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3.07.12 15:44

곡면에 Extrude 주기

주소복사 | 조회 수 432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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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용량/ 사이즈 제한 모두 준수했는데 질문글이 지워져있어서 다시 올립니다.

 

px4.jpg

 

사진과같이 선택된 부분에 Extrude를 줄건데요 선택된 부분이 움푹 들어가는거죠

저렇게 칼질했더니 메쉬구조가  꼬여서 포인트 하나씩 외과수술 해줘야될 지경이 되었습니다.

그립 모양이 걷잡을 수 없이 찌그러져버립니다.

저부분을 어떻게 구현하면 될까요

지금방법으로 가야할까요 아니면 최종완성 후 하이퍼넙스를 에디터블한 뒤 구현해야할까요?

 

  

  • profile
    정석 2013.07.12 16:44

    일단 지금의방법은 그리 좋지 않긴합니다.

    방법은.

    1. 지금것으로 어떻게든 마무리한다.

    2. 하이퍼넙스를 사용해서 처음부터 다시 만든다.(하이퍼넙스는 에디터블 안하는 쪽으로.. 하면 ...)

    3.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전 3 , 2, 1 순으로 권장합니다.

  • ?
    돌개바람 2013.07.12 17:11 Files첨부 (1)

    헉 전설속에 이름만 등장하는 분인줄 알았는데

    실존하는 분이셨군요;;; 아직 스타트 과정만 들어서 만나뵙지는 못했지만

    익히 알고 있습니다.

    우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부터 다시하기는 저 바디프레임 부분에 세세한 디테일을 너무 오랜시간 신경쓴지라

    도저히 힘들것같구요 ㅠㅜ 다시 한다고 한들 저 난관과 다시 조우하는것은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넙스를 이미 에디터블 한 후 작업중인걸로 생각하신건지... 제가 글을 애매하게 썼나보군요)

    3번 UV 를 펴서 범프, 노말로 들어간것처럼 만들어준다

    아직 한참 걸음마중이라 UV를 편다는말이 무슨말인지조차 모르겠습니다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방법은 모르지만  대충 감이 오긴하는데요

    간단하게 설명해주실분 계신가요?

    딱 학원에서 start 과정만 거친 리얼 초보랍니다 ㅠㅜ

    px.jpg

  • ?
    사토밍 2013.07.16 10:22

    저도 초보지만 답글달아봅니다:)

    UV를 펴서 범프로 들어가게 한다는것은 맵핑하실때 라인을 그린다고 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라인을 모델링을 따로 안하고 UV맵 피시고 홈이 들어간것처럼 그리는거죠//

  • ?
    돌개바람 2013.07.17 14:53

    답변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파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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