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77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로우폴모델링만하다 하드서페이스모델링은 처음인데요

모델링을 하면서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데요

 

 

echo-matic-row-1.jpg

 

이걸 참고해서 모델링을 하는데

처음엔 일러에서 패스를 딴 다음 extrude하고 앞면과 뒷면을 모델링한 다음 합쳤는데 그럼 N-Gon들 때문에 면들이 이상하게 꼬이게되더라고요

혹시 일러로 패스를 merge 해서 만든 폴리곤으로 시작해서 이런 디테일을 살려서 모델링을 잡을 수 있나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시도했다가 포기하고 나름 인터넷 강좌를 뒤져가며 해봤는데요

 

다른 물건들과 다르게 안이 훤히 드러나고 바깥에도 모델링이 들어가고, 케이스 내부에도 디테일한 모델링들이 있는데

여태 보이는 면만 디테일 잡아봤지 내부 외부 모두 잡으려니 너무 헷갈리고 어려워서 분리해서 만들게 되었어요...

 

그러다 또 너무 헷갈리는게 이런 오브젝트에 어떻게 두께감을 주면서 내부까지 디자인하는지 헷갈리고 어렵고 궁금하더라고요..

유투브를 보니 두께없는 폴리곤으로 작업하고 마지막에 모든 폴리곤을 선택해서 extrude해서 두께를 주는거 같던데

저는 내부 외부 만들다 면도 꼬이고 너무 어려워서 그냥 cloth로 두께주었어요

 

밑은 제가 어떻게 어떻게 꼼수와 저열한 Topology의 엉킴들로 보기에만 그럴싸하게 만들었는데요

저는 이런 모델링의 정통법이 궁금해서요...

토폴로지도 안정적이고 내부와 외부를 모델링해야할땐 어떻게 포커스를 맞춰야하는가요?

그리고 따로 만든 케이스와 케이스 내부 디테일을 하나의 오브젝트로 합치려면...... 다시 모델링하는게 빠를까요?

 

8-Track_001.jpg

 

01.jpg

 

02.jpg

 

03.jpg

 

 

  • profile
    바이진 2020.03.14 05:47 채택

    잘 만드셨네요~ 이렇게 만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클리어 재질일땐 하나의 솔리드 형태가 아니라서 레퍼런스와 느낌이 약간 다를겁니다.

    설명을 드리자면...

    구글에서 토폴로지나 리토폴로지 검색해보시면

    게임에서 쓰이는 소품 제작관련 모델링 프로세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폴리곤 모델링에서는 면의 흐름을 끊기지 않게 작업을 해야합니다. 

    이런 두께감 있는 제품파츠 내부 모델링은 특히 그렇습니다. 

    삼각,엔곤보다는 사각 폴리곤으로 만들어야 하며, 

    익스투르드나 블리는 특히 피해야 할 도구입니다.

    섭디를 적용했을때 면이 깨지지 않게 모델링 하셔야 됩니다.

    폴리곤 모델링으로 이런 제품 파츠 모델링 한다는게 쉬운게 아닙니다.

    넙스기반의 기구설계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것이 더 효고적일 수 있습니다.

    라이노3디,모아이3디,솔리드웍스,퓨전360 이 있습니다.

     

  • ?
    사랑과정렬을 2020.03.15 13:40 채택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바이진님 ㅜ

    네 이것도 나름... 유튜브로 하드서페이스 토폴로지 모델링을 참고하며 만들었는데 모델링은 하루아침에 느는게 아니구나 깨달았습니다

    모델링 짬밥과 감각이 없으니 이쁜 토폴로지 모델링은 아주 어렵더라고요

    저도 삼각, 엔곤 없이 사각 폴리곤으로만 만드는게 제 골이었습니다ㅜㅜ 생각처럼 잘 안되더라고요ㅜㅜ 정말 어렵네요...

    [하지만 클리어 재질일땐 하나의 솔리드 형태가 아니라서 레퍼런스와 느낌이 약간 다를겁니다.] -> 네 따로 만든건 케이스 닿는 면에 캡이 있어서 렌더때 좀 다르게 보이더라고요

    퓨전... 살짝 공부해봐야겠네요ㅜㅜ 모션그래퍼라 모델링은 안하고있었는데...ㅜㅜ

     

    아 그리고 바이진님 기초적인 질문인데요

    섭디 모델링과 그냥 일일히 베벨을 주며 모델링하는거랑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쓰임새에 하나요?

    자동차 모델링은 일일히 베벨이 아니라 섭디로 하는건 알겠는데요

    그냥 제품 모델링 할때 굳이 썹디를 안하고 베벨질을 해도 될거 같은데 왜 썹디를 쓰는지...

    또 어떨땐 왜 베벨로 하는지...

    모델링하면서 궁금해졌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0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27
2933 모델링 이 모양을 어떻게 마들면 좋을까요.. 5 신생아 2016.11.04 794
2932 모델링 클로너와 커넥트 이용해서 모양만들기? 2 file 야누 2016.11.01 674
2931 모델링 모델링을 하다보니 렉이 너무 심합니다. 4 신생아 2016.11.01 1235
2930 모델링 어레이가 위에, SDS가 위에, 어떤 구조가 더 효율적일까요? 2 file 야누 2016.10.31 656
2929 모델링 deformer에 있는 bevel에 관한 질문입니다. 2 file 양에스 2016.10.30 1026
2928 모델링 polygon reduction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1 file 알코 2016.10.28 1312
2927 모델링 B스플라인 makeeditable 1 file 파남 2016.10.27 516
2926 모델링 점의 axis 축이 오브젝트의 센터로 갑니다 ㅠㅠ 1 file 시네마4d초보 2016.10.25 778
2925 모델링 Move, Scale, Rotation 시에 Shift를 누르지 않더라도 10단위씩 움직입니다. 1 최동빈 2016.10.21 989
2924 모델링 가운데가 뚫린 스플라인에 면을 줄 때 질문입니다. 4 file 다인 2016.10.21 1164
2923 모델링 3d print 질문입니다. 2 달당나귀 2016.10.21 1021
2922 모델링 저장후에 다시키니 색이 다 날라갓어요 ㅜㅠ 2 file oioi01 2016.10.20 850
2921 모델링 에프터이펙트에서 c4d로 내보냈을시... 호안사 2016.10.18 864
2920 모델링 리깅하고 움직일때 다른 면이 따라움직입니다 1 file oioi01 2016.10.18 814
2919 모델링 무거운 오브젝트 모델링 프리뷰시 그래픽카드추천 부탁합니다 2 아스피린 2016.10.17 1018
2918 모델링 포도가 바람에 살짝씩 움직이는 느낌으로 만들고 싶은데요.. 꿈꾸는앨리스 2016.10.11 800
2917 모델링 시네마 4d 원기둥 줄이기와 베벨이 안돼요 4 시네마포디님 2016.10.06 1445
2916 모델링 각진 부분을 (폴리곤 등으로) 채워주는 기능 없나요? 'ㄱ' 을 'ㅁ'으로 1 file 내가박사라니 2016.10.04 1199
2915 모델링 표면굴곡에 맞춰서 글씨붙이는법 맹태씨 2016.09.27 891
2914 모델링 오브젝트 생성의 위치에 대해서 질문입니다. 2 file 다인 2016.09.26 11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