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파일)
안녕하세요. 시네마 4D를 독학하는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포크 모델링을 도전하는데 포크 모양은 다 땄지만 자연스럽게 만드는 라운딩에서 막혔습니다.
하이퍼넙스랑 베벨을 이용해도 너무 부자연스럽게 나오더라구요.
어떤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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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파일)
안녕하세요. 시네마 4D를 독학하는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포크 모델링을 도전하는데 포크 모양은 다 땄지만 자연스럽게 만드는 라운딩에서 막혔습니다.
하이퍼넙스랑 베벨을 이용해도 너무 부자연스럽게 나오더라구요.
어떤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을 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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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9168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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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1200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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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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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7434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0706 |
1879 | 모델링 |
오브젝트 분할 할때 두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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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모델링] 복잡한 형태에서 라운딩을 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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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파란 | 2011.06.21 | 8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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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벨이 적용되는 물체의 비율에 맞춰서 자꾸 들어가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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깡총 | 2011.06.18 | 7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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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eep Nurbs 텍스트 방향 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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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 | 2011.06.16 | 1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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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줌인아웃하게되면 모델링 파일이 슬라이스되는 것 처럼 잘려져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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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쭈 | 2011.06.14 | 3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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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프트가 제대로 먹히지 않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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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슈바 | 2011.06.02 | 41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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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시스 센터는 각도조절은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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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헐 | 2011.05.27 | 55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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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큐브를 모델링 하고 싶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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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헐 | 2011.05.26 | 84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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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파일 임포트 > Extrude NURBS > editable시 면분리 안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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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강 | 2011.05.24 | 8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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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인 곡률 잡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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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본 | 2011.05.19 | 56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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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엣지 추가는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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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공이 | 2011.05.17 | 193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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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글 Text가 누워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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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2 | 2011.05.17 | 8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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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자가 열리는 모션을 만들고 싶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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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댕이 | 2011.05.16 | 6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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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루드시 면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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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식이 | 2011.05.16 | 81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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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기둥 익스투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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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버네스트 | 2011.05.14 | 701 |
포크 뒷면이 하나의 면(다각)으로 되어있었네요. 불필요해보이는 엣지도 많은것 같구요.
우선 엣지를 정리해주기 위해서 포크 뒷면을 지워주고
멜트를 이용해서 하이퍼넙스로 해결할 수 있는 최소한의 엣지만 남긴 후에
뒷면은 브릿지로 포인트들을 이어서 면을 나눠주었습니다.
다각형보다는 사각형의 면들이 모여있어야 모델링이 깔끔해지니깐요 ^^
boole 대신 직접 형태 잡아주었구요.
그리고 나서 하이퍼 넙스를 적용한 후에 나이프로 필요한 부분에 엣지를 추가해주면서 수정해봤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