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람벡터모양은 3D로구현하나여? 궁금해서 어쭤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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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747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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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62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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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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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83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9287 |
제 추측으로는;;
아마, 본(born)과 조인트(joint)를 작성한 리깅(rigging) 형태를 보신 모양인데, 수옥님이나 P님 게시물을 보신듯...? ^^;
리깅이라는 것은 바로 모델링이 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born)와 관절(joint)을 심고, 조작하기 쉽도록 손잡이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영어로는 마리오넷(marionette), 순우리말로 "꼭두각시"라고 하죠.
디지털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그 꼭두각시 인형의 조작과 거의 흡사합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집단인 픽사(Pixar) 사의 인하우스(in-house)
리깅툴의 이름이 "마리오넷(Marionette)"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