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형의 오브젝트를 매트의 리플렉션을 적용한 A라는 구형안에 넣었습니다.
당연히 다각형들은 리플렉션을 받아 반사되게 되는데, 여기서 한가지 오브젝트만
리플렉션을 안받고 일반 형태의 구처럼 할 수 있을까요?
예를들어 라이트에서 인클루드랑 익스클루드로 나눠져서 익스클루드 설정에 한 오브젝트만 넣으면 그 오브젝트만 빛을 안받게 되자나요... 그런것처럼 리플렉션같은것도 적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다각형의 오브젝트를 매트의 리플렉션을 적용한 A라는 구형안에 넣었습니다.
당연히 다각형들은 리플렉션을 받아 반사되게 되는데, 여기서 한가지 오브젝트만
리플렉션을 안받고 일반 형태의 구처럼 할 수 있을까요?
예를들어 라이트에서 인클루드랑 익스클루드로 나눠져서 익스클루드 설정에 한 오브젝트만 넣으면 그 오브젝트만 빛을 안받게 되자나요... 그런것처럼 리플렉션같은것도 적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아 , 이전에 많이 봤던것인데, 어디에 쓰는가 했는데, 다방면으로 유용한 태그네요.
컴포지팅의 익스클루션, 라이트에 있던 것과 같은 인클루드 익스클루드가 있네요.
도움됬습니다.!! 정말감사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1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66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43 |
| 1873 | 모델링 |
화면 줌인아웃하게되면 모델링 파일이 슬라이스되는 것 처럼 잘려져 보입니다.
2 |
민쭈 | 2011.06.14 | 774 |
| 1872 | 모델링 |
로프트가 제대로 먹히지 않아요 ..
2 |
최슈바 | 2011.06.02 | 767 |
| 1871 | 모델링 | 삼각뿔을 구로 몰프 하려면 어찌 해야 하나요?~ 4 | 아쵸배리 | 2011.05.31 | 912 |
| 1870 | 모델링 | 스플라인이 안그려집니다.. 1 | 닥스킴 | 2011.05.28 | 1229 |
| 1869 | 모델링 |
엑시스 센터는 각도조절은 안되나요?
3 |
허헐 | 2011.05.27 | 894 |
| 1868 | 모델링 |
이 큐브를 모델링 하고 싶은데요
14 |
허헐 | 2011.05.26 | 1128 |
| 1867 | 모델링 |
ai파일 임포트 > Extrude NURBS > editable시 면분리 안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
닥터강 | 2011.05.24 | 1261 |
| 1866 | 모델링 | 폴리곤을 쪼개는 법? 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7 | 얌냠샴샹 | 2011.05.20 | 1150 |
| 1865 | 모델링 |
스프라인 곡률 잡는 방법
4 |
지본 | 2011.05.19 | 918 |
| 1864 | 모델링 |
C4D 엣지 추가는 어떻게.?
4 |
바공이 | 2011.05.17 | 2219 |
| 1863 | 모델링 |
한글 Text가 누워있어요
8 |
젊은2 | 2011.05.17 | 1158 |
| 1862 | 모델링 |
상자가 열리는 모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2 |
효댕이 | 2011.05.16 | 979 |
| 1861 | 모델링 |
익스트루드시 면분리
2 |
삼식이 | 2011.05.16 | 1111 |
| 1860 | 모델링 |
원기둥 익스투르드
5 |
레이버네스트 | 2011.05.14 | 1081 |
| 1859 | 모델링 | 기초적인 그룹과 레이어 질문드립니다. 4 | 셀프메이킹 | 2011.05.11 | 1150 |
| 1858 | 모델링 |
스플라인 마스크를 씌우면, 넙스가 면에 적용이 안되네요
4 |
검은깨 | 2011.05.11 | 983 |
| 1857 | 모델링 | World 축 방향으로 Extrude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 김재정 | 2011.05.04 | 1469 |
| 1856 | 모델링 |
폴리선끼리 면으로 잇기 질문드립니다
2 |
삼식이 | 2011.05.04 | 1165 |
| 1855 | 모델링 |
저 꽈베기에서 각각 사이즈 조절
9 |
삼식이 | 2011.05.04 | 940 |
| 1854 | 모델링 | 포인트들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줄수 있을까요? 6 | 고래 | 2011.05.02 | 1280 |
콤포지팅 태그를 공부해보세여~ 아주 많은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문제도 해결할수 있습니다.
태그 메뉴를 보시면 바로 보이실겁니다.
씬에서 리플렉션을 꺼주는 기능 역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