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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을 상세하게 적으려 하다보니.. 이미 질문의 내용이 다 나온거 같은데요 ^^;;
별도의 카메라 설정없이
모델링을 진행하면서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를 이리저리 돌리다 보면
Stage(?) - 모델링을 진행하는 공간 - 의 중앙부분에 오브젝트가 있을 때는 거의 왜곡이 없지만,
모서리나 가장자리 부분으로 가게되면, 오브젝트가 지극히 왜곡되어 보입니다.

마치. 광각렌즈를 사용하는 것 처럼 말이죠...
해서, 모델링을 한 후 별다른 왜곡없이 오브젝트를 렌더링 할려구 하다보면
반드시 화면 중앙으로 위치를 잡아주고 렌더링을 하고 있는데요...

오브젝트가 화면에 중앙에 있던,
가장자리에 있던,
View 포트에서 외곡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방법은 없을 런지요...??

오브젝트의 사이즈를 줄이거나, 카메라를 생성해서 해결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


간만에.. 질문 한번 올리네요 :)

Who's 유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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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석 2007.08.23 09:41
    카메라를 생성하면 아시겠지만, 쉽게 말씀하면 포칼랭스가 36인 카메라가 생기게 되며 그것이 일반 뷰포트에서 보여지는 상태입니다. 인간의 눈에 맞추려면 50정도로 올려주시면 되잖는데요...

    일반 뷰포트에서도 36으로 보이는것같습니다. 이걸 수정할수있는 부분이 있나 찾아봐야겠어여. ^^
  • ?
    CUBE 2007.08.23 09:41
    정석님 말대로 카메라 옵션중 포칼랭스를 조정해서 셋팅해 주면 됩니다. 결국 카메라 화각 문젠데.... 이건 주밍이랑 서로 물려 있는지라 딱히 정답은 없습니다. 줌으로 적당히 조절해 가면서 촛점 거리를 50mm 이상(씬 크기에 따라)으로 잡아주면 될겁니다.
  • ?
    유재남 2007.08.23 09:41
    기본 카메라가 이미 광각이로군요..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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