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89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저는 사람 얼굴을 스캔하여 필요 부분만 도려낸 다음, 3D 프린터로 출력하고자 합니다.

우선 필요한 부분을 사진과 같이 추출하여 특정 두께를 만들어 줬는데 그 사이에 gap이 존재해야 합니다. 3D 프린터 프로그램 상에서, 예를 들면 박스(cube)를 만들면 그 안을 density로 지정하여 채우거나 비울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그 두께와 두께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출력한 뒤에 그 빈 공간 부분에 어떤 액체를 주입할 예정이기 때문입P20160328_121656023_EFD1B792-FC55-4231-A니다.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몇일을 헤맸는데 여기 계시는 분들께서는 조금 더 쉽고 좋은 방법이 있을거라 믿고 고민 끝에 글을 올려봅니다. 꼭 좀 알려주십시오.

필요한 정보는 제가 얼마든지 더 드릴 수 있으니 제 메일 주소, modeljjy@gmail.com으로 연락주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
    내가박사라니 2016.03.30 07:54

    첨부 방법이 익숙하지 않아 그림이 중복되었습니다. 이해바랍니다.

  • ?
  • ?
    스펜서 2016.03.30 09:58 Files첨부 (2)

    출력물안에 액체를 넣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이 생각해봤습니다.

    1. 스캔한 얼굴면을 정리하고(올려주신 파일을 보면 포인트 정리, 노말 방향 정리 등이 필요합니다.)

    2. (액체를 넣을 공간만큼의) 두께를 준 다음 (Cloth Surface적용)

    3. Cube와 Boolean시켜줍니다.

    단, 일반적인 Boole을 사용하면 Cube안쪽에 볼륨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OpenVDB방식을 이용하여 볼륨을 표현하였습니다.

    Houdini를 이용해서 Cinema 4D에서 OpenVDB를 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손쉽게 구현이 됩니다.

    플러그인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도네이션 형식의 유료 플러그인입니다.)

    https://vimeo.com/160025549

    volume2.jpg

     

    volume.jpg

  • profile

    SC 2016-03-30 오후 12.55.54.png

    우선은 스캔 받은 모델링을 얼마나 정리하느냐인것같습니다.

    제 방법은
    Zbrush 의 Zremesher로 면정리를 자동 + C4D에서 수작업(주로 엣지와 꼬인부분)으로 면을 다시 생성합니다.
    한쪽 엣지를 뽑아서 일자로 만듭니다.
    블린합니다.

     

  • ?

    안녕하세요. 질문 올린 사람입니다.

    스펜서님과 정석.CI님께 우선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우여곡절 끝에 첨부한 파일처럼 모델링을 완성하였습니다. 

    저때 당시는 너무 급한 마음에 정신이 없었는데, 지금 다시 글을 쓰는 이유는 만약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이 계시면 저도 같이 돕겠다는 말을 하고 싶어서 입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정석.CI 2016.05.13 23:00
    질문만 보고 쪽지를 보냈습니다. 밤에는 자야합니다.... ㅠ ㅠ

    잘 해결하셨군요. 3디 출력이 모델링만 있으면 잘 될것같은데 시행착오가 많더라구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5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8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5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22
2255 모델링 고수님들 !캐릭터 만드는데 바인드법 좀알려주세요~ㅠㅠ file ㅌ시기 2012.10.14 383
2254 모델링 고수님들 캐릭터 바인드가 안뜨는건 왜그런거죠?? 6 file ㅌ시기 2012.10.14 425
2253 모델링 c4d r13 버전에는 selection 툴이 없나요????? 2 ㅌ시기 2012.10.13 479
2252 모델링 원을둘래로 자연스럽게 휘어지게 하는게 궁금합니다. 2 file 우수에찬 2012.10.13 438
2251 모델링 에펙으로 모델링을 불러올떄. 3 퓅퀴니 2012.10.12 376
2250 모델링 바다 식물과 바다속 풍경 관련된 3D 모델링을 찾고 있습니다. 2 로빈. 2012.10.11 548
2249 모델링 베벨값주면 폴리곤이 깨집니다. 5 file 우수에찬 2012.10.10 433
2248 모델링 분리된 조각들이 모여 하나의 완전한 구처럼 보이게 만들고 싶습니다. 2 file 다리 2012.10.10 463
2247 모델링 Band deformer 스트렝스값 조절시 포지션이 자꾸 이동됩니다. 3 file 몽타주 2012.10.08 342
2246 모델링 폴리곤이 우는데 왜그럴까요; 6 file 흼구 2012.10.04 617
2245 모델링 제품 모델링 중인데 베벨에서 막혔습니다 4 file 우르산도 2012.10.03 633
2244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제 하나로 합치기 3 링즈아라곤1 2012.10.03 16466
2243 모델링 텍스트 오브젝트에 이 찌꺼기들 없앨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이선 2012.10.02 717
2242 모델링 간단한 길모델링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2 file 박뱅 2012.10.01 650
2241 모델링 자동차모델링 질문입니다. 1 file 박뱅 2012.09.30 494
2240 모델링 하이퍼넙스에만 넣으면 오브젝트가 안보입니다..;; 1 file 쌍화탕수육 2012.09.30 472
2239 모델링 개체가 Move가 안돼요... 2 file 삽질도능력 2012.09.28 444
2238 모델링 애니메이션 풍 렌더링 도전 중입니다만 5 file 햄스터 2012.09.27 621
2237 모델링 여러 갯수의 스플라인을 한번에 익스트루드 할수 있는 방법을 여쭤봅니다. 2 아니마블루 2012.09.27 422
2236 모델링 오브젝트자체를 잠궈놀수있나요? 2 박뱅 2012.09.27 80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15 116 117 118 119 120 121 122 123 124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