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97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저는 사람 얼굴을 스캔하여 필요 부분만 도려낸 다음, 3D 프린터로 출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필요한 부분을 사진과 같이 추출하여 특정 두께를 만들어 줬는데 그 사이에 gap이 존재해야 합니다. 3D 프린터 프로그램 상에서, 예를 들면 박스(cube)를 만들면 그 안을 density로 지정하여 채우거나 비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그 두께와 두께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출력한 뒤에 그 빈 공간 부분에 어떤 액체를 주입할 예정이기 때문입P20160328_121656023_EFD1B792-FC55-4231-A니다.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몇일을 헤맸는데 여기 계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쉽고 좋은 방법이 있을거라 믿고 고민 끝에 글을 올려봅니다. 꼭 좀 알려주십시오.

필요한 정보는 제가 얼마든지 더 드릴 수 있으니 제 메일 주소, modeljjy@gmail.com으로 연락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
    내가박사라니 2016.03.30 07:54

    첨부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그림이 중복되었습니다. 이해바랍니다.

  • ?
  • ?
    스펜서 2016.03.30 09:58 Files첨부 (2)

    출력물안에 액체를 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스캔한 얼굴면을 정리하고(올려주신 파일을 보면 포인트 정리, 노말 방향 정리 등이 필요합니다.)

    2. (액체를 넣을 공간만큼의) 두께를 준 다음 (Cloth Surface적용)

    3. Cube와 Boolean시켜줍니다.

    단, 일반적인 Boole을 사용하면 Cube안쪽에 볼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OpenVDB방식을 이용하여 볼륨을 표현하였습니다.

    Houdini를 이용해서 Cinema 4D에서 OpenVDB를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손쉽게 구현이 됩니다.

    플러그인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도네이션 형식의 유료 플러그인입니다.)

    https://vimeo.com/160025549

    volume2.jpg

     

    volume.jpg

  • profile

    SC 2016-03-30 오후 12.55.54.png

    우선은 스캔 받은 모델링을 얼마나 정리하느냐인것같습니다.

    제 방법은
    Zbrush 의 Zremesher로 면정리를 자동 + C4D에서 수작업(주로 엣지와 꼬인부분)으로 면을 다시 생성합니다.
    한쪽 엣지를 뽑아서 일자로 만듭니다.
    블린합니다.

     

  • ?

    안녕하세요. 질문 올린 사람입니다.

    스펜서님과 정석.CI님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우여곡절 끝에 첨부한 파일처럼 모델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저때 당시는 너무 급한 마음에 정신이 없었는데, 지금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도 같이 돕겠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CI 2016.05.13 23:00
    질문만 보고 쪽지를 보냈습니다. 밤에는 자야합니다.... ㅠ ㅠ

    잘 해결하셨군요. 3디 출력이 모델링만 있으면 잘 될것같은데 시행착오가 많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7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4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98
657 모델링 모델링 안쪽을 한번에 다 뚫어버리는 방법이 있을까요? 1 호로록 2021.12.01 122
656 모델링 섭디 쉐이딩 문제 4 file 봄돌이 2021.12.07 201
655 모델링 블렌더에서 모델링해서 시포디로 2 텐진 2021.12.07 1467
654 모델링 향수병위에 리본을 향수병안에 안들어가게 모델링하는 방법 file 즤즤 2021.12.07 177
653 모델링 립스틱 모델링 중인데 비스듬히 자르기 관해 질문 있습니다 1 file 호뉴진 2021.12.08 220
652 모델링 가운데 + 모양 질문 1 file 봄돌이 2021.12.09 116
651 모델링 떨어져있는 포인트와 포인트사이를 엣지로 연결하는방법이 궁금합니다. 2 file 희망설계 2021.12.11 176
650 모델링 feathers objects(깃털) 와 글로벌일루미네이션을 함께 사용했을때 노이즈생기지 않게하는법이 궁금합니다. file 파랑이 2021.12.15 140
649 모델링 모델링사이트에서 재질까지 입힌채로 가져오는거 어떻게 하나요? file 제로콜라 2021.12.15 160
648 모델링 사실적인 동물 모델링 1 봄돌이 2021.12.15 200
647 모델링 폴리곤 모델링 제작시 베벨적용 오류(?) 1 file 유씨네마 2021.12.15 284
646 모델링 Connect Object + Delete .기능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1 file 제로콜라 2021.12.16 577
645 모델링 총기든 사람_믹사모관련질문입니다. 2 file 제로콜라 2021.12.17 251
644 모델링 R23 Shader에서 Noise 효과 여러개 생성하는 법좀 .알려주세요 ㅜ 1 file 제로콜라 2021.12.18 227
643 모델링 외부에서 다운받은 모델링의 Skin의 중심축은 0점에 있는데, 캐릭터는 이상한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ㅠㅠ file 고구마엉덩 2021.12.18 162
642 모델링 모델링_믹사모리깅 시킨 후 스케일 조절하려고 하는데 팔만커지는데 해결방법좀 부탁드립니다! 2 file 제로콜라 2021.12.18 348
641 모델링 밴드를 이용해서 왕관을 만드려고 합니다 5 file 초보입니다아직 2021.12.18 241
640 모델링 c4d 엑스파티클 트라이얼버전 실행 안되는 사람 저 말곤 없나요??? 1 file 수니수니창 2021.12.21 294
639 모델링 스플라인 Line 제거하는 질문입니다. 4 file 제로콜라 2021.12.23 592
638 모델링 옥테인 렌더 오류 file 강동훈 2021.12.25 13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 194 195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