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포디 시작한지 얼마 안 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마야에서는 로우폴리 -> 3번 스무스 모드로 애니메이팅 후 랜더링을 진행하잖아요?
시포디에서는 그러한 3번 스무스 모드가 subdivision surface 를 적용시키는 거라고 들었는데.. (이것조차 확실히 모르는..ㅠ_ㅠ)
그럼 섭디를 적용 시키면 애니메이션 랜더 시간에 영향을 많이 주나요? 아니면 애니메이션 작업에는 섭디 없이 로폴로 그냥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시포디 시작한지 얼마 안 된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마야에서는 로우폴리 -> 3번 스무스 모드로 애니메이팅 후 랜더링을 진행하잖아요?
시포디에서는 그러한 3번 스무스 모드가 subdivision surface 를 적용시키는 거라고 들었는데.. (이것조차 확실히 모르는..ㅠ_ㅠ)
그럼 섭디를 적용 시키면 애니메이션 랜더 시간에 영향을 많이 주나요? 아니면 애니메이션 작업에는 섭디 없이 로폴로 그냥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184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4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12 |
| 2753 | 모델링 |
구 표면에 붙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도린 | 2015.06.22 | 2484 |
| 2752 | 모델링 |
모델링 면이 가까이가면 속이 비쳐보일땐 왜 그런걸까요?
2 |
생떼찌개 | 2015.06.16 | 1528 |
| 2751 | 모델링 | plane로 제작한것을 한번에 입체화 시키는 방법 있나요? 2 | 생떼찌개 | 2015.06.14 | 1173 |
| 2750 | 모델링 | 사각형 선택툴로 오브젝트 선택 시 보이는 개체 체크해제 방법 | 붉은사슴 | 2015.06.13 | 1148 |
| 2749 | 모델링 | 오브젝트모드에서 엑시스를 이동하고싶은데요 2 | 검고 | 2015.06.12 | 970 |
| 2748 | 모델링 |
갑자기 화면에 모델링 해놓은것이 안보입니다..
1 |
생떼찌개 | 2015.06.11 | 1123 |
| 2747 | 모델링 | 폴리곤 사이즈 조절 문의 ( 균일하게 shift쓴거처럼 안되네여) 1 | 전주포디 | 2015.06.10 | 1480 |
| 2746 | 모델링 | max파일을 c4d로 가져와 수정도 하고 추가모델링도 하고싶은데... 3 | 전주포디 | 2015.06.10 | 2161 |
| 2745 | 모델링 |
spline 각도 조절
2 |
파리약 | 2015.06.08 | 1414 |
| 2744 | 모델링 |
캐릭터 모델링을 리깅 후 타임라인을 드래그할때 에러가 나는 문제
2 |
흥흥 | 2015.06.08 | 1114 |
| 2743 | 모델링 |
retopo
3 |
파리약 | 2015.06.04 | 1237 |
| 2742 | 모델링 | 면 뒤집는 기능... 2 | 빙그래 | 2015.06.03 | 1072 |
| 2741 | 모델링 |
오브젝트들의 축을 한 점을 향해서 향하도록 바꿀 수 있나요?
1 |
그러치 | 2015.05.25 | 918 |
| 2740 | 모델링 |
로고 이미지 영상 제작시 로고 불러오기 질문
2 |
난나랄나 | 2015.05.18 | 1248 |
| 2739 | 모델링 |
오브젝트 선택시 뷰포트상에서 문제.
2 |
쌍팔장군 | 2015.05.08 | 1233 |
| 2738 | 모델링 |
Clone를 Bend시키면 포지션이 안 맞습니다.
4 |
꾸루 | 2015.05.06 | 1126 |
| 2737 | 모델링 |
스플라인 포인트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2 |
아스피린 | 2015.05.01 | 2402 |
| 2736 | 모델링 |
uv수정 도와주세요~
3 |
검고 | 2015.04.30 | 1516 |
| 2735 | 모델링 | 밴드를 사용하려하는데 보라색 범위선이 안보입니다 1 | 용지 | 2015.04.28 | 1157 |
| 2734 | 모델링 | 선택한 면만 복사하기? 2 | 도비 | 2015.04.28 | 2054 |
스무스 = 섭디서페이스 맞습니다.
렌더링(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다만 보통의 경우 그 차이는 미비합니다.
섭디 수가 많거나 섭디 수치가 과도하게 높을경우 영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