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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에서 넘오온 초보 c4d 유저입니다.

max상에서는 스케일 할때 3가지 선택옵션이 뜨는데요

그중에 부피를 유지한 스케일 조절이 있는데 c4d에선 찾질 못하겠습니다 ㅠ

예를들어 슬라임을 애니메이팅하기위해서 물렁물렁한 느낌을 낼때

부피는변함없이 늘어났다 줄었다 하는 그런 옵션입니다

없을거같지 않은데 ; 검색해도 안나오네요...못찾는건지 ...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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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라스틱마인드 2013.10.13 00:05

    11.5 부터 썻었는데 그런 기능은 없는거 같네요.

     

    모델링은 실시간 이어야 하는데

    부피를 어느정도 유지 하려면 소프트 다이나믹이 필수 이고 계산이 오래 걸릴텐데

    어떤식으로 만들었나....그런 기능이 맥스에 있다면 구경해 보고는 싶네요.

  • ?
    막콤 2013.10.14 02:08

    맥스상에서 사용할때 연산이 복잡하거나 그렇지 않은걸로 보여집니다 굉장히 프로그램에서 가볍게 이루어집니다

    (사실 프로그래머가 아니라 체감속도로 느낀것이기 때문에 제말에 힘을 싣진 못하겠습니다;)

    c4d에서 예를 들어 라이브 셀렉션 버튼을 꾹누르면 해당 옵션이 몇가지 뜨잖아요

    랙탱글셀렉션 라쏘셀렉션 폴리곤셀렉션(발음은 영어를잘못해서; 다를수도) 이정도로 이루어지는 기능입니다 //

    맥스에서 스케일버튼을 꾹누르면 나오는 세가지기능중 가장 밑에 기능입니다 //

     

    워낙 유용하게 쓰는 기본 기능이었어서 c4d의 매력에 푹빠져서 만지고 있는데 이것때문에 아쉬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물론없다해도 ㅎ 너무 매력적이라 헤어나오진 못하겠네요 // 정말 없단말인가요 ㅠㅠ ... 

  • ?
    엘라스틱마인드 2013.10.14 06:13

    아....부피 완전 유지 인줄 알았더니 그냥 스쿼시앤 스트래치 정도네요.

    스쿼시 앤 스트레치 디포머를 쓰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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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콤 2013.10.14 14:56

    아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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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 2013.10.14 11:02

    슬라임을 애니메이션 시키는 정도 시라면

    조인트를 하나 만드시고 바인딩 하셔서

    Skin Deform 설정을 volume 등으로 놓으시면 됩니다.

    아니면 엘라스틱 마인드님 말씀처럼 "스쿼시" 디포머를 이용하셔도 되고요.


    참고로 슬라임을 스케일 애니메이션을 하시면 땅에 파고드는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시네마4D 에서 collision Deform등을 이용하셔서 애니메이팅 하시면 정확히 부피를 유지 하면서

    지면에 반응하며 애니메이션 시킬수 있습니다.

  • ?
    막콤 2013.10.14 17:42

    자세한 답변 두분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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