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40 추천 수 0 댓글 2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오늘 1일째 왕초보 입니다 ㅠㅠ 정말 도움이 필요한 부분이있는데,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하나 툭 남기고 가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텍스트를 원으로 둘러싸듯이 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텍스트를 작성하고 wrap이나 spline wrap 이용해서 만들면, 텍스트 뒤에 마치 텍스트 흔적? 처럼 남더라구요

 

11___11.jpg

저거는 일반 pen 기능에 들어가면 있는 text로 쓴 다음에 circle 원 만들어서 spline bend 한뒤에 남은 저 보라색 텍스트 흔적이구요

 

 

22___222.jpg

이것도 비슷하게 mograph 에 있는 motext로 작성한후, bend 해준 것이예요. 저 초록색이 텍스트 흔적? 같은 거구요.

제가 하려는 것은 텍스트를 여러개의 원형띠처럼 만든다음에 각각 다른 속도로 360도 로테이션 해주려고 하는 것인데요,

저 흔적때문에 회전하는 순간, 원형띠가 풀린다던가 글자가 산으로 갑니다 ㅠㅠ

 

저 텍스트 흔적을 없애는 방법이나/ 텍스트를 변형시켰을 때 저렇게 처음 글써처럼 쭉 나열된것이 아닌 똑같이 동시에 변형시키는 방법은 없을까요?

현재 쓰는 버젼은 시네마 4d 스튜디오 R17 입니다

 

혹시 지나가다 아시는 분이 있다면 도움부탁드려요 ㅠㅠ

 

  • profile
    빡경 2017.04.03 12:33

    새벽 2시 30분까지 열심히 하시네요.

    01. 보라색은 텍스트 흔적이라기보다는 디포머가 보여지는 것이구용(스플라인 랩)

    신경이 쓰이신다면 그냥 뷰포트에 안보이게 (위에 하신것 처럼 빨간점) 꺼두시면 됩니다 :)

    02. 초록색 역시 모텍스트 글자의 포지션이 보여지는 것이라서 신경안 쓰셔도 됩니다.

    디포머가 적용되면서 대상의 원본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흔적이라고 하신 부분이 보여지는 것이구용.

    그렇기 떄문에 '디포머' 변형했을때 파란점까지 동그랗게는 안됩니답. (경험상)

    -

    *올려주신 계층구조에서 스플라인 랩은 텍스트에 적용하시면 안되고 익스트루드넙스에 적용되어져야 합니다.

    *디포머를 적용하신 상태에서 회전을 준다고 디포머에 회전키를 주시면 당연히 틀어집니다.

    회전은 써클스플라인에 주시거나 , 디포머의 오프셋을 이용하시거나 , 디포머가 적용된 오브젝트 그룹을 회전시켜 주세요 :)

    * 표현하시려는 움직임은 wrap을 쓰기보다는 spline wrap(fit to spline) 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warp 은 글자가 찌그러져서...ㅎㅎ

    - 뭔가 틀린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D

  • ?
    시네마포디공부 2017.04.03 17:16
    와 ㅠㅠ 친절하고 유용한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감동이예요..
    역시 계층구조에서 잘못된 부분이 있었던거였군요 ㅎㅎ
    초보라서 아직은 어디에 어떤것을 적용시켜야 하는지, 계층구조가 많이 헷갈립니다 ㅎㅎ
    빡경님께서 알려주신대로 적용시켜보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0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27
2413 모델링 스윕넙스로 점선만드는법 5 유성치 2013.04.25 1234
2412 모델링 첨부 이미지처럼 만드는 데에는 어떤걸 쓰면 좋을가요? 3 file 보그를 타고 2013.04.23 887
2411 모델링 돋보기(?)툴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4 file 범kin 2013.04.23 1124
2410 모델링 로테이션 값 5도씩 고정해서 돌릴 수 있나요? 7 소울즈 2013.04.21 1274
2409 모델링 뇌..를 모델링하고싶습니다.. 오직 C4D에서요! 6 file 포마른 2013.04.16 1546
2408 모델링 면선색택 앞뒷면 바꿔주는게 어떤건가요 3 오빠봄잠바하나만 2013.04.16 1121
2407 모델링 책 접히는 부분에서 책장을 잡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file 웬룬희 2013.04.16 1136
2406 모델링 상하 또는 좌우반전 기능이 있나요? 2 범kin 2013.04.12 19849
2405 모델링 낚시바늘 모델링 하는데 미늘을 어떻게만들어야 하나요.. 1 file 세리니 2013.04.11 1253
2404 모델링 스플라인 곡선 수정 핸들이 잡히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3 엑스트라 2013.04.10 1489
2403 모델링 스냅이 한번에 안됩니다. 3 서득수 2013.04.10 973
2402 모델링 스플라인 끊겼을 때 도중에 이어서 못 그리나요? 5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9 1599
2401 모델링 point도 extrude나 Bevel이 있나요? 3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9 1435
2400 모델링 퍼즐로 된 지구본 6 포디야 2013.04.09 1039
2399 모델링 면의 파티션을 입체적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4 file 두스윙 2013.04.09 911
2398 모델링 세그먼트가 안보이는데... 5 file 아쿠 2013.04.08 1443
2397 모델링 개체선택하면 자동으로 hypernurbs weight태그가 선택되요 예예예 2013.04.07 921
2396 모델링 폴리곤 수가 너무 많아서 줄여야 할 때 2 file 아휘네이드 2013.04.06 1160
2395 모델링 길동과 함께하는 모델링 ?? 2 아쿠 2013.04.04 1057
2394 모델링 시작되는 부분과 끝 부분만 묶이고 중간에는 느슨한 헤어를 만들고 싶어요 2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3 87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