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16-06-02 03;33;37.jpg

 

2016-06-02 03;32;13 복사.jpg

 

스컬핑을 한 모델링에 맞춰서 조인트를 만든 뒤에 조인트와 한 개체씩 선택을 해 bind를 하고 skin과 weight까지 만들어졌는데 조인트를 회전시켜도 움직이질 않습니다.

스컬핑을 하지 않은 개체는 맞춰서 잘 움직이는데 스컬핑이 들어간 모델링은 움직이질 않네요ㅜㅜ

스컬핑이 문제인가 싶어서 스컬핑 된 것도 포함해서 부분들을 다 합친 뒤에 bind를 해봤는데 면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bind가 되지 않고 시포디가 멈춰서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03:51

    스컬트 된 상황에서 캐릭터 애니는 상당히 높은 사양이 아니라면 무리 입니다.

     

    그래서 스컬트에 베이크 기능이 있는 것이구요

     

    베이크를 통해 노말맵, 디스플레이먼트맵으로 적용시킨 오브젝트로 바인딩 하시면 됩니다

  • ?
    이닻 2016.06.02 04:29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베이크가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10:05
    • 캐릭터 작업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 -> 대략적인 캐릭터 모델링

      -> 조소작업

      -> 베이크 (로우 폴리곤 오브젝트 작업을 계속해서 하기 위해; 모든 디테일은 렌더링시 포함됩니다)

      -> 리깅

      -> 텍스쳐작업

      -> 애니메이션

    이후에 조소작업을 계속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이미 리깅 작업(예, 조인트 웨이트가 적용된)이 되었거나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오브젝트에 조소작업을 원할 때에는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1. 리깅이 된 메쉬를 선택합니다. (디포머가 적용된 형태에 조소 작업을 원할 때에도 다음 리스트를 적용)
    2. 오브젝트가 조소작업이 안된 상태로 둡니다. 모든 디포머, 서페이스 분할 등이 해제되어야 합니다.
    3. 분할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하여 조소작업을 시작합니다.
    4. 조소 태그를 선택하고 '고정'과 '변형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5. 해제되어 있던 모든 '디포머'와 '서페이스 분할'을 활성화합니다. (조소 작업을 다시 하게 되면 이것을 다시 해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 단지 고정 만 해제합니다.) 변형과 애니메이션이 작동합니다.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애니메이션된 캐릭터의 웨이트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웨이트 작업은 조소작업 이전에 완성되어야 합니다.

    - 퐁 태그는 고정이 사용했을 때 효과를 발생합니다.

    - 조소작업을 할 때, 오브젝트의 태그 중 어떤 것도 삭제하거나 재 정렬하거나 추가하지 마십시오.

     

     

    라고 헬프에 있습니다만..

    작업해놓으신 상태라면...상당히 버거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베이크의 경우

    https://help.maxon.net/kr/#49938

    참고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4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76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15
2301 모델링 거미줄을...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 3 데니군 2012.12.08 593
2300 모델링 모델링 앞부분에만 이미지를 넣고싶습니다. 1 퍼스날디 2012.12.02 339
2299 모델링 자동차나 헬기 탱크 등 모델링 질문입니다. 2 아호아렁 2012.11.29 640
2298 모델링 디포머를 editable 시킬수 있나요? 3 두부과자 2012.11.28 683
2297 모델링 우리나라를 모델링 하고 싶은데 3 승리 2012.11.24 447
2296 모델링 모델링/레일 깔면서 맥스의 페스 디폼 같은 기능. 6 file 미친개 2012.11.22 602
2295 모델링 다른 부분의 사각형이 잘린만큼 반대쪽도 자르고 싶습니다. 5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2.11.22 458
2294 모델링 hyperNURBS에 날카로운? 모서리 주기 방법이요, 3 규석 2012.11.20 455
2293 모델링 metaball 물효과 질문 3 file 범킨 2012.11.16 591
2292 모델링 Knife로 자를 때 수평 스냅핑 질문입니다. 3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2.11.16 580
2291 모델링 타공모양의 모델링 질문입니다. 2 file 모크루 2012.11.16 1681
2290 모델링 추가적으로 면 만들어서 이으기 3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2.11.16 375
2289 모델링 옆에 있는 모델링 위치(같은 축)에 스냅하기 3 드와이트슈르트 2012.11.16 590
2288 모델링 라인 하나하나로 모델링 하는 방법 2 드와이트슈르트 2012.11.16 574
2287 모델링 한글 단어를 풍선처럼 모델링 어떻게 하나요? 3 file 마리아 2012.11.15 699
2286 모델링 디스플레이스먼트맵을 모델링으로 추출하는 방법? 2 보자 2012.11.15 413
2285 모델링 모델링/점붙이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3 file 미친개 2012.11.13 893
2284 모델링 모델링 / 일정한 이너 익스트루드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7 file 미친개 2012.11.08 414
2283 모델링 실린더 옆면에 돔 모양의 돌출부를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 file 김건균 2012.11.07 450
2282 모델링 폴리곤모드말고 오브젝트처음에 중심점을 바꿀수있나요? 2 세진팀 2012.11.06 36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2 113 114 115 116 117 118 119 120 121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