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2016-06-02 03;33;37.jpg

 

2016-06-02 03;32;13 복사.jpg

 

스컬핑을 한 모델링에 맞춰서 조인트를 만든 뒤에 조인트와 한 개체씩 선택을 해 bind를 하고 skin과 weight까지 만들어졌는데 조인트를 회전시켜도 움직이질 않습니다.

스컬핑을 하지 않은 개체는 맞춰서 잘 움직이는데 스컬핑이 들어간 모델링은 움직이질 않네요ㅜㅜ

스컬핑이 문제인가 싶어서 스컬핑 된 것도 포함해서 부분들을 다 합친 뒤에 bind를 해봤는데 면이 너무 많아서 그런지 bind가 되지 않고 시포디가 멈춰서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03:51

    스컬트 된 상황에서 캐릭터 애니는 상당히 높은 사양이 아니라면 무리 입니다.

     

    그래서 스컬트에 베이크 기능이 있는 것이구요

     

    베이크를 통해 노말맵, 디스플레이먼트맵으로 적용시킨 오브젝트로 바인딩 하시면 됩니다

  • ?
    이닻 2016.06.02 04:29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베이크가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알 수 있을까요?
  • profile
    [길동] 2016.06.02 10:05
    • 캐릭터 작업을 위한 워크플로우를 다음과 같이 제안합니다:
    • -> 대략적인 캐릭터 모델링

      -> 조소작업

      -> 베이크 (로우 폴리곤 오브젝트 작업을 계속해서 하기 위해; 모든 디테일은 렌더링시 포함됩니다)

      -> 리깅

      -> 텍스쳐작업

      -> 애니메이션

    이후에 조소작업을 계속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이미 리깅 작업(예, 조인트 웨이트가 적용된)이 되었거나 애니메이션이 적용된 오브젝트에 조소작업을 원할 때에는 다음 과정을 따릅니다:


    1. 리깅이 된 메쉬를 선택합니다. (디포머가 적용된 형태에 조소 작업을 원할 때에도 다음 리스트를 적용)
    2. 오브젝트가 조소작업이 안된 상태로 둡니다. 모든 디포머, 서페이스 분할 등이 해제되어야 합니다.
    3. 분할 버튼을 여러 번 클릭하여 조소작업을 시작합니다.
    4. 조소 태그를 선택하고 '고정'과 '변형 허용' 옵션을 선택합니다.
    5. 해제되어 있던 모든 '디포머'와 '서페이스 분할'을 활성화합니다. (조소 작업을 다시 하게 되면 이것을 다시 해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 단지 고정 만 해제합니다.) 변형과 애니메이션이 작동합니다.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 애니메이션된 캐릭터의 웨이트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웨이트 작업은 조소작업 이전에 완성되어야 합니다.

    - 퐁 태그는 고정이 사용했을 때 효과를 발생합니다.

    - 조소작업을 할 때, 오브젝트의 태그 중 어떤 것도 삭제하거나 재 정렬하거나 추가하지 마십시오.

     

     

    라고 헬프에 있습니다만..

    작업해놓으신 상태라면...상당히 버거운 애니메이션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베이크의 경우

    https://help.maxon.net/kr/#49938

    참고해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3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29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09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66
2375 모델링 C4D 듀토리얼 의자 만들기에서 스냅의 효과가 무엇인지...별의 별 짓을 해도 이해가 안가네요...-.-;;; 3 나르디 2013.02.21 707
2374 모델링 자막을 둥글게 배치하려고 합니다. 2 file 몽타주 2013.02.21 373
2373 모델링 ai 파일 패스가 중간 중간 없는 현상으로 임포트 되요 5 file 로멘틱코메디 2013.02.19 388
2372 모델링 영상에 수류탄 모양을 넣고싶습니다 4 file 쥰혹 2013.02.16 504
2371 모델링 [기초] 프렉처안에 맵핑된 오브젝트를 넣었을 때 맵핑 사라짐문제 유성치 2013.02.12 298
2370 모델링 스케일 크기를 키울때 비율이 깨집니다. 4 file 몽타주 2013.02.08 931
2369 모델링 박스애니메이션시 이미 깨버린오브젝트 캡과 필렛 가능한가요??ㅠㅠ 2 file 토빅 2013.02.08 256
2368 모델링 라이브 선택시... 포인터의 크기 조절... 5 file 바베 2013.02.07 1092
2367 모델링 모델링시 포토샵의 Align같은 기능은 어디있나요? 2 주머프 2013.02.06 791
2366 모델링 한 오브제 안에 분리된 폴리곤 한번에 선택하는 방법? 2 file 범kin 2013.02.06 418
2365 모델링 c4d에 맥스의 Material IDs와 같은 기능이 있나요? 5 file 범kin 2013.02.05 305
2364 모델링 spline에서 segment를 선택해서 지우는 방법은 없나요? 4 짭새 2013.02.04 582
2363 모델링 오브젝트 생성시 위치값을 origin이 아닌 현재 뷰포트 위치에 생성시키는 방법 3 김철홍 2013.02.04 416
2362 모델링 얼마전 c4d공부하려고 책을 샀는데 버젼차이가... 1 욘지 2013.02.02 281
2361 모델링 스튜디오모드 라고 따로 있는건가요? 3 file 우열 2013.01.31 324
2360 모델링 AI 파일을 가져온다음에 시포디로 모델링 하려는데 깨지는면들을 일일이 다 잡아줘야하나요?? 4 file 곤님 2013.01.31 348
2359 모델링 array를 하면 오브젝트가 뒤집혀요~ㅜㅜ 1 file 두부갓메일 2013.01.31 252
2358 모델링 snap키의 사용법에 대해서 질문 드립니다. 2 file 하룜 2013.01.28 400
2357 모델링 Motext 윤고딕 적용시 글짜가 이상합니다 2 file 비누이누 2013.01.28 368
2356 모델링 Make Editable 하고나면 세그먼트 조정은 더 이상 불가인가요? 1 드와이트슈르트 2013.01.26 32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00 101 102 103 104 105 106 107 108 109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