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0.06.10 13:45

maya와 c4d 모델링 차이점

주소복사 | 조회 수 1669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3d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유튜브나 여러군데서 강의를 보면서 느낀건데 maya 모델링을 하는 영상에서는 모든 면을 4각형을 유지하면서 폴리곤이 일정한 크기가 나올 수 있게 쪼개던데, 

c4d 영상에서는 boolean도 자유롭게 사용하고 곡선이 아닌 모델링의 경우엔 각진면만 bevel을 이용해서 다듬어주고 끝내는 경우도 많더군요. 

혹시 이게 프로그램의 특성상 다른건가요? 아니면 어떤 다른 이유가 있나요?

예를 들어 배경에 사용되는 오브젝트들은 4각형 폴리곤 관리를 안해줘도 된다던가, 하는 이유요.

그리고 maya 모델링 하시는 분들은 항상 모델링 할때 3번 누르면 나오는 high quailty display 상태로 출력하는데 c4d는 bevel값만 주고 subdivision surface를 사용하지 않고 렌더링 하는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maya에서는 c4d 처럼 bevel 값을 각진 부분만 주고 low quailty display 상태에서 출력하는건 안되나요? (원형 모델링이 아닌 하드서페이스같은 각진 모델링 예시입니다)

  • profile
    [길동] 2020.06.10 14:29 채택

    개인의 모델링 접근과 마지노선의 차이지 근본적으로 같은 폴리곤 모델링 방식입니다.

    대부부누 시포디유저는 모션그래픽에 집중되어 있어 마야 만큼의 모델링하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그렇다고 다른건 아니구요 업무특성상 접근하는 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
    판데고 2020.06.10 14:45

    답변 감사합니다.ㅎㅎ

    그러면 maya 포트폴리오에는 와이어프레임 샷이 포함되어있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c4d 아티스트로 회사에 지원할때 포트폴리오에 보통 와이어프레임은 넣지 않나요?

  • profile
    케이빈 2020.06.11 23:24
    와이어프레임을 보여주는 이유는 얼만큼 면을 효율적으로 썼는지 역량을 보기 위함이고 대부분 모델러 포폴에 넣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C4D와 Maya의 차이를 논하기 보다는 모델러인가 모션그래픽디자이너인가 애니메이터인가 하는 포지션의 차이에서 포폴도 달라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
    릭스 2020.06.11 22:32 채택

    마야에서 3번 누르는게 넙스처럼 면을 표현해주는데 사실 그렇게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하드섭 모델링에서 베벨 사용할때 세그먼트만 충분히 나눠준다면 굳이 3번 누르지 않아도 곡면 표현이 잘 되니까요. 

  • ?
    판데고 2020.06.11 23:18
    앗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ㅋㅋ
  • ?
    이효원 2020.06.12 03:05

    사각 유지, 토폴로지 잘짜는거는 모델링 파트에선 툴 막론하고 기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875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6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216
3021 모델링 서브디비전 서페이스 모델링 질문입니다 ~!! 2 file Johnny 2017.05.29 903
3020 모델링 다수 선택에서 개별 스케일링과 동그랗게 익스트루드를 하려면 2 file 사랑과정렬을 2017.05.29 1079
3019 모델링 옵티마이즈 해도 캡이 따로 놉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file 옌93 2017.05.28 1095
3018 모델링 모델링 면 axis 질문입니다 ㅜㅜ최대한 빨리 답변해주세요ㅜㅠ 6 file 뜌렙떼 2017.05.26 1070
3017 모델링 모델링 질문이요!! 나몽 2017.05.25 365
3016 모델링 요요에서 줄이 쭉나오는 모션을 하고싶습니다. 3 file 후니통통 2017.05.25 657
3015 모델링 Boole 툴을 이용했는데 뚫리지가 않아요 1 file 옌93 2017.05.23 1738
3014 모델링 노말맵이 뒤집혔는데 해결책좀 알려주세요 ㅠㅠ 1 file 이성환 2017.05.22 2490
3013 모델링 물체를 스컬프 모드에서 다듬었는데 크기조절이 안돼요 3 팔팔팔 2017.05.22 776
3012 모델링 라면처럼 꼬불꼬불한 모양의 사각형은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야 하나요? 4 file 기브미 2017.05.20 1054
3011 모델링 오브젝트를 만들고 나서보니까 캡,라운딩 몸체 부분이 따로 놀아요 ㅠ 2 file 옌93 2017.05.19 915
3010 모델링 지퍼백 모델링..어떻게 해야할까요 4 file 진A 2017.05.17 865
3009 모델링 모델링 연습중에 Line Cut에 대한 질문이요 1 file 구리뱀팡 2017.05.17 1147
3008 모델링 이런건 어떻게 해야 될까요 ㅠ 1 file 적룡왕 2017.05.17 309
3007 모델링 폴리곤으로 고래 모델링 조언 부탁드려요! 4 file 국수님 2017.05.16 724
3006 모델링 오브젝트 안을 채우고 싶습니다 3 차륽 2017.05.15 1013
3005 모델링 물방울을 더 잘보이게 만들고 싶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3 file 국수님 2017.04.27 1053
3004 모델링 복잡한 모델링 수정작업 질문입니다 2 file 그래바 2017.04.26 1429
3003 모델링 달라붙게?하는 방법이요!! 1 file 엥엥엥 2017.04.26 1541
3002 모델링 각자의 독립된 개체를 자연스럽게 합칠 순 없을까요? 1 file 씨뽀리 2017.04.22 6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79 80 81 82 83 84 85 86 87 88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