ctrl+드래그'와 'Extrude'의 차이점 2 대마풀 2019.03.08 784
3237 모델링 둥근 몸체의 지붕만들기 질문드려요. 1 file 테코 2019.03.02 505
3236 모델링 book generator는 1 하이퍼블루 2019.03.01 364
3235 모델링 정밀한 모델링 시포디로 가능한가요? 1 file 임혜준 2019.02.28 836
3234 모델링 신체 장기를 모델링 하고싶은데 창자 모델링을 어떻게 할지 모르겠습니다 ㅜㅜ 2 file 후니통통 2019.02.27 491
3233 모델링 조언부탁드립니다.. 2 file 윤여름 2019.02.24 319
3232 모델링 서브디비전 렌더링 경계선 도와주세요.. 3 file 나령 2019.02.20 662
3231 모델링 모델링 면깨짐 문제 ㅠ 2 file 매운맛사탕 2019.02.13 1101
3230 모델링 서피스끼리의 필렛은 어떻게 하나요 2 file 마인클로버 2019.02.07 350
3229 모델링 시간이 없어서,, 1 file 마인클로버 2019.02.01 286
3228 모델링 loop cut 초보질문 이여.. 7 케타우주엄마 2019.01.31 863
3227 모델링 안녕하세요 기본적인 질문인데 선택영역 활성화 방법이 궁금합니다. file 승냥이 2019.01.20 227
3226 모델링 폴리곤 제거 후 닫는 방법 1 file 소라꾸 2019.01.20 313
3225 모델링 3D 프린트할건데 폴리곤끼리 붙어있어야하나요? 1 김땡 2019.01.18 339
3224 모델링 tracer를 이용해서 요런 구체를 만들었는데요 양쪽 끝을 날렵하게 하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1 file 박살연못 2019.01.17 359
3223 모델링 cinema 4d 에서 subdivision sutface 적용시 물체가 안보여요! 1 file 언더와이 2019.01.08 467
3222 모델링 모델링을 하고있는데.. 2 file 윤여민 2018.12.18 479
3221 모델링 라이노에서 cinema4d 01 1 doooom 2018.12.17 3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 231 Next
/ 23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