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6.05.29 19:55

모델링 작업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915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1.jpg

 

 

 

 

 

 

 

 

 

 

 

 

 

 

 

 

 

질문-1.jpg

 

레퍼런스 이미지.jpg

현재 보이는 이미지를 레퍼런스로 모델링을 만드는 중 입니다.

1.큰 네모(?)안에 돌아가는 게임기를 만드는 중인데 .... 모델링을 만들고 마지막에 베벨을 넣었더니 ?꼬이고 튕기고...하...문제가 뭘까요.

2.모델링을 작업할때면 느끼는 부족함인데.... 내가 생각한 오브젝트의 모습으로 모델링을 꾸역꾸역 만들어가다보면 모델링이 굉장히 불안하게 완성 될때가 많습니다.(불필요한 엣지들... 억지로 뽑은 폴리곤들 등등... )

아직 모델링에대한 경험이 많이 부족한 탓이겠지요?

실무에서 하시는 분들은 보통 모델링 작업하실때 여라가지를 염두하고 작업하시겠지만(베벨을 넣을시) 작업상에는 꼬여도 최종 아웃풋에 보이는 이미지상 문제가 없

으면 OK하고 진행하시는 편인가요~?

3.보통 어떤 실제 오브젝트를 모델링 하고자 할때 어떤식으로 접근을 하시나요?  

 

항상 좋은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
    지폐 2016.05.29 21:22 Files첨부 (1)

    1. 다운 받아봐서 한번 살펴 봤습니다. 3d 하실때 가장 중요한 건데 엣지 하나에 3개의 면이 붙을수 없습니다. 큐브를 한번 깨서 보시면 이해 되실거에요~

    1.jpg

    선택된 면이 문제 인거 같아요~ 

    2. 아웃풋도 중요하지만 수정 사항이 들어 오기때문에 백업 파일을 자주 남겨 주시거나 모델링 하실때 수정하기 편하게 만든다고 하시더라구요.

    3. 모델링 방식은 정말 여러가지입니다. 정해진건 없다고 생각 됩니다^^ 

    http://www.cinema4d.co.kr/index.php?mid=download&category=1873497

    자료실 - 모델링 가시면 이미 유저분들께서 모델링한 파일을 많이 올려주셨어요 ~ 보시면 공부 많이 되실거에요^^ 

     

  • profile
    그래바 2016.05.29 22:44

    정말 감사합니다 ...ㅋㅋㅋ

    아 급한 마음에 제대로 살펴도 안보고 진행했다가 엉키니 그냥 질문게시판으로 달려왔네요 ...

    저렇게 막힌곳이 있었다니... 쉽게 해결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질문인데 혹시 학생이신가요~?

  • ?
    지폐 2016.05.30 23:53
    다행입니다^^ 학생은 아니에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0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27
2253 모델링 c4d r13 버전에는 selection 툴이 없나요????? 2 ㅌ시기 2012.10.13 1020
2252 모델링 원을둘래로 자연스럽게 휘어지게 하는게 궁금합니다. 2 file 우수에찬 2012.10.13 993
2251 모델링 에펙으로 모델링을 불러올떄. 3 퓅퀴니 2012.10.12 897
2250 모델링 바다 식물과 바다속 풍경 관련된 3D 모델링을 찾고 있습니다. 2 로빈. 2012.10.11 1049
2249 모델링 베벨값주면 폴리곤이 깨집니다. 5 file 우수에찬 2012.10.10 1029
2248 모델링 분리된 조각들이 모여 하나의 완전한 구처럼 보이게 만들고 싶습니다. 2 file 다리 2012.10.10 1164
2247 모델링 Band deformer 스트렝스값 조절시 포지션이 자꾸 이동됩니다. 3 file 몽타주 2012.10.08 848
2246 모델링 폴리곤이 우는데 왜그럴까요; 6 file 흼구 2012.10.04 1169
2245 모델링 제품 모델링 중인데 베벨에서 막혔습니다 4 file 우르산도 2012.10.03 1161
2244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17435
2243 모델링 텍스트 오브젝트에 이 찌꺼기들 없앨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이선 2012.10.02 1199
2242 모델링 간단한 길모델링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2 file 박뱅 2012.10.01 1182
2241 모델링 자동차모델링 질문입니다. 1 file 박뱅 2012.09.30 1028
2240 모델링 하이퍼넙스에만 넣으면 오브젝트가 안보입니다..;; 1 file 쌍화탕수육 2012.09.30 1238
2239 모델링 개체가 Move가 안돼요... 2 file 삽질도능력 2012.09.28 1247
2238 모델링 애니메이션 풍 렌더링 도전 중입니다만 5 file 햄스터 2012.09.27 1169
2237 모델링 여러 갯수의 스플라인을 한번에 익스트루드 할수 있는 방법을 여쭤봅니다. 2 아니마블루 2012.09.27 995
2236 모델링 오브젝트자체를 잠궈놀수있나요? 2 박뱅 2012.09.27 1307
2235 모델링 폴리곤 박스(?)들 꼭지점 부분들을 부드럽게 이어주고 싶어요 3 file 드와이트슈르트 2012.09.25 1087
2234 모델링 프론트 뷰에서 원의 Z축과 X축을 동일 비율로 줄일수 없나요? 4 file 이선 2012.09.25 96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9 120 121 122 123 124 125 126 127 128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