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0.12.11 15:19

모델링 질문 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196 추천 수 1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KakaoTalk_20201211_151552575.jpg

이렇게 한쪽면은 평평하고 한쪽면은 들어간 부분을 구현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혼자서 이리저리 해봐도 안되어 질문올립니다...

  • ?

    화면 캡처 2020-12-11 160114.jpg

    사진자료만 보고 만들어서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8각형을 4등분 해주고 한 모서리를 줄인다음 45도 돌려서 좌표가 안맞는 양 끝점을 줄인 모서리에 맞춰주었습니다.

     

    화면 캡처 2020-12-11 162221.jpg

     

    다시 4등분을 시메트리로 합쳐주고 클로너로 쌓아서 베벨을 먹인후에 섭디비전을 걸었습니다.

    화면 캡처 2020-12-11 162119.jpg

    사진이랑 좀 더 일치하게 조정하는 중에 들어간 면부분이 불룩해보여서
    ffd로 네 모서리를 살짝 부풀려주었습니다.

    혹시 이 방식이 맞으시면 프로젝트 파일도 올렸으니 첨부파일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 profile

    스크린샷 2020-12-11 오후 5.04.53.png

     

    모그라프를 이용해서 모델링을 해보세요~

    005.c4d

    첨부 확인해 보시구요~

  • ?
    dogma 2020.12.11 17:31
    혹시 작업 프로세스가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파일을 열어봤는데 오브젝트 두개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각 오브젝트들의 폴리곤이 나누어진 형태가 독특한데 어떤 방향성을 잡아놓고서 이렇게 나누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클로너로 평면을 먼저 쌓으신 후 곡면을 그 위에 대고 각을 맞춰서 작업하셨는지 아니면 각자 따로 만든 후에 붙인 후 하나하나 조절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
    언에픽 2020.12.11 21:34
    두분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프로젝트파일 뜯어보면서 연구해봐야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20.12.13 18:45

    첨부 보면 어시겠지만 일단 크게 두개의 모양을 기준으로 같은 폴리곤 숫자에서 출발합니다.
    서브디비젼 적용과 연결 폴리곤 연결을 기준으로 면분활과 세부 보양 다듬기
    Bevel로 처리하려 했으나 모양이 평면적이지 못해 전체적으로 Inner Bevel을 줘서 각을 만들고 약간의 포인트 조절과 + Connect Object를 이용하면 연결부위가 잘 붙게 됩니다~

     

     

    도그마님 방식도 깔끔하니 괜찮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16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2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289
3173 모델링 접하는 면에 대한 그림자 생성법 2 file 프로피탈 2018.06.23 757
3172 모델링 메쉬 체크하기 > 평면 폴리곤 아님 이 무슨 기능인가요? 1 file 뚱스뚱스 2018.06.14 1437
3171 모델링 점, 선, 면 선택 시 색깔 1 file BlasterDinray 2018.06.12 984
3170 모델링 fbx 파일로 저장시 얼굴이 사라져요 ㅠㅠ 1 file 안녕똥 2018.06.09 840
3169 모델링 soft body 모델링 질문 드립니다! 2 file 차우차우 2018.06.06 1291
3168 모델링 이런 곡선은 어떤 방식으로 만드는게 나을까요..? 2 file 이키마시 2018.06.01 1201
3167 모델링 섭디비전 모델링시 Extrude Inner 와 Edge Slide 차이점이 궁굼합니다. 2 file 뚱스뚱스 2018.05.16 1440
3166 모델링 서브디비전 라인정리 하는데 원기둥부분 안꺠지고 해결하는 법없을까요? 1 file 펀치 2018.05.14 1356
3165 모델링 라인 정리 해주는것 알려주세요! 3 file 후니통통 2018.05.09 1262
3164 모델링 씨포디에도 마야의 live surface, quad draw와 같은 툴이 있을까요? 아하하하 2018.05.03 1038
3163 모델링 Object에 Make editable을 적용했는데, 변환이 안되네요 1 지에스튜디오 2018.04.28 1501
3162 모델링 모델링 연습 중인데 Line cut이 적용이 안되네요 file 소년이난다 2018.04.27 1258
3161 모델링 가시 덩굴? 모델링 및 자라나는 모션 주려하는데.. 1 우모크 2018.04.22 1310
3160 모델링 마야,c4d -> 지브러시 질문입니다.. ! ych0113 2018.04.20 976
3159 모델링 메카 하드서페이스 모델링 하실때 접근방식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1 Zinost 2018.04.19 1166
3158 모델링 산호 모델링 질문 있습니다! 2 file 차우차우 2018.04.18 1219
3157 모델링 사각면을 삼각면으로 쪼개고싶습니다.. 4 file 빵재 2018.04.17 1045
3156 모델링 모델링 질문입니다!! 2 file 노브랜드 2018.04.16 1372
3155 모델링 여기서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ㅠ 5 file 안녕똥 2018.04.14 816
3154 모델링 맨들한(?)질감이랑 물표현 질문드립니다..!초보자에게 희망을 주십시요^ㅇ^ㅜㅠㅠ 2 file 국수님 2018.04.12 106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