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84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2.jpg

하이퍼넙스를 이용해 이러한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제가 하면

질문1.jpg


이렇게 옆에 부분까지 라운드가 되서 보이네요 ㅠㅠ 


위의 이미지처럼 만들려면 어찌 해야 할까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03:32

    로우 폴리곤 모델링에서 각지게 하고 싶은 모서리 점들을 선택하시고,

    키보드의 [.]키를 (물음표 왼쪽 키) 누른 상태로 뷰포트 아무 공간에 드래그 해보세요.

  • profile
    묵구 2013.07.24 13:20

    하이퍼넙스 웨이트 태그가 생성 되는데 어떻게 적용 하는 것인가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16:48

    드래그만 해도 변화가 보이실텐데요?

  • profile
    묵구 2013.07.25 11:39

    제가 클릭만 했었네요. ㅋㅋ 좋은팁 또하나 얻었습니다.

  • ?
    이선 2013.07.25 01:28

    이얍.. 신기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알려주신 키보드의 .키는 어떤 메뉴의 단축키 인가요?


    오브젝트에 어떤 변화를 주는 기능인지 학문적으로 알고 싶어서 다시금 질문 드려요 ㅠㅠ

  • ?
    카이젤블루 2013.07.25 06:52

    Subdivision Surface 모델링에서 Weight 값을 조절하는 단축키예요.
    R14 까지는 마케팅 차원에서 사용하던 Hyper NURBS 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이번에 발표한 R15 에서 업계 표준 용어로 교체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명칭은 Subdivision Surface 죠.
    참고가 되셨길. :)

  • ?
    이선 2013.07.25 13:55

    그렇군요.. 이제 이후로는 하이퍼넙스라는 용어가 곧 사라지겠군요 ㅎㅎ

  • ?
    김건균 2013.07.25 22:30 Files첨부 (2)

    에이제이 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웨이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나이프나 면을 나눌 수 있는 기능들을 이용해 모깎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서리에 가까운 부분을 나이프로 자르면 각이 지게 되구요.

    모서리와 모서리 사이의 중심점을 자르면 원형의 모서리가 호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것은 B-스플라인 보간법 때문에 그렇습니다. HyperNURBS에서 뒤의 두 글자, BS는 B-Spline의 약자이거든요.

    B-스플라인에 대해 검색해보시면, 하이퍼넙스와 서브디비전 서페이스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놈을

    01.JPG


    요렇게 모서리를 따라 잘라 주시면 됩니다.

    02.JPG


  • ?
    이선 2013.07.28 22:09

    ㅎㅎ 넵 감사합니다. 

    이 방법은 저도 하이퍼넙스 강좌 공부를 하면서 조금 알고 있었답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60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7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15
1821 모델링 오브젝트의 기본축을 바꾸려면 4 file 루시드폴 2011.03.18 236
1820 모델링 다른형태 오브젝트 표면에 스플라인감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5 보라0705 2011.03.18 399
1819 모델링 구면에 라인 붙이기 12 하늘 2011.03.17 913
1818 모델링 클로너 오브젝트에서 스플라인따라 오브젝트 생성시 회전가능한가요?? 4 file 스카나비 2011.03.17 661
1817 모델링 모델링 하기전에 사진을 밑에 깔고 하는 방법이요 2 버나르도르도 2011.03.12 366
1816 모델링 spline에 lathe nurbs 한후에 생기는 점선 4 file 쏭쏭이 2011.03.12 332
1815 모델링 익스트루드 넙스는 하이어라이 링크 순서데로 적용되나요? 3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2 325
1814 모델링 [자동차 휠 모델링] 모그라프 CLONER 이용 복사한 객체들의 폴리곤을 이어주는 방법에 대한 질문입니다. 6 file 쌩기 2011.03.09 501
1813 모델링 폴리곤 많은 순서? 2 찌질이 2011.03.07 219
1812 모델링 boolean한것은 chamfer가 안되는지요? 8 file 한물결 2011.03.04 371
1811 모델링 하이퍼넙스가 적용이 되지 않아요 4 file 소년 야라 2011.03.04 228
1810 모델링 옷만들려는데요.. 수정이 안되요.. 2 file 달려!! 2011.03.03 244
1809 모델링 coner 만드는 방법? 3 file 한물결 2011.03.03 198
1808 모델링 chamfer 혹은 샤프엣지? 이 장면은 어떻게 처리 한건지요? 2 file 한물결 2011.03.03 429
1807 모델링 weight hypernurbs메뉴가 선택이 안되는 이유는? 3 file 한물결 2011.03.02 280
1806 모델링 스플라인을 이용한 모델링에서의 질문 입니다 3 file 엉터리사진가 2011.03.01 348
1805 모델링 나이프 툴 -> 루프로 엣지를 분할할 때 3 file 한물결 2011.02.28 426
1804 모델링 면도기 모델링 질문입니다 ㅠㅠ 2 file 사카이 2011.02.28 418
1803 모델링 뎁스 오브 필드 적용 질문입니다... 2 림메이드 2011.02.28 388
1802 모델링 스플라인 조작하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3 file 삼식이 2011.02.27 57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8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 224 Next
/ 22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