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EXTRUDE하여 EDITABLE로 도형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윗면을 선택하려고 했으나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cap의 문제일까요? 해결 방법 알려주세요
선을 EXTRUDE하여 EDITABLE로 도형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윗면을 선택하려고 했으나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cap의 문제일까요? 해결 방법 알려주세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18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4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13 |
| 2753 | 모델링 |
구 표면에 붙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2 |
도린 | 2015.06.22 | 2484 |
| 2752 | 모델링 |
모델링 면이 가까이가면 속이 비쳐보일땐 왜 그런걸까요?
2 |
생떼찌개 | 2015.06.16 | 1528 |
| 2751 | 모델링 | plane로 제작한것을 한번에 입체화 시키는 방법 있나요? 2 | 생떼찌개 | 2015.06.14 | 1173 |
| 2750 | 모델링 | 사각형 선택툴로 오브젝트 선택 시 보이는 개체 체크해제 방법 | 붉은사슴 | 2015.06.13 | 1148 |
| 2749 | 모델링 | 오브젝트모드에서 엑시스를 이동하고싶은데요 2 | 검고 | 2015.06.12 | 970 |
| 2748 | 모델링 |
갑자기 화면에 모델링 해놓은것이 안보입니다..
1 |
생떼찌개 | 2015.06.11 | 1123 |
| 2747 | 모델링 | 폴리곤 사이즈 조절 문의 ( 균일하게 shift쓴거처럼 안되네여) 1 | 전주포디 | 2015.06.10 | 1480 |
| 2746 | 모델링 | max파일을 c4d로 가져와 수정도 하고 추가모델링도 하고싶은데... 3 | 전주포디 | 2015.06.10 | 2161 |
| 2745 | 모델링 |
spline 각도 조절
2 |
파리약 | 2015.06.08 | 1414 |
| 2744 | 모델링 |
캐릭터 모델링을 리깅 후 타임라인을 드래그할때 에러가 나는 문제
2 |
흥흥 | 2015.06.08 | 1114 |
| 2743 | 모델링 |
retopo
3 |
파리약 | 2015.06.04 | 1237 |
| 2742 | 모델링 | 면 뒤집는 기능... 2 | 빙그래 | 2015.06.03 | 1072 |
| 2741 | 모델링 |
오브젝트들의 축을 한 점을 향해서 향하도록 바꿀 수 있나요?
1 |
그러치 | 2015.05.25 | 918 |
| 2740 | 모델링 |
로고 이미지 영상 제작시 로고 불러오기 질문
2 |
난나랄나 | 2015.05.18 | 1248 |
| 2739 | 모델링 |
오브젝트 선택시 뷰포트상에서 문제.
2 |
쌍팔장군 | 2015.05.08 | 1233 |
| 2738 | 모델링 |
Clone를 Bend시키면 포지션이 안 맞습니다.
4 |
꾸루 | 2015.05.06 | 1126 |
| 2737 | 모델링 |
스플라인 포인트 연결은 어떻게 하나요?
2 |
아스피린 | 2015.05.01 | 2402 |
| 2736 | 모델링 |
uv수정 도와주세요~
3 |
검고 | 2015.04.30 | 1516 |
| 2735 | 모델링 | 밴드를 사용하려하는데 보라색 범위선이 안보입니다 1 | 용지 | 2015.04.28 | 1157 |
| 2734 | 모델링 | 선택한 면만 복사하기? 2 | 도비 | 2015.04.28 | 2054 |
spline(선)을 Extrude한 후에 Make Editable을 하게 되면 Cap 과 Fillet Cap 이런 부분은 분리되어 다른 오브젝트가 됩니다. Extrude 메뉴 중 Cap 안에 Create Single Object를 체크한 후에 Make Editable을 해주면 하나의 오브젝트로 변환되게 됩니다.
만약 Make Editable을 이미 한 상태로 복구할수 없다면 내부에 있는 모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Connect Object + Delete를 활용해서 합치고 Optimize로 최적화 시켜주면 해결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