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7.02.09 23:46

Bend 기능 적용 시 형태 변형

주소복사 | 조회 수 993 추천 수 1 댓글 4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모델링에서 Bend 기능에 대한 질문을 드립니다.

 

아래 그림처럼 cylinder를 휘게 하고 싶습니다. 그 cylinder의 내부 (내경)는 각각 다른 두께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Bend 적용 시 그 내부 형태가 변형됩니다.

bend.JPG

 

bend1.JPG

다른 분들의 질문들을 먼저 확인해보았는데 제 문제가 해결되진 않았습니다 (Stick Texture, Bend 사이즈 변경, segments 변화 등 해보았습니다.). 

1. 두번째 그림처럼 저 형태를 유지하면서 특정 포인트에 각도를 주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나요?

파일도 따로 첨부했습니다.

 

2. 벤드가 적용된 parent를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데 어떻게 적용시키는지요?

3. 벤드로 원하는 strength/angle를 주고 난 뒤, 원본의 크기를 유지 (제어) 할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감사합니다!

TAG •
  • profile
    노응 2017.02.10 01:29 Files첨부 (1)

    파이프 표면은 가로로 Edge가 나누어져 있는데 내부는 그렇지 않아서 생긴 문제입니다.

    내부도 올바르게 잡아주셔야 bend를 적용할 때 잘 휘어집니다! 참조하세요-

  • ?
    내가박사라니 2017.02.16 15:28

    감사합니다 노응님! 말씀하신대로 세로로 세그먼트를 하지 않아서 문제가 있었네요. 이제 크기 제어만 할 수 있으면 되는데.. 아직 이건 모르겠습니다. 암튼 감사합니다!

  • profile
    그래바 2017.02.17 16:17

    1. 두번째 그림처럼 저 형태를 유지하면서 특정 포인트에 각도를 주게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가장 좋나요?

    -문제의 이해가 잘 안되네요ㅠ

    2. 벤드가 적용된 parent를 클릭하면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는데 어떻게 적용시키는지요?

    -적용 잘 된거구 시각적으로만 적용이 안된것처럼 보이는거에요 아마 패런츠가이니라 엘리먼트단위(점 선 면) 선탠 상태라 그런것같은데 저렇게 보는게 싫으시면

    shift + v  디스플레이 옵션->deformed editing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3. 벤드로 원하는 strength/angle를 주고 난 뒤, 원본의 크기를 유지 (제어) 할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나요?

    keep Y axis length 라는 밴드 디포먼의 옵션을 체크해주면됩니다.

    왜 Y Axis나면 밴드의 y축이 휘기때문입니다~ 여튼 이걸체크해주면 길이유지합니다!

     

  • ?
    내가박사라니 2017.02.25 21:23
    그래바님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1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9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504
2401 모델링 point도 extrude나 Bevel이 있나요? 3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9 1181
2400 모델링 퍼즐로 된 지구본 6 포디야 2013.04.09 808
2399 모델링 면의 파티션을 입체적으로 나누고 싶습니다. 4 file 두스윙 2013.04.09 677
2398 모델링 세그먼트가 안보이는데... 5 file 아쿠 2013.04.08 1207
2397 모델링 개체선택하면 자동으로 hypernurbs weight태그가 선택되요 예예예 2013.04.07 703
2396 모델링 폴리곤 수가 너무 많아서 줄여야 할 때 2 file 아휘네이드 2013.04.06 951
2395 모델링 길동과 함께하는 모델링 ?? 2 아쿠 2013.04.04 838
2394 모델링 시작되는 부분과 끝 부분만 묶이고 중간에는 느슨한 헤어를 만들고 싶어요 2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3.04.03 659
2393 모델링 벽돌로 지어진 건물이나 담벼락 같은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2 아호아렁 2013.04.01 849
2392 모델링 엣지 부드럽게 정리해주는 메뉴있나요? 4 file 소울즈 2013.04.01 1011
2391 모델링 기즈모 이동??질문드립니다.. 5 file 스퀄레온하르트 2013.03.28 1422
2390 모델링 Extrude Inner 적용시에 수직이 안맞는건 왜일까요 5 file 로티플 2013.03.28 1004
2389 모델링 강아지를 만들려는데, hyper Nurbs 사용시 다리가 몸통에 붙게 하고싶어요. 2 뱅크시 2013.03.27 649
2388 모델링 비주얼셀렉터가 없어요 file 검은깨 2013.03.26 590
2387 모델링 Spline 직선으로 그릴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4 로티플 2013.03.26 2297
2386 모델링 sweep nurbs로 만든 오브젝트에서 부분마다 두께만 다르게 하는 방법 3 file 디포마네시 2013.03.26 1000
2385 모델링 이미 그려진 spline에 또다시 bezier로 이어서 그릴 순 없을까요? 2 뱅크시 2013.03.25 742
2384 모델링 삼각폴리곤 제거 2 file 앗뜨거워 2013.03.25 2082
2383 모델링 R13에선 use isoline editing이 안보입니다. 4 file 아호아렁 2013.03.22 956
2382 모델링 익스투르드 넙스 질문입니다.. 3 부릉부릉 2013.03.21 5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