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는 넙스 모델링을 하고 맥스는 폴리곤 모델링을 한다고들 하는데
c4d 도 폴리곤 모델링을 하고 하이퍼넙스 를 적용하는데 모델링기초가 안잡혀서 그런지 새로우 모델링할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델링 기초개념을 어떻게 다시 잡아야할까요?
튜토리얼을 보면서 따라하다보니 처음부터 제가 모델링을 어떻게 시작할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기초개념을 다질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야는 넙스 모델링을 하고 맥스는 폴리곤 모델링을 한다고들 하는데
c4d 도 폴리곤 모델링을 하고 하이퍼넙스 를 적용하는데 모델링기초가 안잡혀서 그런지 새로우 모델링할때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델링 기초개념을 어떻게 다시 잡아야할까요?
튜토리얼을 보면서 따라하다보니 처음부터 제가 모델링을 어떻게 시작할지 모를때가 많습니다.
기초개념을 다질수 있는 사이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0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5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27 |
| 2113 | 모델링 |
하이퍼 넙스는 동시에 여러오브젝트 적용이 안되나요?
2 |
시포디숭 | 2012.05.15 | 1150 |
| 2112 | 모델링 |
미니라디오 모델링하는데 질문이요~
7 |
아랑마마 | 2012.05.15 | 905 |
| 2111 | 모델링 | 심난한 면들을 사각형으로 깔끔하게 정리하려면 어떻하는게 좋을까요? 3 | 서득수 | 2012.05.15 | 1315 |
| 2110 | 모델링 | 이런 형태의 머리카락은 어떤방법으로 모델링 하는 건가요?? 3 | 고온다습 | 2012.05.11 | 1404 |
| 2109 | 모델링 |
자전거 모델링이 궁금합니다.
1 |
이종호 | 2012.05.09 | 1081 |
| 2108 | 모델링 |
자전거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2 |
이종호 | 2012.05.09 | 899 |
| 2107 | 모델링 | 부울 함수 에러요~ 가르쳐주세용 3 | 모라동영부 | 2012.05.08 | 1191 |
| 2106 | 모델링 |
점을 움직여야 합니다.
3 |
장학증서 | 2012.05.03 | 789 |
| 2105 | 모델링 |
[질문]제품에 곡선을 줄때
1 |
늘처음처럼 | 2012.04.30 | 1327 |
| 2104 | 모델링 | 스플라인 모델링시 2 | 고온다습 | 2012.04.30 | 1119 |
| 2103 | 모델링 |
모델링 되어있는 오브젝트를 그리드화 시킬 수 있나요?
4 |
88라이트 | 2012.04.29 | 855 |
| 2102 | 모델링 | ffd & 포인트 연결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3 | 데이빗 | 2012.04.27 | 954 |
| 2101 | 모델링 |
bevel 이나 boole 을 주면 쓸때 없는 굴곡이 생깁니다.
5 |
가을방학 | 2012.04.26 | 1166 |
| 2100 | 모델링 |
selection 구에 적용 질문입니다
3 |
기태 | 2012.04.26 | 901 |
| 2099 | 모델링 | 재질을 입혔는데 렌더하면 보이지 않아요 | 두둥실 날아라 | 2012.04.26 | 1150 |
| 2098 | 모델링 |
C4D로 만들 팁좀 알려주세요...
8 |
다섯손가락 | 2012.04.25 | 927 |
| 2097 | 모델링 | [수정]C4D유저님들의 모델링을 보고싶습니다. | 다섯손가락 | 2012.04.25 | 1087 |
| 2096 | 모델링 | spline effector 를 적용시키려고 하는데요..도와주세요!ㅠㅠ 1 | 하야륭 | 2012.04.22 | 708 |
| 2095 | 모델링 |
베벨이 안먹혀요
1 |
핵고 | 2012.04.22 | 1273 |
| 2094 | 모델링 |
면선택이 두면이 되네요
1 |
핵고 | 2012.04.22 | 816 |
제가 질문을 제대로 이해 못했을 수도 있습니다. 딱히 추천드릴 사이트도 필요없다싶어 짧은 생각에 조언 드립니다.
넙스 모델링 폴리곤 모델링은 그다지 신경쓸 부분이 아니라 생각됩니다.
모델링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건 입방체에 대한 이해가 조금 부족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1.큰 덩어리부터 잡은 후 2.디테일 작업을 해서 3.마무리를 짓는다는 생각으로 계속 반복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3d 툴은 3d로 무언갈 만드는 도구일 뿐이기에, 연습하다 보면 도구를 다루는 스킬은 저절로 올라갑니다.
그림을 잘 못그리신다면 꾸준히 그림을 그리세요.
형태를 단순화 시키는 훈련을 하시고, 현실에 있는 물건들의 와이어프레임을 떠올리는게 저에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델링을 잘 하려면 머릿속에 최고의 설계도가 있어야 합니다.
칼퇴근을 잘 하려면 툴을 다룰때 가장 빠른 방법을 반복숙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