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섭디비전 기초 모델링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어 강의를 보면서 하는중인데 영어가 딸려서 그런지 아래 두개의 차이점을 잘 모르겠네요

 

 

 

 

1.  폴리곤 선택 후 Extrude Inner를 이용하는 방법.

1.jpg

2. 아웃라인 선택 후 Edge Slide를 이용하는 방법.

2.jpg


모델링 자체는 이해가 가는데 

Extrude Inner 로 만드나 아웃라인을 선택한 후 Edge Slide로 만드나.. 결과는 그게 그거같은데
후자의 방식이 더 좋다고하네요. 이유를 알려주세요

 

 

 

 

 

 

최종 모델링 사진 (혹시..보셔야 질문을 이해하실까봐서..)

3.jpg

 

  • profile
    박경 2018.05.17 15:14 채택 Files첨부 (1)

    K-008.jpg

    제 생각에는 slide 에 있는 offset mode 중 Proportional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Proportional 기능이 안쪽 엣지에 가까워 질수록 엣지와 엣지 사이의 간격이

    fixed distance 에 비해 전체적으로 동일하게 바뀌기 때문에 섭디모델링시 비교적 균일한 모양의 면분할을 할 수 있고 좀 더 편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 ?
    뚱스뚱스 2018.05.17 20:54

    동일 간격을 유지하는게 중요하다고 했으니까 말씀하신 내용이 맞는거 같습니다.

    슬라이드 도움말에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고정된 거리: 엣지 포인트가 동일한 간격으로 평행하게 슬라이드 합니다.
    비례: 엣지 포인트가 동일한 간격으로 슬라이드 하지 않고 다음 포인트까지의 거릴는 백분율로 표시한 간격으로 슬라이드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해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18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4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15
2653 모델링 스냅 사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file 욱고 2014.09.19 1604
2652 모델링 행주 재질 없을까요 ㅜㅜ fur은 너무무리네요;; 3 file 씨포디조아 2014.09.18 1115
2651 모델링 브이레이 쓸때 재질로 브이레이 재질로 너어야하나요? ㅜㅜ 1 초코홈런볼 2014.09.16 937
2650 모델링 하나의 오브젝트에 벤드를 연속으로 줄 수 있는지요? 3 file 고비서 2014.09.11 1165
2649 모델링 캐릭터 리깅 잘하시는 분들 도움이 절실합니다. 웨이트하면서 깨지는현상 해결법좀 알려주세요 1 file ㅌ시기 2014.09.11 1292
2648 모델링 베게 2개를 자연스럽게 겹치게 하고 싶어요 ㅜ 3 file 초코홈런볼 2014.09.11 1051
2647 모델링 클로너, 불린 사용시 컴퓨터가 거의 멈춰버립니다. 5 file 바나나먹자 2014.09.10 939
2646 모델링 캐릭터 리깅후 웨이트(영역색칠)하는데 막히네요..꼭좀 도와주세요 5 file ㅌ시기 2014.09.09 1477
2645 모델링 대칭 관련 질문 1 file 사르코수쿠스 2014.09.06 940
2644 모델링 캐릭터 리깅 중에 질문있습니다! 도와주세요 3 file ㅌ시기 2014.09.04 1006
2643 모델링 로고 모델링 할때 궁금한점이요 (사진첨부) 7 file 아놀드슈왈츠자넨가 2014.09.03 1157
2642 모델링 한 오브젝트에서 선택된 메쉬들만 스케일을 줄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백천천 2014.09.02 1423
2641 모델링 bend가 보이지 않습니다 3 file 냠냠냠 2014.09.01 820
2640 모델링 아웃라인 스플라인 같은 기능이 있을까요? 4 file 김철홍 2014.09.01 1256
2639 모델링 스컬핑에서 일반 모델링으로 돌아오려면? 2 레몬블루 2014.08.26 981
2638 모델링 모델링 하던중 에러?같은게 보여 여쭤봅니다! 3 file 백천천 2014.08.26 1129
2637 모델링 Subdivision Surface를 이용해서 각진 글자 만들기 3 file 넘버원 2014.08.21 1219
2636 모델링 세모모양 클로너로 만들수있을까요? 혹은다른 모델링방법.. 2 file 망고냥 2014.08.20 890
2635 모델링 스플라인을 폴리곤과 합치는 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돌개바람 2014.08.19 1151
2634 모델링 모델링파일을 받았는데 그림재질 오류가떠요 ㅜ 1 file 초코홈런볼 2014.08.18 13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9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