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82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면에서는 엣지선택이 되는데 스플라인은 안되네요 

원래 그런가요?


그라저나 저 위에 OS / C4D 버젼 *GPU / Memory  

이거 매번 입력하는거 귀찮던데 회원정도에 기입해서 자동으로 입력되게 하면 좋을것 같은데요..

  • ?
    .피. 2014.06.10 20:58

    예.

    스플라인은 안됩니다.

    되면 좋겠죠.

  • profile
    서득수 2014.06.11 12:55

    오호 이게 원래 안되는거군요..

    정말 의외입니다. 

    왜 안될까요??

  • ?
    심토지 2014.06.11 16:43

    어...혹시.. 엣지가 없기 때문?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6.12 08:22

    만들면 되긴 하는데, 이게 선택 된건지 표시 해줄려면 주황색(C4D 선택 표시색)으로 그리는게 필요한데

    SDK 에서 아마도 직접 스플라인의 하이라이트를 그리는걸 제공 안 할 꺼구요. 직접 다 만들어서

    커브가 원하는 영역 안에 들어 있는지 검출 하는 공식까지 만들어야 겠죠.


    어짜피 스플라인의 구조에서 엣지 를 선택 하는 행위 자체가 셀렉션 기능의 Grow Seletion 을 하는 것과 같아요.

    다만 써보니까 이 기능이 쌍 방향으로 되긴 하는데 이걸 정 방향과 역 방향으로 앞 뒤로

    키를 다르게 해서 하는게 현실적으로 빠르게 개발 가능 하겠죠.


    근데 꼭 필요 하긴 하나요? 저는 그냥 선택 툴로 두 포인트 선택해서 이동만 써봐서..

    점심까지 할일 없어서 심심한데 Grow Seletion 개선 방향으로 그냥 해보긴 해볼게요.

  • profile
    서득수 2014.06.12 12:50

    저도 언어공부 해야겠습니다. 정말로요


    예를 들면 하나의 스플라인 중간 일정구간을 없애고 싶은데

    이게 안되네요 뭐 브레이크하고 지워주면 되지만

    맥스처럼 그냥 엣지모드에서 중간 엣지만 바로 지워버리면 될텐데..여튼 시네마가 이런부분은 아쉽네요

  • ?
    .피. 2014.06.12 22:17

    예.. 아무래도 맥스에는 캐드 개념이 있어서
    스플라인 편집하고 다루는데. 훨씬 앞서있죠.

    이점 시네마도 개선 해야 한다고 봅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4.06.13 09:13 채택

    어제 간단히 해보았는데 Grow를 한번 시키는건 간단한데, 두번째 부터는

    2개의 포인트가 선택 되어 있으니 증가 하는 방식을 일반화 시키기가 애매 하네요.

    더 들어가자니 굳이 이거 하려고 시간 낭비 같아서 요건 중단.


    마야에서도 함수로 쓸 겸 해서 아에 저녁에 시간 내서 검출 까지 거의 다

    만들긴 했는데 덩치가 커지다 보니 역시 항상 귀찮은건 UI 만드는 거랑 UX 통제라서 ...ㅎㅎ


    음..애초에 원하는게 일정 구간을 없에는 거라면 

    스크립트로 그냥 포인트를 지워 버리는게 쉽겠졍..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87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64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228
1921 모델링 곡면 오브젝트에 포인트가 일정한 스플라인을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합니다. 2 file 올챙이 2011.09.20 1087
1920 모델링 Metaball (메타볼) 벌텍스가 많은 메탈볼 하이라이키 시키는법.. 4 file 준치 2011.09.20 1005
1919 모델링 이런 얇은 텍스트 오브젝트를 만들고싶은데요 5 건조 2011.09.20 703
1918 모델링 R13 오브젝트 하이어라키중 자식오브젝트를 제외한 컨트롤은 어떻게 하죠?? 4 아키라박 2011.09.19 1003
1917 모델링 하이퍼 넙스에서 찌그러지는 원 문제해결 도와주세요 ㅜㅜ 4 file 검고 2011.09.19 617
1916 모델링 엣지 제거에 관련된 질문입니다. 4 file 농협최후의날 2011.09.14 930
1915 모델링 익스트루드하면 중간에 버텍스가 하나씩 생기는 현상 3 file 근성가이 2011.09.13 633
1914 모델링 모델링중에 포인트 잘못그었을때 삭제하는 방법 없을까요? 3 file 어지러움 2011.09.11 1017
1913 모델링 동그란 표면에 붙어있는 길을 만들고 싶어요. 4 file 루시드폴 2011.09.09 939
1912 모델링 떨어진 곡선들을 면으로 만드는것에 대해 4 file 리솝휘 2011.09.08 1213
1911 모델링 헬프 튜토리얼 의자...^^ 4 file 림늑대 2011.09.05 712
1910 모델링 붙어있는 두개의 오브젝트를 하나로 잇는 방법은 없을까요?(사진첨부) 5 file 페트루슈카 2011.09.05 974
1909 모델링 모델링시 포인트상태로 변화해도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3 file 소라군 2011.09.04 902
1908 모델링 tweak mode는 어떤 mode인가요? 4 소라군 2011.09.04 640
1907 모델링 축이동시 흔들림현상 2 위장군 2011.09.01 832
1906 모델링 Deformation > Formula 적용후. 적용 상태에서 수정하고 싶어요... 2 file 최슈바 2011.09.01 953
1905 모델링 하이어라키 아주 기본적인 질문입니다. 9 file 최슈바 2011.08.29 1149
1904 모델링 객체중심점 맞춤 4 file 미니건달 2011.08.27 604
1903 모델링 AXIS 축의 방향을 면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5 file 루시드폴 2011.08.24 947
1902 모델링 스프링을 모델링 하려고 하는데 스프라인에서 스프링 선택후 어떤것을 적용 시키나요. 1 남병 2011.08.19 6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