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7.04.13 15:54

건물 작업

Jy
주소복사 | 조회 수 234 추천 수 0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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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작업하실때.. 보통 내부와 외부를 따로 작업하시지요?

근데 만약 예를 들면 큐브안에 작은 큐브(volume within a volume).. 를 넣어서 작업 혹은 렌더를 해야할경우는 바깥 큐브의 재질을 투명한걸로 하고 작업하시는지...요?
  • ?
    CUBE 2007.04.13 15:54
    밖의 큐브를 투명으로 해주면 바깥쪽 큐브가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예를 들어 방안의 책상 같은 경우라면 어짜피 랜더링이 카메라를 통해서 이루어 지는거니 카메라를 들이 대거나 카메라 방향으로 한면이 터진 직육면체에 넣어서 씬을 잡고 랜더를 거시면 되겠죠.
  • ?
    Jy 2007.04.13 15:54
    저는 건물 외피를 말씀드리고 있었습니닷... 예를 들어 건물 바깥쪽 스킨이 커튼월이고 그 공간안에 극장(박스) 이 있는 구조라면... 건물 바깥쪽에 카메라 위치시키고 안쪽으로 보면 .. 커튼월 스트럭쳐랑 공간안에 박스 오버렙 되서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 가 궁금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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