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벽돌로 지어진 건물이나 담벼락을 모델링 하려고합니다.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감이 잘안오네요.

 

물론 하나하나 벽돌을 쌓아서 모델링 할순 없겠죠?-_-;;

 

 네모난 박스에 그냥 텍스쳐를 입혀서 범프를 잘 조절 하면 될라나요?

 

초보인 제가 생각한건데.. 보통 실무에선 어떻게 작업하시나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4.01 17:39 채택

    다이렉트로 물어 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런 일반적인 질문은

    대답할게 너무나 길죠. 상대의 실력을 가늠할 수 없으니 필요없는 말 들도 써야 할 수도 있고

    서로 필요없는 시간의 낭비가 많은 법입니다.

     

    이런 질문에 자세한 대답이 달릴리도 없구요. 질문 하나 자체가 하나의 프로세스인데 거의

    디지털 튜토 같은 유료 동영상 강좌의 한 챕터 수준이니까요.

     

    일단 구글이나 국내 포털에서 검색으로 찾아 보고 안 되는 부분이나

    모르겠는 부분을 질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들이면...

     

    물론 하나하나 벽돌을 쌓아서 모델링 할순 없겠죠?-_-;;

    화려해 보이는 것과 달리 VFX는 그 이면에 100이면 90이 노가다 입니다.

    하지만 예술에서의 노가다는 장인정인과 같은 거죠. 아무튼 원하는 결과를 위해서 시간을 투자하고

    반복작업을 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은 좋지 못한 것입니다.

     

    4각을 다 하진 않지만 보이는 면에 대해서 일일이 전부 합니다.

     

     

    네모난 박스에 그냥 텍스쳐를 입혀서 범프를 잘 조절 하면 될라나요?

    범프는 구식 방식이므로 쓰지 않지만 디스플레이스 먼트나 노멀을 사용해서 적절하게 씁니다.

     

     

    초보인 제가 생각한건데.. 보통 실무에선 어떻게 작업하시나요?

    모든 작업이 똑같지만 .....

    컨셉아트 나오면 스컬핑을 위한 러프 모델링하고

    러프한거 토대로 러프 스컬핑하고 스컬핑한거 토대로

    애니나 프록시용으로 리 토폴로지 해주고 다시 최종 디테일 스컬핑하고

    프록시 < - > 디테일스컬핑모델 에서 맵뽑고

     

    뽑은 맵으로 위치 변환 / 디포밍 해가면서 렌더링 해보고 오류나면 스컬핑

    정리해서 맵 다시 뽑거나 오류나는 픽셀 정리해주고...계속해서 다른 모델링 반복..

    이게 모델링의 끝이죠.

     

     

    이렇게 답한들...뭐...달라질게 있나요..없죠.

    대부분 이런 답변들은 CG잡지의 제작기를 보면 잘 나와있습니다.

     

    뭔가 자신이 해보고 거기에 막히는 질문을 했을때 실질적인 도움이 되죠.

  • profile
    [길동] 2013.04.01 17:51

    그냥 벽이면

    사진찍어서 맵핑으로 올리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52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9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4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71
1732 모델링 두개의 서로 다른 오브젝트의 폴리곤수를 임의로 같게 만들 수 있나요? 4 루시드폴 2010.12.09 228
1731 모델링 집안에서 보이는 바다배경을 표현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3 file 제발나도 2010.12.09 509
1730 모델링 정석님 500ml 콜라피티병 만들기 동영상강좌를 따라하던 중 발생한 문제 입니다. 5 file 카이엔 2010.12.07 520
1729 모델링 폴리곤을 투명하게 할 수 있나요? 4 file 신진 2010.12.06 518
1728 모델링 불린을 이용해 바위에 글자 세기기... 3 file 아방스 2010.12.06 533
1727 모델링 큐브의 한쪽면에서 둥근기둥이 나오게 하고싶어요. 8 가지 2010.12.05 506
1726 모델링 Cloth NuRBS 라는게 멀까요 3 file 온리원 2010.12.02 613
1725 모델링 metaball은 사각형에서 적용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 2 파란색 2010.11.30 281
1724 모델링 dwg임포트해서 모델링을 올릴려합니다 4 file 삼식이 2010.11.29 455
1723 모델링 bend가 적용한 대로 안나옵니다. 4 file 웹플이 2010.11.29 492
1722 모델링 sweep nurbs(스웝넙스)를 이용한 글자 길게 늘이는 형태 문제 6 file 에펙스 2010.11.29 411
1721 모델링 c4d 기본 듀토리얼중 케릭터 모델링에서 손가락중...Rectangle Selection.. 3 file 옆집사는삼촌 2010.11.24 323
1720 모델링 c4d 기본 듀토리얼중 케릭터 모델링에서 하이퍼넙스 분할하는 부분 6 file 옆집사는삼촌 2010.11.20 419
1719 모델링 스프레이 강좌를 따라하다 궁금한점이 있어 도움 요청드립니다! 3 file 안효석 2010.11.19 328
1718 모델링 레고를 만드는 중에 스플라인마스크가 적용되지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file 레알플로 2010.11.19 502
1717 모델링 이런 주름 모양을 만들려고 하는데 좋은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7 file 폴프 2010.11.18 475
1716 모델링 흑백 이미지(JPG,PSD) 에서 자동으로 스플라인을 추출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 심토지 2010.11.17 417
1715 모델링 나팔꽃모양?의 축음기 모델링... 4 file -쑴 2010.11.17 677
1714 모델링 이런 홈을 만들고 싶습니다. 2 file 폴프 2010.11.16 379
1713 모델링 Center Axis 4 태훈 2010.11.11 63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