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64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기초적인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게시판이랑 구글 검색을 해봐도 마땅한 답을 찾기 힘들어 글 올립니다.


제목 내용대로 하나의 오브젝트에 중복해서(두번, 세번 연속으로) bend 디포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qna.jpg


위 이미지에서 1번은 이미 bend 적용을 했는데,

2번을 다시 또 한 번 반대방향 90도로 구부리기 위해 bend 적용을 하니,

전체가 다시 꼬여버리네요.


오른쪽 상단 3번 항목 cube2 아래에 bend가 한 번 적용되어 있는데,

이것을 복사를 하든, 아니면 새로 bend 디포머를 갖고와 적용시키든 전부 꼬여버리고 맙니다.


1번의 구부림은 유지한 채, 2번을 반대방향 90도로 다시 꺾고 싶은데,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

    20140911_234053.jpg


    모드에서 Within box를 선택하시면 디포머 박스 안에서만 디폼이 됩니다.


    여러개 동시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
    김건균 2014.09.12 03:40

    Restriction 태그를 사용하여 디포머의 영향을 받는 부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에서 디포머의 영향을 받고자 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Set Selection한 다음,

    Bend 디포머에 Restriction 태그를 달고, Restriction 태그 속성의 Name 항목에 해당 셀렉션을 드래그해서 넣으면 됩니다(셀렉션에 지정된 이름을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그 외에도, Bend에 애니메이션을 줄 것이 아니라면 그냥 Current State to Object 해서 Bend가 적용된 상태의 오브젝트를 복제한 후, 거기에 다른 디포머를 적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
    고비서 2014.09.12 09:21

    김철홍님, 김건균님, 두 분 모두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말씀 주신 내용들 중, within box와 오브젝트 복사 방법은 이미 시도를 해봤던 방법인데, 

    잘 안돼고 전체가 꼬여버리는 상태가 발생해서 질문을 올렸었습니다.

    아마 제가 적용을 잘못한 것 같네요.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일단 현재는 기존의 오브젝트 대신, 스플라인과 사각형으로 스윕넙스로 만들어 대충 비슷하게는 만들어놓은 상태입니다.


    친절한 답변에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5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8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5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22
1995 모델링 육각기둥 어떻게 만드나요? 1 갈릴레오 2011.12.26 1307
1994 모델링 구멍을 뚫기위해 면 분할 후 하이퍼넙스를 씌우면 면 깨지는 현상 질문드립니다. 4 file 아토믹 2011.12.25 806
1993 모델링 폴리곤 갯수 확인하는 방법이있나요? 3 몬드리안 2011.12.21 2341
1992 모델링 connect의 개념좀 알려주세요...제발~ 5 file 탐새 2011.12.21 928
1991 모델링 Cinema4D 오브젝트 선택관련 질문드릴게요..(공지사항 숙지를 못해서 죄송합니다.) 1 file 정배영 2011.12.16 352
1990 모델링 화면 회전에 관한 질문을 다시 한번 올립니다. 7 달사람 2011.12.16 1335
1989 모델링 C4D에서 오브젝트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포인트가 없어짐니다 ㅠ 아미노산스 2011.12.13 420
1988 모델링 엄청나게 쪼개져 있는 폴리곤을 통합하는 기능있나요 ?? 4 file viva9 2011.12.11 512
1987 모델링 테이퍼 적용 후 폴리곤화 시키는 문제입니다 3 file 꼴레 2011.12.10 354
1986 모델링 가장 빠른 쉐이딩 기능으? 2 file 윤목수 2011.12.09 536
1985 모델링 실린더 표면위에 다른 모양으로 자르는게 가능한가요? 3 비누꽃 2011.12.08 466
1984 모델링 도와주셔요...컵 표면 위에 다른문양을 모델링하는거요 5 file 비누꽃 2011.12.08 657
1983 모델링 스케일 조절시.. 1 트랜스미 2011.12.06 350
1982 모델링 면으로 된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욱고 2011.12.06 3489
1981 모델링 모델링 면정리는 근육을 생각하면서 해야한다는데 구체적으로 알 수 있을까요? 5 종현 2011.12.06 429
1980 모델링 구불구불한 spline을 오브젝트에 붙이려는데 질문드립니다. 3 file 농협최후의날 2011.12.05 678
1979 모델링 모델링을 회전을 화면 모델링 기준으로 회전이 안되고 화면전체가 회전이 되어서 모델링을 못하겠는데 이거 설정을 어떻게 4 피부미남 2011.12.03 499
1978 모델링 마야에서 모데링해서 c4d에서 모델링한거 쓸려고 한느데 어떻게 해야되죠 3 피부미남 2011.11.29 375
1977 모델링 원기둥을 휘어지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file 춘삼 2011.11.27 2028
1976 모델링 실린더를 활용한 모델링 질문입니다 ㅠ_ㅠ 5 file 망고냥 2011.11.27 4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