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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에서는 엣지선택이 되는데 스플라인은 안되네요 

원래 그런가요?


그라저나 저 위에 OS / C4D 버젼 *GPU / Memory  

이거 매번 입력하는거 귀찮던데 회원정도에 기입해서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면 좋을것 같은데요..

  • ?
    .피. 2014.06.10 20:58

    예.

    스플라인은 안됩니다.

    되면 좋겠죠.

  • profile
    서득수 2014.06.11 12:55

    오호 이게 원래 안되는거군요..

    정말 의외입니다. 

    왜 안될까요??

  • ?
    심토지 2014.06.11 16:43

    어...혹시.. 엣지가 없기 때문?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6.12 08:22

    만들면 되긴 하는데, 이게 선택 된건지 표시 해줄려면 주황색(C4D 선택 표시색)으로 그리는게 필요한데

    SDK 에서 아마도 직접 스플라인의 하이라이트를 그리는걸 제공 안 할 꺼구요. 직접 다 만들어서

    커브가 원하는 영역 안에 들어 있는지 검출 하는 공식까지 만들어야 겠죠.


    어짜피 스플라인의 구조에서 엣지 를 선택 하는 행위 자체가 셀렉션 기능의 Grow Seletion 을 하는 것과 같아요.

    다만 써보니까 이 기능이 쌍 방향으로 되긴 하는데 이걸 정 방향과 역 방향으로 앞 뒤로

    키를 다르게 해서 하는게 현실적으로 빠르게 개발 가능 하겠죠.


    근데 꼭 필요 하긴 하나요? 저는 그냥 선택 툴로 두 포인트 선택해서 이동만 써봐서..

    점심까지 할일 없어서 심심한데 Grow Seletion 개선 방향으로 그냥 해보긴 해볼게요.

  • profile
    서득수 2014.06.12 12:50

    저도 언어공부 해야겠습니다. 정말로요


    예를 들면 하나의 스플라인 중간 일정구간을 없애고 싶은데

    이게 안되네요 뭐 브레이크하고 지워주면 되지만

    맥스처럼 그냥 엣지모드에서 중간 엣지만 바로 지워버리면 될텐데..여튼 시네마가 이런부분은 아쉽네요

  • ?
    .피. 2014.06.12 22:17

    예.. 아무래도 맥스에는 캐드 개념이 있어서
    스플라인 편집하고 다루는데. 훨씬 앞서있죠.

    이점 시네마도 개선 해야 한다고 봅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6.13 09:13 채택

    어제 간단히 해보았는데 Grow를 한번 시키는건 간단한데, 두번째 부터는

    2개의 포인트가 선택 되어 있으니 증가 하는 방식을 일반화 시키기가 애매 하네요.

    더 들어가자니 굳이 이거 하려고 시간 낭비 같아서 요건 중단.


    마야에서도 함수로 쓸 겸 해서 아에 저녁에 시간 내서 검출 까지 거의 다

    만들긴 했는데 덩치가 커지다 보니 역시 항상 귀찮은건 UI 만드는 거랑 UX 통제라서 ...ㅎㅎ


    음..애초에 원하는게 일정 구간을 없에는 거라면 

    스크립트로 그냥 포인트를 지워 버리는게 쉽겠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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