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297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모델링 도중에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글 올립니다.

와이 형태의 모양을 모델링 중인데 구성하는 모양은 원입니다.

사진 첨부

모델링.jpg


요런 형태를 모델링 하려는데요.

원래는 ㅣ형태에 -를 만들어서 대충 모양을 만들었었는데

투명한 재질의 안에가 비어 있는 유리형태로 하는것이라 아예 오브젝트끼리 합체가 되어야 할 것같습니다.

커넥트나 오브젝트를 합쳐도 폴리곤이 붙지는 않던데 방법이 궁금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3:43 Files첨부 (1)

    3.jpg

    종이에 그리실때도 와이어프래임 흐름 생각하시면 도움 많이 됩니다.


    기존에 작업하시다가 막히신 부분을 


    글이 아닌 이미지 혹은 파일로 올려주시면 더 직접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유고 2014.02.26 14:37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어떻게 한건지;;; 알 수 있을까요?

  • ?
    유고 2014.02.26 15:02

    저 ㅣ부분과 V부분을 어떻게 이으신거죠?? 커넥트같은걸론 이어지지가 않던데...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5:22

    커넥트는 분리된 오브젝트들 끼리의 포인트가 토럴런스 범위내에 위치할 때 이어주는 기능입니다.


    유고님이 작업한 방식을 확인할 수 없으니 왜 안되는지는 짐작밖에 못하겠네요.


    제가 올린 방식은 동일한 세그먼트와 레디우스를 가진 세개의 실린더를 이용해서


    Y 형태로 배치 후 - 나이프로 적절히 잘라주고 - 세개의 실린더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주고 - 포인트들을 웰드로 합져줬습니다.


    여러번 손이 가는 부분에 대해선 시미터리 두개를 이용해서 번거로움을 피했구요.




    기본적인 Y 형태 구성에 대한 간단한 방식을 보여드리기 위해 만든거라서


    경우에 따라 다른 토폴로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 ?
    유고 2014.02.26 15:55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와이 형태로 배치- 나이프로 자르고- 합쳐서 까지는 됐는데 웰드에서 막히네요;

    저렇게 완만한 곡선을 내야 하는데 영 어색하기 그지없습니다 ㅠ



    http://hobby3d.tistory.com/24

    혹시 요런 방법으로 하신건가요?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7:27

    네 저런 방식입니다.


    weld는 합칠 포인트들을 중복선택한 후 단축키 M Q로 해주시면 됩니다. 


    올리셨던 이미지로 봐서는 웰드가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합쳐진 다음 내부에 폴리곤이 존재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방금 첨부하신 이미지는 용량이 커서 제가 삭제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110k 준수해주세요.


    (포토샵에서 필요한 이미지 영역만 크롭핑 한 후 적절한 사이즈로 조절하셔서 저장시 퀄리티를 8 이하로 해주시면 50k도 안나옵니다.)

  • ?
    유고 2014.02.26 18:19

    달사람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힘내서 해봐야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0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5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27
1833 모델링 Spline 코너에 라운드 할 수있는 기능에 대한 문의 4 김재정 2011.04.06 1315
1832 모델링 굴곡이 있는 호스 만들기 3 file 황재 2011.04.04 1208
1831 모델링 스플라인과 폴리곤 면을 함께 이용한 모델링 방법이 궁금합니다. 8 스트림비 2011.04.03 1156
1830 모델링 익스투르드이너를 사용해서 어떤 모양을 만들려고 하는데,면에 각이 안생기게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로지 2011.04.03 816
1829 모델링 ai 파일 입포트, extrude에 대한 질문 입니다 3 file 물파스 2011.04.02 1171
1828 모델링 플러그인 없이 물체를 조각내는 방법이 궁금 합니다. 3 엘컷 2011.03.31 1033
1827 모델링 폴리에서 엣지 추출 하는 방법이요 =,= 2 제이디소울 2011.03.30 1225
1826 모델링 스플라인 도형으로 플랜 만들기. 3 김재정 2011.03.30 1201
1825 모델링 하트 만들기 질문 드립니다. 3 김재정 2011.03.30 1324
1824 모델링 Join Segment 하고싶습니다. 2 김재정 2011.03.30 915
1823 모델링 베지어(Bezier) 곡선의 한쪽 핸들(Tangent)만 삭제하려면? 2 김재정 2011.03.30 2763
1822 모델링 R12로 바뀐뒤부터 일러스트에서 버젼 8로 저장하고 marge가 되지 않습니다~ 3 윤토토 2011.03.27 893
1821 모델링 베벨 초기화 하기 2 김씨아저쒸 2011.03.26 945
1820 모델링 기찻길 모델링관련 질문입니다. 3 후랠싸파 2011.03.24 919
1819 모델링 조명이랑 카메라움직임이 같이 움직일 수 없나요? 4 file 찰스 2011.03.24 1170
1818 모델링 블린질문입니다 6 file 찰스 2011.03.24 1000
1817 모델링 좌표설정 방법을 알고 싶어요? 3 file 찰스 2011.03.24 1313
1816 모델링 [질문]Taper 툴 이용 오브젝트화 했을때 폴리곤 수 3 file 온리원 2011.03.24 1614
1815 모델링 지 브러쉬와의 연동 5 달려!! 2011.03.24 1986
1814 모델링 자동차 모델링 중 앞유리 부분이 헤깔립니다 ㅠㅠ 3 file 아스피린 2011.03.23 118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