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97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질문2.jpg

하이퍼넙스를 이용해 이러한 모양을 만들고 싶은데 제가 하면

질문1.jpg


이렇게 옆에 부분까지 라운드가 되서 보이네요 ㅠㅠ 


위의 이미지처럼 만들려면 어찌 해야 할까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03:32

    로우 폴리곤 모델링에서 각지게 하고 싶은 모서리 점들을 선택하시고,

    키보드의 [.]키를 (물음표 왼쪽 키) 누른 상태로 뷰포트 아무 공간에 드래그 해보세요.

  • profile
    묵구 2013.07.24 13:20

    하이퍼넙스 웨이트 태그가 생성 되는데 어떻게 적용 하는 것인가요???

  • profile
    에이제이 2013.07.24 16:48

    드래그만 해도 변화가 보이실텐데요?

  • profile
    묵구 2013.07.25 11:39

    제가 클릭만 했었네요. ㅋㅋ 좋은팁 또하나 얻었습니다.

  • ?
    이선 2013.07.25 01:28

    이얍.. 신기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알려주신 키보드의 .키는 어떤 메뉴의 단축키 인가요?


    오브젝트에 어떤 변화를 주는 기능인지 학문적으로 알고 싶어서 다시금 질문 드려요 ㅠㅠ

  • ?
    카이젤블루 2013.07.25 06:52

    Subdivision Surface 모델링에서 Weight 값을 조절하는 단축키예요.
    R14 까지는 마케팅 차원에서 사용하던 Hyper NURBS 라는 용어를 사용했지만, 이번에 발표한 R15 에서 업계 표준 용어로 교체한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명칭은 Subdivision Surface 죠.
    참고가 되셨길. :)

  • ?
    이선 2013.07.25 13:55

    그렇군요.. 이제 이후로는 하이퍼넙스라는 용어가 곧 사라지겠군요 ㅎㅎ

  • ?
    김건균 2013.07.25 22:30 Files첨부 (2)

    에이제이 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웨이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구요.

    나이프나 면을 나눌 수 있는 기능들을 이용해 모깎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서리에 가까운 부분을 나이프로 자르면 각이 지게 되구요.

    모서리와 모서리 사이의 중심점을 자르면 원형의 모서리가 호 형태로 변하게 됩니다.

    이것은 B-스플라인 보간법 때문에 그렇습니다. HyperNURBS에서 뒤의 두 글자, BS는 B-Spline의 약자이거든요.

    B-스플라인에 대해 검색해보시면, 하이퍼넙스와 서브디비전 서페이스의 구조에 대해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요놈을

    01.JPG


    요렇게 모서리를 따라 잘라 주시면 됩니다.

    02.JPG


  • ?
    이선 2013.07.28 22:09

    ㅎㅎ 넵 감사합니다. 

    이 방법은 저도 하이퍼넙스 강좌 공부를 하면서 조금 알고 있었답니다. 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90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8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5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78
1761 모델링 안녕하세요 이런 산을 모델링하려면... 3 file 카니뮤직 2011.01.22 450
1760 모델링 종이 접기를 할려고하는데요.. 5 file 효댕이 2011.01.20 661
1759 모델링 2D이미지에 합성할 때 카메라 투시 조정을 정확히 잘 안되네요. 8 file 지딘카우 2011.01.17 575
1758 모델링 r12에서 기본 오브젝트 생성할 때 크기(또는 unit)를 바꾸고 싶습니다. 2 바닐라 2011.01.16 485
1757 모델링 오브젝트에 점이나 면이나 선을 추가하는법좀 알려주세요.. 8 file 단국학생 2011.01.15 2934
1756 모델링 곡선으로 된 폴리곤 연결하는법좀 부탁드립니다^^;;; 8 file 단국학생 2011.01.14 578
1755 모델링 스플라인을 대칭시키는법을 알고싶습니다. 11 file 아트모션 2011.01.13 766
1754 모델링 건물 모델링을 하기위한방법.... 개념설명 14 단국학생 2011.01.13 1762
1753 모델링 플레인에 두께주는법이요! 2 비누꽃 2011.01.12 1490
1752 모델링 마야의 freeze transformations 같은 기능이 있는지요- 7 file 칠월이일 2011.01.12 865
1751 모델링 AI파일을 3D로 변환할때의 문제점... 4 file 아미노산스 2011.01.11 681
1750 모델링 스케일 조정하는 방법(Taper)문의 6 블루트리 2011.01.11 2196
1749 모델링 Magnet 툴 사용시 형태변환에 문제가 있습니다 5 file 떠오르는 별 소라군 2011.01.10 414
1748 모델링 모텍스트 방향회전시 에러 [파일첨부]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2 file 한글 2011.01.07 402
1747 모델링 XYZ축 사방으로 흔들리면서 이동이 됩니다. 2 술취한고릴라 2011.01.04 456
1746 모델링 C4D/ 라이노에서 IGS 파일로 저장후 시포디로 넘겨오는데 물체가 (OBJ숫자)로 불려오는데.. 3 file 맨쿠 2011.01.04 654
1745 모델링 거친 바다를 표현하고 싶습니다. 5 file 갈매기 2011.01.03 878
1744 모델링 스피어의 퐁태그를 삭제해도 정상적으로 보이는 이유? 1 file 냠이 2010.12.29 349
1743 모델링 N-gon이 Nurbs Polygon을 말하는건가요? 3 네에르 2010.12.27 551
1742 모델링 하이퍼 넙스 정확한 곡면 만드는법 있나요? ㅠㅠa 8 file 상상자유 2010.12.27 84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