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73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모델링 도중에 궁금한게 생겨서 질문글 올립니다.

와이 형태의 모양을 모델링 중인데 구성하는 모양은 원입니다.

사진 첨부

모델링.jpg


요런 형태를 모델링 하려는데요.

원래는 ㅣ형태에 -를 만들어서 대충 모양을 만들었었는데

투명한 재질의 안에가 비어 있는 유리형태로 하는것이라 아예 오브젝트끼리 합체가 되어야 할 것같습니다.

커넥트나 오브젝트를 합쳐도 폴리곤이 붙지는 않던데 방법이 궁금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3:43 Files첨부 (1)

    3.jpg

    종이에 그리실때도 와이어프래임 흐름 생각하시면 도움 많이 됩니다.


    기존에 작업하시다가 막히신 부분을 


    글이 아닌 이미지 혹은 파일로 올려주시면 더 직접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유고 2014.02.26 14:37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어떻게 한건지;;; 알 수 있을까요?

  • ?
    유고 2014.02.26 15:02

    저 ㅣ부분과 V부분을 어떻게 이으신거죠?? 커넥트같은걸론 이어지지가 않던데...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5:22

    커넥트는 분리된 오브젝트들 끼리의 포인트가 토럴런스 범위내에 위치할 때 이어주는 기능입니다.


    유고님이 작업한 방식을 확인할 수 없으니 왜 안되는지는 짐작밖에 못하겠네요.


    제가 올린 방식은 동일한 세그먼트와 레디우스를 가진 세개의 실린더를 이용해서


    Y 형태로 배치 후 - 나이프로 적절히 잘라주고 - 세개의 실린더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만들어주고 - 포인트들을 웰드로 합져줬습니다.


    여러번 손이 가는 부분에 대해선 시미터리 두개를 이용해서 번거로움을 피했구요.




    기본적인 Y 형태 구성에 대한 간단한 방식을 보여드리기 위해 만든거라서


    경우에 따라 다른 토폴로지를 가질 수 있습니다.

  • ?
    유고 2014.02.26 15:55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와이 형태로 배치- 나이프로 자르고- 합쳐서 까지는 됐는데 웰드에서 막히네요;

    저렇게 완만한 곡선을 내야 하는데 영 어색하기 그지없습니다 ㅠ



    http://hobby3d.tistory.com/24

    혹시 요런 방법으로 하신건가요?


  • profile
    달사람 2014.02.26 17:27

    네 저런 방식입니다.


    weld는 합칠 포인트들을 중복선택한 후 단축키 M Q로 해주시면 됩니다. 


    올리셨던 이미지로 봐서는 웰드가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합쳐진 다음 내부에 폴리곤이 존재하는게 아닌가 합니다.


    방금 첨부하신 이미지는 용량이 커서 제가 삭제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110k 준수해주세요.


    (포토샵에서 필요한 이미지 영역만 크롭핑 한 후 적절한 사이즈로 조절하셔서 저장시 퀄리티를 8 이하로 해주시면 50k도 안나옵니다.)

  • ?
    유고 2014.02.26 18:19

    달사람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힘내서 해봐야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168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007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434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0706
1859 모델링 기초적인 그룹과 레이어 질문드립니다. 4 셀프메이킹 2011.05.11 828
1858 모델링 스플라인 마스크를 씌우면, 넙스가 면에 적용이 안되네요 4 file 검은깨 2011.05.11 687
1857 모델링 World 축 방향으로 Extrude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김재정 2011.05.04 1192
1856 모델링 폴리선끼리 면으로 잇기 질문드립니다 2 file 삼식이 2011.05.04 861
1855 모델링 저 꽈베기에서 각각 사이즈 조절 9 file 삼식이 2011.05.04 639
1854 모델링 포인트들 사이의 간격을 일정하게 줄수 있을까요? 6 고래 2011.05.02 937
1853 모델링 스플라인으로 만든 오브젝트 구멍 뚫는 방법좀요~~ 5 file 시포디와플레임 2011.04.29 1524
1852 모델링 외국강좌 아이스크림 만들기 87단계에서 복사를 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2 file 깡낭 2011.04.28 735
1851 모델링 텍스트 모델링 질문요...^^; 7 쌍팔장군 2011.04.26 1066
1850 모델링 bevel 적용후 면의 뒤틀림 3 file 림늑대 2011.04.26 693
1849 모델링 한 오브젝트에 구멍을 내서 다른 오브젝트와 연결하는 방법 6 file 슈트라우스 2011.04.25 939
1848 모델링 polygon select 에 관한 질문드립니다. 3 봄이와 2011.04.25 729
1847 모델링 코디네이터 전환 실행 불능상태 5 지본 2011.04.22 490
1846 모델링 Atom Array에서 스피어를 다른 오브젝트로 대체가 가능한가? 5 file 슈트라우스 2011.04.19 814
1845 모델링 이런 지구 모델링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5 file 아스피린 2011.04.19 1007
1844 모델링 글씨를 모델링을 했는데 선들이 나와요 4 file 깡낭 2011.04.19 494
1843 모델링 하이퍼넙스를 에디터블했을때 포인트가 더 생겨나는 경우 3 file 슈트라우스 2011.04.17 616
1842 모델링 텍스트를 통통하게 만드는 방법이 없을까요? 3 file 다라 2011.04.17 756
1841 모델링 오브젝트에서 특정 선만 추출하는 기능.. 2 동구리무 2011.04.16 2753
1840 모델링 한면을 폴리곤모양에 따라서 볼록하게 모델링하는 방법 8 file 슈트라우스 2011.04.13 87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