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캐릭터 모델링 중인데요

리깅하고나서 이제 웨이트하려고하는데 자꾸 꺾이는 부분이 생기네요

몸 관절관절 마다 전부 저런식으로 생겨서 아무리 수정을 해도 자꾸 생기네요

정확히 저렇게 되는 문제원인을 잘모르겠어요..


잘아시는 분 계시면 자세히 좀 도와주실수 있는 분계신가요ㅠㅠ도움하.JPG 이 꼭 필요합니다. 부탁드립니다

  • ?
    .피. 2014.09.09 12:15

    서브디비전서페이스(하이퍼 넙스)을 깨셔서 면이 너무 많은 상태로 보입니다.

  • ?
    야호야호 2014.09.10 09:41

    말씀하신대로 폴리곤 분할이 애니메이션 하기에는 너무 많이 되어있습니다. 지금 상태라면 분할 전 모델로 다시 리깅하고 서브디비전 씌우는게 최선입니다. 


    그냥 작업할 수 밖에 없다면, 웨이트 그라데이션 작업을 세심하게(빡쎄게) 하셔야 합니다. 몇가지 동작에 키 잡아주시고, 웨이트 모드에서 찌그러지는 모양 안나올때까지 열심히 비벼서 피는 수 밖에 없습니다. 스프레드시트로 잡으셔도 되고, 웨이트 브러시로 밀어도 되고..방법은 많습니다. 유투브에 동영상이 약간 있으니까 찾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 ?
    ㅌ시기 2014.09.11 12:55

    답변 감사합니다! 폴리곤 분할이 많으면안되는군요..또 하나 배워갑니다ㅠ

    질문 드리고 싶은게 하나더 있는데요..

    리깅할 때 바인드를 해야하잖아요 그럴러면 하나의 폴리곤과 조인트를 바인드해야만 가능한거 아닌가요????

    다른방법이 있나요??

    하이퍼넙스 추가된 부드러운 캐릭터 상태로는 리깅을 할순 없는건가요ㅠ? 

  • ?
    야호야호 2014.09.11 14:53

    서브디비전(하이퍼넙스) 씌우면 언제든 껐다 켰다 할 수 있죠. 원활하게 리깅 하시려면 끄고 작업하고, 테스트할때만 켜서 보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나의 폴리곤과 조인트를 바인드 한다고 하셨는데 무슨 의미인지는 모르겠지만, 하나의 폴리곤 덩어리하고만 바인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 오브젝트 묶어서 바인드 해도 됩니다. 


    폴리곤이 적을수록 다뤄야 할 면이 적어지기 때문에 리깅도 애니메이션도 편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단순하면 안되구요. 애니메이션 할때도 무거우니까 하이퍼넙스같은것들(인스턴스도 마찬가지)은 레이어에 몰아두고 꺼놓은다음 렌더링할때만 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 ?
    ㅌ시기 2014.09.11 15:03

    아아..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잘 이해안되는 부분이 있는데 혹시 네이트온으로 설명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165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006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431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0676
1979 모델링 모델링을 회전을 화면 모델링 기준으로 회전이 안되고 화면전체가 회전이 되어서 모델링을 못하겠는데 이거 설정을 어떻게 4 피부미남 2011.12.03 620
1978 모델링 마야에서 모데링해서 c4d에서 모델링한거 쓸려고 한느데 어떻게 해야되죠 3 피부미남 2011.11.29 440
1977 모델링 원기둥을 휘어지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file 춘삼 2011.11.27 2101
1976 모델링 실린더를 활용한 모델링 질문입니다 ㅠ_ㅠ 5 file 망고냥 2011.11.27 522
1975 모델링 시네마4d R13 설치시 오류 사진있어요 봐주세요 1 file 피부미남 2011.11.25 889
1974 모델링 육각형의 실린더 모양 모델링 어떻게 할까요? 11 file 야큼 2011.11.24 835
1973 모델링 use model 툴.. R13엔 어디 있나요? 1 놀구있네 2011.11.21 532
1972 모델링 화살표가 자라는 애니메이션 6 file 우캉캉 2011.11.21 863
1971 모델링 폴리곤의 엣지들만 스플라인화 시킬 수 있을까요? 4 후루야호또 2011.11.17 745
1970 모델링 폰트에 HyperNURBS적용해서 풍선느낌을 줄려고하는데 적용이 잘안됩니다. 7 file 케이군 2011.11.17 1115
1969 모델링 cloth tag로 만든 옷 정돈 방법 문의 3 file 토튜월드 2011.11.16 681
1968 모델링 글자로 자석느낌의 성질과 영상을 만드려하는데요. 2 게르 2011.11.15 539
1967 모델링 C4d R13 Installation 실행하는게 안넘어가요 이미지 보고 봐주세요 2 file 피부미남 2011.11.15 598
1966 모델링 simulation (시물레이션) 메뉴가 없는데 어디에 있나요 1 피부미남 2011.11.13 818
1965 모델링 엣지만 선택후 스플라인으로 빼내기.(r12에선 쉬운데 r13에서 못찾겠네요) 1 마토 2011.11.09 408
1964 모델링 Extrude Inner 기능에 대해 여쭤보겠습니다.^^ 3 file 미니건달 2011.11.08 853
1963 모델링 하이퍼 넙스에서 에지를 강하게 주는 기능의 단축키를 모르겠어요. 2 양진 2011.11.06 667
1962 모델링 오브젝트를 휘게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문학군인 2011.11.04 2307
1961 모델링 스플라인 마스크를 스플라인 두개로 이용할 수있나요? 4 file 종현 2011.11.03 609
1960 모델링 텍스트에 넙스주고 캡부분을 잘라줬는데 음영이 생깁니다. 4 file 종현 2011.11.03 3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