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손 놨던 시포디 공부 다시 시작하네요.

텍스트가 sphere 표면을 따라 박혀있는 오브젝트를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용어를 잘 모르니 질문하기도 어렵네요.

  • profile
    테세락 2014.01.07 17:42

    디포머중에 Surface디포머 쓰시거나 완전둥글다면 Wrap디포머를 쓰시는방법도괜찮을거 같네요

    면만 충분하다면요. 얇으면 재질로하시는것도 좋겠어요

  • ?
    호랑호랑 2014.02.13 21:34

    디포머가 뭐죠 ... 


    저도 초보라 초보다운 답변 


    구 오브잭트에 써클을 그려주고 붙이려는 오브젝트에 라인따라가는 태그해주시면 잘붙어요 ..


    저도 초보라 .. 용어가 

  • ?
    호랑호랑 2014.02.13 21:55

    그리고 나서 그 써클을 구 아래 넣으면 우직일때 따라다니기도하고 값 주면 굴러도가고 귀엽고 재밌어요

  • ?
    로닉 2014.02.14 01:53 채택

    간단한 스피어에 붙이는 거라면 그냥 Warp 디포머가 가장 쉽고 빠르고 수정도 되요 근데 이런방법도 있다는 차원에서....

    (구조가 복잡한 오브젝트 표면에 스플라인을 붙히거나  오브젝트 표면 위 특정 경로에 오브젝트나 파티클을 이동시키고 싶을때 이 방법을 써요..) 


    1.Motext 말고 Spline탭에 있는 Text를 에디터블(c)한다음에 '프론트 뷰'에서 위치잡고 Points 모드에서 아무 점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면 메뉴가 뜨는데요 밑에서 4번째 preject 란 것이 있습니다.  오른쪽 Attributes 창에서 apply 하면 Text Spline의 점들이 스피어 표면에 붙을꺼에요(프론트 뷰 기준으로 x,y값은 변동이 없고 z 방향으로만 스피어쪽으로 이동합니다.)


    2.그렇게 preject된 Text Spline을 Extrude넙스에 차일드 해요 여기서 주의사항은 Extrude 넙스의 옵션으로 두께를 주면 원하는 모양이 안나올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두께를 0으로 주고 에디터블한 다음 polygons모드에서 면을 모두 선택한다음 extrude (d) 로 두께를 주면 nomal방향으로 이쁘게 두께가 생겨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5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9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5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29
1835 모델링 Arc + Lathe NURBS로 만든 오브젝트의 뚫린 부분 닫기 6 file 바닐라 2011.04.06 451
1834 모델링 다중선택된 오브젝트의 독립적 조정 2 김재정 2011.04.06 455
1833 모델링 Spline 코너에 라운드 할 수있는 기능에 대한 문의 4 김재정 2011.04.06 927
1832 모델링 굴곡이 있는 호스 만들기 3 file 황재 2011.04.04 523
1831 모델링 스플라인과 폴리곤 면을 함께 이용한 모델링 방법이 궁금합니다. 8 스트림비 2011.04.03 691
1830 모델링 익스투르드이너를 사용해서 어떤 모양을 만들려고 하는데,면에 각이 안생기게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2 file 로지 2011.04.03 386
1829 모델링 ai 파일 입포트, extrude에 대한 질문 입니다 3 file 물파스 2011.04.02 638
1828 모델링 플러그인 없이 물체를 조각내는 방법이 궁금 합니다. 3 엘컷 2011.03.31 519
1827 모델링 폴리에서 엣지 추출 하는 방법이요 =,= 2 제이디소울 2011.03.30 747
1826 모델링 스플라인 도형으로 플랜 만들기. 3 김재정 2011.03.30 605
1825 모델링 하트 만들기 질문 드립니다. 3 김재정 2011.03.30 792
1824 모델링 Join Segment 하고싶습니다. 2 김재정 2011.03.30 494
1823 모델링 베지어(Bezier) 곡선의 한쪽 핸들(Tangent)만 삭제하려면? 2 김재정 2011.03.30 2221
1822 모델링 R12로 바뀐뒤부터 일러스트에서 버젼 8로 저장하고 marge가 되지 않습니다~ 3 윤토토 2011.03.27 501
1821 모델링 베벨 초기화 하기 2 김씨아저쒸 2011.03.26 434
1820 모델링 기찻길 모델링관련 질문입니다. 3 후랠싸파 2011.03.24 458
1819 모델링 조명이랑 카메라움직임이 같이 움직일 수 없나요? 4 file 찰스 2011.03.24 430
1818 모델링 블린질문입니다 6 file 찰스 2011.03.24 470
1817 모델링 좌표설정 방법을 알고 싶어요? 3 file 찰스 2011.03.24 377
1816 모델링 [질문]Taper 툴 이용 오브젝트화 했을때 폴리곤 수 3 file 온리원 2011.03.24 118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6 137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