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6.01.19 18:59

폭발 + 충돌 을 하려면??

주소복사 | 조회 수 335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또 질문 올립니다.
그림에서 보시듯이

피라미드를 폭발 시키면.....
바닥에 닿으면 밑으로 쑥 안빠지게 하고 싶습니다.
물론 물리의 법칙에 따라 약간 튀기도 해야하고 좀있다가 멈춰야겠지요.

간단하게 할수 있나요?
  • ?
    P 2006.01.19 18:59
    explosion 디폼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꽁수가 있겠지만은 일단은 불리언으로 피라미드를
    조각조각 내셔서 다이나믹을 주시고 충돌적용을 하셔야 합니다. 다이나믹을 설명드리기엔 굉장히 멀고도 긴 시간이 필요하겠군요. 씽킹 파티클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이건 도무지...)
  • ?
    HongC 2006.01.19 18:59
    objects / paticle 에 님께서 필요로하는 요소가
    다 있습니다. 그리고 남는 문제는 각기 다른
    파편의 크기가 되겠죠.
    objects / deformation / explosion fx 를 이용하십
    시요.

    pyrocluster 를 쓰셔도 되구요.

    (일단은...,
    explosion 태그쓰시면 감이 오니깐요, 그것을
    확장한 개념인 explosion fx 를 쓰세요. 그런데
    어느프로그램이나 폭발씬 만들때는 자증스럽
    습니다. 파편의 모양이나 방향,그리고 그것이
    바닥에 떨어지는 속도나 방향(gravity)이 다달
    라야하니깐 수작업으로 많이 하고,인내가 필
    요한 부분입니다. 기본 폭발 장면 렌더링후
    후반 편집때 합성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57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39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89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3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