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유저였다가 이번에 옮긴 사람입니다.
근데 모델링시 미러 모델링은 어떻게 하나여? 그리고 머지 버텍스 같은 기능은 하나씩 잡아줘야 데나여?
비슷한거 있긴한데 동시에 여거레 잡아서 붙이지는 못하나여? 근접해 있는 버텍스 알아서 붙이는 기능.이여..
죄송합니다. 완전 초보라서.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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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cfs5.tistory.com/upload_control/download.blog?fhandle=YmxvZzE1MjMzQGZzNS50aXN0b3J5LmNvbTovYXR0YWNoLzAvNS5qcGc=.jpg]
그림처럼 시멘트리를 적용하면 반쪽만 모델링하면 자동으로 형성이 되서 직접확인하면서 모델링이 가능하죠..시네마에선 6버젼때 제일먼저 들어갔었지요.
근접한 포인트들의 머지는...따로 명령이 없지만 옵티마이져라는 불필요한 버택스나 숨겨진 면들을 정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http://cfs4.tistory.com/upload_control/download.blog?fhandle=YmxvZzE1MjMzQGZzNC50aXN0b3J5LmNvbTovYXR0YWNoLzAvNy5qcGc=.jpg]
하지만 옵션상의 수치를 올리면 그 수치 범위안에 있는 버택스들은 정리 해줄수 있습니다...자기가 알아서 하는 기능이라 원하는 바로 적용할려면 해당 영역을 선택하고 하시면 됩니다.
마야를 접하보셨다면 금방 모델링 적응 하실겁니다. 마야 보다 에러도 적고 훨씬 간편합니다.
ps : 제목 작성시 질문내용의 요지를 적어주시면 다른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검색시)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6008/39d8596ecc97fd759c0ad8f00a2e9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