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3.04.10 11:52

스냅이 한번에 안됩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973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 그대로입니다. 스냅이 잘 안됩니다.

그러니까 스냅을 걸고 한 조인트를 다른 조인트에 맞춘후

뷰를 살짝 돌려보면 안맞아있고 그래서 다시 맞추고 뷰를 돌려보면 또 안맞아있고 그러네요

예전에 스냅도 2.5d 3d 이런식으로 있었던거 같은데 14버전에서는 안보이고

스냅부분 따로 설정하는데가 있나요?

  • profile
    바이진 2013.04.11 11:12

    스냅 시스템이 좀 바뀐듯합니다.

    간혹 특정 씬이나 오브젝트에 스냅이 안먹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옵션은 2.5디가  없어지고 오토스냅핑 (기본 설정) 으로 바뀌었습니다

    퍼스펙티브뷰에서만 3D스냅, 나머지 뷰는 2D스냅으로 자동으로 바뀝니다.

    일단 스냅아이콘을 누른상태에서나오는 풀 메뉴를 꺼내놓고 쓰는게 맘 편할겁니다.

    그리고 또 바뀐것이 예전 버젼까지  무브,로테이트,스케일 시 속성창에 뜨던 스냅셑팅 메뉴는 사라졌습니다.

    사라진것 까진 뭐라 할말 없는데 quantizing 온,오프만 있고 값 설정해주는

    치수기입창은 팔레트 메뉴에서 꺼내주어야합니다. 결국 따로꺼내서 쓰고 있습니다.

    찾으신 분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이런 에러말고는 바뀐 스냅시스템에 만족합니다.

    특히 스냅 시 축이동을해서 무브,로테이션,스케일을 할 수 있는 것이 좋네요

    전부터 바랬던 기능이라서요

     

     

  • profile
    서득수 2013.04.11 11:35

    정말 고맙습니다..^^

    안먹는 경우가 있는군요..저도 바뀐 스냅시스템은 매우 만족합니다.

    다음버전에서는 버그가 사라지면 좋겠네요

  • profile
    서득수 2013.04.11 14:45

    다시 알았습니다.

    버그가 아니었구요..이동축에서 세축모두를 움직이게 하면 그냥 되는군요^^

    (그러니까, 어느 한축이나 두축을 움직이게 하는게 아니고 약간 밖을 잡고 움직이는거요)ㅎㅎㅎ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1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633 모델링 HyperNUBS 적용후 구멍이 생깁니다. 3 file 폴프 2010.09.07 715
1632 모델링 뷰포트상의 카메라깊이를 어디에서 조정하는지요?(12버전에서 이상하네요) 7 file 서득수 2010.09.06 1212
1631 모델링 HyperNURBS 후 포인트 조절 질문입니다. 2 file 폴프 2010.09.06 976
1630 모델링 열기구 풍선 모델링 2 file 나무곰 2010.09.05 1172
1629 모델링 모델링 질문 두개만 하려 합니다 (_ _) 1 크라운산도 2010.09.04 679
1628 모델링 하아 강좌에 라퓨타만들기 1페이지부터 막혔습니다 ㅠㅠ 5 file 론엑스 2010.09.02 793
1627 모델링 바닥에 오브젝트를 랜덤하게 까는방법 1 file 케이제이나스 2010.09.02 850
1626 모델링 폴리곤을 라운드 모양으로 자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file 근성가이 2010.09.02 1404
1625 모델링 일러스트패스를 C4D로 merge 시 오류납니다. 1 file 초짜재영 2010.09.02 1476
1624 모델링 한축으로 스케일 변경시 다른축에도 같은 비율만큼 줄이고 키우고 싶을때요.. 2 file 서득수 2010.09.02 839
1623 모델링 카메라 뷰에 딱 맞는 플랜을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플러그인을 찾습니다 5 시부야 2010.08.31 1194
1622 모델링 spline을 그릴때 오브젝트에 딱붙게 그리고 싶습니다. 2 록씨 2010.08.30 761
1621 모델링 Spline의 색을 바꾸고 싶습니다. 3 루시드폴 2010.08.30 1160
1620 모델링 길동님 토마토만들기에서 맵핑이 잘 되지 않아요. 5 file 루시드폴 2010.08.29 907
1619 모델링 세 축중 하나를 더블클릭했을때..이게 뭐였죠? 2 file 서득수 2010.08.27 707
1618 모델링 Catmull-Clark 개념..이해가 맞는지요? 3 윤목수 2010.08.25 1226
1617 모델링 정석님 컵만들기 강좌에서 큐브를 hypernurb시켰을때 적용전의 모습이 사라집니다. 2 file 루시드폴 2010.08.25 1004
1616 모델링 폴리곤 좌표값 2 라자로스 2010.08.25 773
1615 모델링 캐릭터 귀와 입 모델링에 효과적인 방법 5 file 아일랜드더블린 2010.08.25 1347
1614 모델링 큐브를 4등분으로 에디터블 한후.. 6 file 씨지고마 2010.08.24 9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