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5.04.03 17:29

면들이 엮여있는 모델링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055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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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1220-100_1_2_1.jpg Nike-Wmns-Roshe-Run-Woven-2-0-641220-004-lifestyle-shoes-6.jpg


위와 같이 면들이 엮여있는 모델링을 하고자 합니다.

모션도 들어갈 꺼라 스윕넙스를 이용해 보기도 하고

모그라프, FFD도 사용해 봤지만 막막하네요.


지금은 일단 모델링이라도 하자는 심정으로 하나하나 일일히 포인트 옮겨가며 모델링 중이긴 한데

이렇게 하자니 나중에 모션을 어떻게 줄지도 걱정입니다.


3일간 질답란만 뒤져가며 하는데도

도저히 답이 안나와 결국 유저분들의 도움을 조금 구하고자 합니다.


아 모션은 저 끈들이 엮이는 에니메이션입니다.

  • ?
    스펜서 2015.04.03 17:35

    신발을 먼저 모델링한 다음, 

    면 형태를 나이프로 잘라내어 분리해내고

    거기에 조인트를 심으면 되지 않을까요?

  • ?
    류소울 2015.04.03 22:08

    머리가 띵해지네요...ㅋㅋㅋ

    조인트를 생각못했습니다...

    감사합니다!!!ㅠㅠ

  • ?
    귤귤이 2015.04.03 18:33

    일단 신발 모델링이 엄청 어려워요.. 특히 저런건 ㅎㄷㄷ.. 모델링 견적만해도..

    저 같은경우엔 3D스캔을 한 뒤(업체에 맡깁니다..ㅠㅠ) 러프한 데이터를 받아서 그 위에 토폴로지 작업을 통해 모델링을 해요.

    신발 같은경우엔 모델링에 관해 굉장히 이슈가 많은 편이라, 애초에 3D스캔을 통한 작업을 했다고 하면, 광고주 쪽에서도 별다른

    컴플레인이 없거든요.


    완벽한 신발을 만든 뒤, 스토리보드에 맞춰 컷바이컷으로 모델링을 재구성하여 그떄그때 필요한 부분만 뜯어서 스윕넙스 라던지,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작업을 할 수밖에 없어보입니다.

    저 작업을 쉽게 풀 스토리 보드 작업 혹은 3D애니메틱 작업이 선행되어야 할것 같네요.

    (물론 여기서 광고주 컨펌이 꼭... 절대 수정 안된다!! 이제는!! ㅠㅠ)


    리깅까지 되어있는 저 신발을 완벽하게 만들어서 어떠한 애니메이션도 잡을수 있게 만드는게 최고이긴 하겠지만..

    사실상 불가능한 작업이라고 생각되네요..

  • ?
    류소울 2015.04.03 22:11

    감사합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질문드렸는데

    속시원하고 성의있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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