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7.12.14 17:55

모델링 할때 축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3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스크린샷 2017-12-14 오후 5.46.01 copy.jpg

 

 

헬프에 있는 공식 튜토리얼 램프 만들기를 하는중인데 도저히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예전에 하다가 만거를... 다시 해보는 중이라 첨부터 잘못된건지.. 어디가 잘못된건지 안되네요; 공식 튜토리얼인데..초보자가 보기엔 좀 어렵게 적힌거 같아서..;;

 

빨간색 면이 파란색 면에 정확하게 딱 맞출수 있는 방법이 알고 싶습니다
제가 작업 중인건 미묘하게 방향이 다른거 같아서요

 

정확하게 원하는 오브젝트에 맞춰서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축 원리? 자식으로 넣으면 어디를 따라가는지? 뭐 이런게 궁굼하네요

 

작업중인 파일 다운로드 가능한 경로 입니다
https://drive.google.com/open?id=1BUe3ffKeli44e-AxDjVW7v-nkOKgRLCY

 

 

 

 

  • profile
    세티아 2017.12.15 17:19 채택
    헬프 튜토리얼을 해본적없어서 도움이 될지모르겟지만.. 방금 프로젝트 열어서 해봣는데

    저는 일단 왼쪽편에 보면 자석 모양 누르시고 3d 스냅 , 버텍스 스넵 폴리곤 스넵 켜놓고

    밀으니까 표면이 맞더군여 그런데 돌출 오브젝트의 로테이션 값이 붙이고하자는 면과 평행이 아니고 좀 움직이셧더라구여

    그래서 그 돌출 오브젝트의 Rotation P 값을 Cone 오브젝트의 P 값(제가 열은 파일에는 -54.556 °) 로 똑같이 마춰주고

    돌출 오브젝트의 Rotation H 값을 정확히 5 도 로 마추니까 완벽히 딱붙엇습니다.
  • profile
    세티아 2017.12.15 17:22 채택
    뭔가 써놓고 보니 설명이 부족한거같은데 ..

    스냅툴을 써서 풀리곤 겹치는부분을 정확히 밀착시킨것이구요

    상위 오브젝트인 cone 과 평행시키기 위해 돌출의 로테이션값중 P 를 똑같이 만들어줘 평행을 이루게하고

    어긋나잇는 H 값을 움직여보니 5도 로해서 정확히 맞앗습니당 혹시 제 설명이 햇갈리시면 알려주세욤
  • ?
    서진우 2017.12.15 23:26
    저도 궁금해서 제 스승님께 멜로 여쭤보니 바로 답변을 주셨습니다.
    워크플렌 정렬을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답변해주신 스승님 카페입니다. 답변 잘 해주시니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cafe.naver.com/itutorial
  • ?
    원할머니똥쌈 2017.12.16 16:53
    워크플렌 정렬이라는게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혹시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해당 답변 내용을 제게도 공유해주실 수 있을까요? 해당 카페 가입되어 있어서 검색해봤는데 내용이 나오지 않네요.
  • ?
    서진우 2017.12.17 13:28 채택 Files첨부 (1)

    아래 그림이 워크플랜 정렬입니다.

    WF.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49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54
4451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739
4450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16039
4449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14843
4448 모델링 토폴로지(Topology)와 리토폴로지의 개념이 궁금합니다 3 로닉 2013.09.09 11055
4447 모델링 모델링 소스 자료 많은 곳 알고 계신가요? 7 노친네 2013.08.21 9749
4446 모델링 전투기 모델링중 서브디비전 서페이스가 어색하게 적용됩니다. 9 file 짝귀 2021.04.13 9134
4445 모델링 뷰포트(Viewport) 초기화 방법 12 블랙몽크75 2009.11.11 6040
4444 모델링 오브젝트의 비어있는 면을 쉽게 채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한승현 2010.08.04 5047
4443 모델링 버텍스 정렬과 오브젝트 정렬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왚왚 2014.12.25 4754
4442 모델링 c4dic 를 보다가 피로드 키? 필리오드키? 가뭔지모르겠네요 7 file 배워주자 2010.01.16 4741
4441 모델링 오브젝트 크기 비례에 맞게 조절하는 방법 5 file 여보게저승갈때뭘가지고가지 2016.04.08 4518
4440 모델링 polygon안에 모서리 라인들을 둥글게 바꾸고 싶어요. 4 file 이녀석 2010.03.05 4442
4439 모델링 bake 의 뜻이 정확히 뭔가요? 5 박원석 2007.02.16 4347
4438 모델링 나눠져있는 면들을 합칠때... 2 케이제이나스 2010.01.22 4048
4437 모델링 하나의 폴리곤을 분리시키거나 잘라내는 방법 질문입니다 6 file idiphy 2009.02.02 3832
4436 모델링 Point 들을 연결 (Merge) 시키려고 하는데요. 5 file graphicture 2009.06.14 3774
4435 모델링 불린으로 구멍뚫기 (여러개를 한꺼번에) 8 file 미야비 2010.03.19 3735
4434 모델링 center axis to가 안됩니다... 해결책이 뭘까요? ㅠㅠㅠ 8 file 초급자 2021.03.14 3632
4433 모델링 폴리곤 안쪽면과 겉면을 뒤집는 방법을 알려고 합니다. 2 볼살왕자님 2015.02.17 3598
4432 모델링 겹치는면 구멍뚫기 2 file 삼식이 2012.10.24 35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