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도형으로 스마트폰을 연습으로 만들고있습니다.
편집모드로 (C )작업중 추가로 엣지,면,점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벌어진 점이나 선 면을 붙이거나 붙어있는 점선 면을 분리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단축키와 추가하는과정 간단히 설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을 기다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기본도형으로 스마트폰을 연습으로 만들고있습니다.
편집모드로 (C )작업중 추가로 엣지,면,점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벌어진 점이나 선 면을 붙이거나 붙어있는 점선 면을 분리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단축키와 추가하는과정 간단히 설명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을 기다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필바다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전체적인 모델링 방법을 알려달라고 하시면 그 양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1. 하나의 글타래에 덧글형태로 전달하기에 제한이 생기고
2. 이미 유저그룹 질답 및 강좌 게시판에 많은 솔루션들이 있는 상황이기에
쉽게 답글을 받지 못할겁니다.
초보자일 경우 유저그룹 질답란을 잘 활용하기 위해선
1. 이용안내를 숙지하신 후 검색을 생활화 하시고
2. 작업도중 막히는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막연하게 물으면 막연한 답밖에 못얻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0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5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27 |
| 2113 | 모델링 |
하이퍼 넙스는 동시에 여러오브젝트 적용이 안되나요?
2 |
시포디숭 | 2012.05.15 | 1150 |
| 2112 | 모델링 |
미니라디오 모델링하는데 질문이요~
7 |
아랑마마 | 2012.05.15 | 905 |
| 2111 | 모델링 | 심난한 면들을 사각형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려면 어떻하는게 좋을까요? 3 | 서득수 | 2012.05.15 | 1315 |
| 2110 | 모델링 | 이런 형태의 머리카락은 어떤방법으로 모델링 하는 건가요?? 3 | 고온다습 | 2012.05.11 | 1404 |
| 2109 | 모델링 |
자전거 모델링이 궁금합니다.
1 |
이종호 | 2012.05.09 | 1081 |
| 2108 | 모델링 |
자전거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2 |
이종호 | 2012.05.09 | 899 |
| 2107 | 모델링 | 부울 함수 에러요~ 가르쳐주세용 3 | 모라동영부 | 2012.05.08 | 1191 |
| 2106 | 모델링 |
점을 움직여야 합니다.
3 |
장학증서 | 2012.05.03 | 789 |
| 2105 | 모델링 |
[질문]제품에 곡선을 줄때
1 |
늘처음처럼 | 2012.04.30 | 1327 |
| 2104 | 모델링 | 스플라인 모델링시 2 | 고온다습 | 2012.04.30 | 1119 |
| 2103 | 모델링 |
모델링 되어있는 오브젝트를 그리드화 시킬 수 있나요?
4 |
88라이트 | 2012.04.29 | 855 |
| 2102 | 모델링 | ffd & 포인트 연결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 데이빗 | 2012.04.27 | 954 |
| 2101 | 모델링 |
bevel 이나 boole 을 주면 쓸때 없는 굴곡이 생깁니다.
5 |
가을방학 | 2012.04.26 | 1166 |
| 2100 | 모델링 |
selection 구에 적용 질문입니다
3 |
기태 | 2012.04.26 | 901 |
| 2099 | 모델링 | 재질을 입혔는데 렌더하면 보이지 않아요 | 두둥실 날아라 | 2012.04.26 | 1150 |
| 2098 | 모델링 |
C4D로 만들 팁좀 알려주세요...
8 |
다섯손가락 | 2012.04.25 | 927 |
| 2097 | 모델링 | [수정]C4D유저님들의 모델링을 보고싶습니다. | 다섯손가락 | 2012.04.25 | 1087 |
| 2096 | 모델링 | spline effector 를 적용시키려고 하는데요..도와주세요!ㅠㅠ 1 | 하야륭 | 2012.04.22 | 708 |
| 2095 | 모델링 |
베벨이 안먹혀요
1 |
핵고 | 2012.04.22 | 1273 |
| 2094 | 모델링 |
면선택이 두면이 되네요
1 |
핵고 | 2012.04.22 | 816 |
고수님들이 굳이 도와주지 않아도 알아내실 수있을 것 같습니다~ ^^
프로그램 내의 헬프 파일이나 튜토리얼만 봐도 알수있구요
구글에서 모델링으로 검색만 해도 엄청나게 많은 양의 자료와 튜토들이 쏟아질겁니다.
정 검색이 어렵거나 귀찮거나 시간이 아까우시면
유저그룹의 강좌 게시판이라도 훑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뭔가를 배우실 때는 고민을 하시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이 과정없이 주입된 교육을 원하시면 자립하기 굉장히 어려워집니다.
구구절절 꼰대 잔소리가 되어버린것 같네요...ㄷㄷ
그럼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