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49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재질유무차이가 렌더시간과도 많은 영향을 주나요?

시간을 단축하기위해서 오브젝트들의 재질을 하나로 통일시켜서 렌더를 건다면

기존의 영상렌더 시간보다 단축시킬 수 있을까요?

  • profile
    정석 2017.08.07 19:34

    당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유리, 반사, 블러리네스, SSS, Disp 같은 특수한 재질들이 들어갈경우 더 많이 느려집니다.

    만약 차이가 없다면 무거운 재질이 없는겁니다.

     

    가장 오래걸릴것 같은 씬 한장과 재질을 통일해서 같은 씬을 랜더 걸어보세요. 그걸로 전체적인 렌더타임을 가능하면 됩니다.

  • ?
    카피캣 2017.08.08 14:14
    아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케이크 2017.08.08 04:44

    게임에서의 실시간 랜더링 분야에서는 그런식으로 최적화를 많이 합니다.

    영상 랜더링에서도 많은 속도차이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 ?
    카피캣 2017.08.08 14:15
    실제로 조금 실험을 해봤는데, 영상 렌더도 비슷한 프로세스인가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profile
    필바다 2017.08.08 13:15

    스탠다드 렌더러에서 많은 렌더를 소모하는 것들은 대표적으로

    트랜스퍼런시, 섭서페이스 스캐터링, 디스플레이스먼트, 리플렉션, 블러리스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델링 품질이나 렌더세팅 옵션 조절을 통해서 개선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리플렉션되는 횟수를 2번으로 제한 하면 생각보다 렌더 타임이 줄어들죠

    트랜스퍼런시의 굴절률이나 스캐터링의 옵션 변화에 따라 얼마든지 시간소요가 달라지겠네요.

    그리고 이런 재질들을 베이크 해서 사용하면 당연히 더 빨라지겠죠~!!

  • ?
    카피캣 2017.08.08 14:15
    렌더 셋팅에서도 조절을 할 수 있군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4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9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11
2541 모델링 구 모양에 텍스트를 붙이려 합니다. 어떤식으로 해야 하나요? 4 카이트모션 2014.01.03 546
2540 모델링 선택한 Spline을 따로 레이어 뽑는 방법 2 카리닷컴 2014.01.01 382
2539 모델링 구의 형태에 띠를 감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3 file 곰달래 2013.12.20 600
2538 모델링 Sub-d VS create polygon VS bevel Modeling의 선택은?! 2 카리닷컴 2013.12.16 605
2537 모델링 HyperNURBS의 Subdivision이 먹히지 않아요 그러치 2013.12.14 332
2536 모델링 영사기 모델링소스.. 2 file 딸기맛하늘 2013.12.13 1021
2535 모델링 노멀이 정렬이 안될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file 곤님 2013.12.12 475
2534 모델링 수치값이 정수이거나 단순한 단위의 숫자일 경우 계산속도 차이가 있을까요? 2 김철홍 2013.12.09 536
2533 모델링 물방울 모양의 요런 패턴은 어떻게 모델링 하나요? 2 file 우주최강 2013.12.09 750
2532 모델링 오브젝트 선택시 뼈대만 보입니다 2 조단링 2013.12.05 384
2531 모델링 knife 툴이 비활성화 되어있는데.. 4 file 나미 2013.12.04 387
2530 모델링 텍스트 프론트면이 움푹들어[오목하게]가게 할려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file 진이치 2013.12.03 432
2529 모델링 스플라인 으로T자 만들기 1 file 스타까치 2013.12.03 608
2528 모델링 오브젝트 중심축 이동하는 거 그냥 뷰포트에서 옮길 순 없나요? 2 너머야 2013.11.29 1740
2527 모델링 모그래프에서 에디터블하고 옵티마이저했을때 면이 안붙는 문제 2 졸리다 2013.11.29 538
2526 모델링 Edge 또는 Point를 끊어주는 기능이 있나요? 3 file 쟈트 2013.11.27 427
2525 모델링 [spline 수정]기존 만들어진 스플라인 외부에 찍은 점을 연결하여 새로운 스플라인 만드는 방법 file 비케이419 2013.11.21 565
2524 모델링 Sphere에 도로 만들기 1 file 로밍 2013.11.20 485
2523 모델링 이런 모델링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이미지 첨부) 3 file 너머야 2013.11.20 702
2522 모델링 오브젝트의 크기는 작은데 선택영역 테두리(?)가 너무 큽니다. 2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3.11.18 44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