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모델링에서 타입모양으로 음각을 표현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이선 posted Oct 06, 2013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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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의 사진과 같이 실리콘에 타입모양의 음영을 주려고 합니다.


그런데 튀어나오게 하는건 어렵지 않은데. 이 타입들이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그 주위의 폴리곤들은 꼬이지 않게 


하질 못하겠더라구요. 제가 사용한 방법은


Boole 오브젝트를 이용해서 원기둥과 글자를 겹치서 교차하는 부분을 파이게 한것인데..


폴리곤이 심하게 깨지더라구요..


이런 면표현 어떻게 처리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 ?
    범kin 2013.10.06 16:37

    이런건 displacement나 

    프 맵을 사용하는게 더 효율적이지않을까요?

  • ?
    이선 2013.10.07 16:32

    아.. 범프 맵 생각을 전혀 못했네요.. 한번 시도해 봐야 겠습니당. ^^:;감사합니다.

  • profile
    달사람 2013.10.07 10:11
    이미지 용량(110KB) 철저히 준수
  • ?
    이선 2013.10.07 16:37

    아이고.. ㅠㅠ 죄송합니다. 확인을 한다는게 제가 깜빡한 모양입니다. 

    파일 크기 제한만 보고선 110kb는 확인하질 못했네요.. 주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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