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벽돌로 지어진 건물이나 담벼락을 모델링 하려고합니다.

 어떤식으로 접근해야 할지 감이 잘안오네요.

 

물론 하나하나 벽돌을 쌓아서 모델링 할순 없겠죠?-_-;;

 

 네모난 박스에 그냥 텍스쳐를 입혀서 범프를 잘 조절 하면 될라나요?

 

초보인 제가 생각한건데.. 보통 실무에선 어떻게 작업하시나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3.04.01 17:39 채택

    다이렉트로 물어 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런 일반적인 질문은

    대답할게 너무나 길죠. 상대의 실력을 가늠할 수 없으니 필요없는 말 들도 써야 할 수도 있고

    서로 필요없는 시간의 낭비가 많은 법입니다.

     

    이런 질문에 자세한 대답이 달릴리도 없구요. 질문 하나 자체가 하나의 프로세스인데 거의

    디지털 튜토 같은 유료 동영상 강좌의 한 챕터 수준이니까요.

     

    일단 구글이나 국내 포털에서 검색으로 찾아 보고 안 되는 부분이나

    모르겠는 부분을 질문하시는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들이면...

     

    물론 하나하나 벽돌을 쌓아서 모델링 할순 없겠죠?-_-;;

    화려해 보이는 것과 달리 VFX는 그 이면에 100이면 90이 노가다 입니다.

    하지만 예술에서의 노가다는 장인정인과 같은 거죠. 아무튼 원하는 결과를 위해서 시간을 투자하고

    반복작업을 하는 것을 꺼려하는 것은 좋지 못한 것입니다.

     

    4각을 다 하진 않지만 보이는 면에 대해서 일일이 전부 합니다.

     

     

    네모난 박스에 그냥 텍스쳐를 입혀서 범프를 잘 조절 하면 될라나요?

    범프는 구식 방식이므로 쓰지 않지만 디스플레이스 먼트나 노멀을 사용해서 적절하게 씁니다.

     

     

    초보인 제가 생각한건데.. 보통 실무에선 어떻게 작업하시나요?

    모든 작업이 똑같지만 .....

    컨셉아트 나오면 스컬핑을 위한 러프 모델링하고

    러프한거 토대로 러프 스컬핑하고 스컬핑한거 토대로

    애니나 프록시용으로 리 토폴로지 해주고 다시 최종 디테일 스컬핑하고

    프록시 < - > 디테일스컬핑모델 에서 맵뽑고

     

    뽑은 맵으로 위치 변환 / 디포밍 해가면서 렌더링 해보고 오류나면 스컬핑

    정리해서 맵 다시 뽑거나 오류나는 픽셀 정리해주고...계속해서 다른 모델링 반복..

    이게 모델링의 끝이죠.

     

     

    이렇게 답한들...뭐...달라질게 있나요..없죠.

    대부분 이런 답변들은 CG잡지의 제작기를 보면 잘 나와있습니다.

     

    뭔가 자신이 해보고 거기에 막히는 질문을 했을때 실질적인 도움이 되죠.

  • profile
    [길동] 2013.04.01 17:51

    그냥 벽이면

    사진찍어서 맵핑으로 올리는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89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8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53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74
1661 모델링 오브젝트 기본색을 바꾸고 싶습니다. 3 file 루시드폴 2010.10.02 616
1660 모델링 손 구부리는 것좀 도와주세요!ㅠㅠ 1 file 헤헤열심히 2010.10.02 315
1659 모델링 축화살표 크기 줄이는 기능 없나요? 4 file 키사 2010.10.01 1185
1658 모델링 손모양을 만들려구 하는데요ㅠ_ㅜ 헤헤열심히 2010.10.01 276
1657 모델링 둥근 곡선에 따라 라인 베벨주기 어떻게 하나요? 2 file 팩맨 2010.09.23 578
1656 모델링 모델링중 특정 부분을 면선택을 하고 익스트루드 인을 시켰는데 불필요한 모양이 생성되요 T.T 2 file 보배 2010.09.20 297
1655 모델링 나누진 면 곡면처리하기 4 file 삼식이 2010.09.17 428
1654 모델링 오브젝트를 첨부된 이미지처럼 조각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file 자기류 2010.09.17 425
1653 모델링 뷰 배경에 실사 이미지를 깔고 그거에 맞춰 모델링을 하려고 합니다 1 모기 2010.09.17 485
1652 모델링 아날로그TV모델링 튜토는 없을까요? 가디언케이군 2010.09.16 246
1651 모델링 둥글둥글한 여어 알파벳을 만들려면 어떻게 하나요? 1 찰스 2010.09.16 334
1650 모델링 매스 분할하기 3 file 삼식이 2010.09.16 418
1649 모델링 뇌를 모델링 해보려합니다. 7 file 오롤이 2010.09.15 537
1648 모델링 불린주고나서 Hide new edges 3 file 국화꽃향기 2010.09.15 319
1647 모델링 스윕넙스>> 스플라인 버텍스, 면꼬임에 관한 질문입니다 4 file 뚜레주누 2010.09.15 923
1646 모델링 나누어져있는 선들 사이에 또 선을 만드는법이 궁금합니다 2 론엑스 2010.09.14 284
1645 모델링 글자 휘어지는 모델링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3 file -쑴 2010.09.12 558
1644 모델링 직육면체 모양으로 배열하는 방법? 3 file 한승현 2010.09.12 441
1643 모델링 액체나 물을 모델링(표현)하는 강좌나 글있을까요? 4 론엑스 2010.09.10 1822
1642 모델링 Torus + Sphere + Cloner objects 활용 질문입니다. 3 file 스키니제이 2010.09.09 40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4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