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94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Extrude.jpg

 

자꾸 질문게시판을 들쑤시는것 같아서 민망하네요ㅠㅠ

 

Extrude inner시에 offset값주고 Subdivision값을 2로 줬는데....

 

Extrude해보면 빨간원 처럼 저렇게 삐딱하게 나오네요....

 

이상해서 Bevel로 해봤는데도 저러고........줌아웃해서 작게 보면 멀쩡해보이고....

 

원래 저런건가요??아니면 다른 옶션값을 만져줘야 하는건가요??

 

오전내내 씨름중이네요.....ㅠㅠ답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13.03.28 13:15

    Extrude나 Extrude inner의 경우 명령어를 수반하는 기반은 Normal입니다.

    면들의 방향성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겁니다.


    Extrude inner하기전 오브젝트의 포인트 들을 찍어봐서 정말 수직인지 수평인지 확인해 보세요~

  • ?
    로티플 2013.03.28 13:21

    답글 감사합니다 길동님!!!게시판 이리저리 검색하다보니 고수의 스킬이 느껴지는 답글 많이 봤습니다^^

     

    근데 Cube를 만들어서 Extrude inner한건데도 포인트들이 수직수평이 안맞을수가 있을까요??

     

    제눈이 의심스럽습니다ㅠㅠ

  • ?

    Untitled-1.jpg

    길동님 말씀듣고 우선은 저런방법으로 해봤습니다

    1. 큐브생성 2. Editable
    Untitled-2.jpg

    3. inner extrude적용(Offset 10 Subdivision 2나머지는 Default값)

     

    4.Top View에서 가장 안쪽에 있는 Vertax 4개를 바깥쪽 Vertax와 일치하게 이동

    Untitled-3.jpg

    5. innter extrude적용해서 Y축으로 잡아내림

     

    했더니 저렇게 수직으로 나오긴 했습니다만......제가 한방법이 맞는건가요??

     

  • profile
    [길동] 2013.03.28 16:10

    뭐 굳이 ^^ㅎㅎㅎ

    그렇게 까지 노력하실건 아닌거 같구요^^


    폴리곤 기반 툴이기 때문에 캐드와 같은 정확도를 얻으실려면...욕심을 버리세요^^


    그런데 저는 잘 되는데요^^~


    혹시나 해서..

    명령어를 적용하고 보통 드레그 해서 모양을 만들거나 하는데요

    이때 드레그 하는 영역을 선택된 부위 위에서 하지 마세요 오브젝트가 슬쩍 이동되는 경우나 명령어가 살짝 적용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해당영역 선택 후 명령어 적용후 드레그시 빈공간에 대고 드레그 하고. 드레그는 위에서 아래 또는 아래서 위가 아니고 

    좌우 수평으로 드레그 하셔야 잘 적용됩니다.

    (만약 수치상으로 적용해서 엔터 치고 했다면...글쎄요...프로그램 에러일수도^^)



  • ?
    로티플 2013.03.28 16:15

    날카로우시네요^^건축과 출신이라.....물론 지금은 건축과 전혀상관없는 일을 하고 있긴 합니다만.....ㅠㅠ

     

    맥스에서는 보통 저런경우 CAD처럼 딱 떨어지게 정확한 90도로 내려가던데.....맥스와 C4D인터페이스 사이에서

     

    맨붕 겪느라 정신이 없네요^^친절한 답글 감사드립니닷!!!!^^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3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89
1737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각각 로테이션 시키는 방법 4 file 갈매기 2010.12.14 232
1736 모델링 배경(백그라운드)제작 4 동네호랑이 2010.12.11 438
1735 모델링 가로 세그먼트 추가에 대해서요..ㅠㅠ 2 file 열시미 2010.12.09 291
1734 모델링 면이 뒤틀립니다...ㅠㅠ 5 file 열시미 2010.12.09 244
1733 모델링 녹색아이콘명령어(시멘트리나 불린)와 오브젝트 커넥트시 퐁쉐이딩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5 file 신진 2010.12.09 458
1732 모델링 두개의 서로 다른 오브젝트의 폴리곤수를 임의로 같게 만들 수 있나요? 4 루시드폴 2010.12.09 228
1731 모델링 집안에서 보이는 바다배경을 표현하고 싶은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3 file 제발나도 2010.12.09 509
1730 모델링 정석님 500ml 콜라피티병 만들기 동영상강좌를 따라하던 중 발생한 문제 입니다. 5 file 카이엔 2010.12.07 520
1729 모델링 폴리곤을 투명하게 할 수 있나요? 4 file 신진 2010.12.06 519
1728 모델링 불린을 이용해 바위에 글자 세기기... 3 file 아방스 2010.12.06 533
1727 모델링 큐브의 한쪽면에서 둥근기둥이 나오게 하고싶어요. 8 가지 2010.12.05 506
1726 모델링 Cloth NuRBS 라는게 멀까요 3 file 온리원 2010.12.02 613
1725 모델링 metaball은 사각형에서 적용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 2 파란색 2010.11.30 281
1724 모델링 dwg임포트해서 모델링을 올릴려합니다 4 file 삼식이 2010.11.29 455
1723 모델링 bend가 적용한 대로 안나옵니다. 4 file 웹플이 2010.11.29 493
1722 모델링 sweep nurbs(스웝넙스)를 이용한 글자 길게 늘이는 형태 문제 6 file 에펙스 2010.11.29 411
1721 모델링 c4d 기본 듀토리얼중 케릭터 모델링에서 손가락중...Rectangle Selection.. 3 file 옆집사는삼촌 2010.11.24 323
1720 모델링 c4d 기본 듀토리얼중 케릭터 모델링에서 하이퍼넙스 분할하는 부분 6 file 옆집사는삼촌 2010.11.20 419
1719 모델링 스프레이 강좌를 따라하다 궁금한점이 있어 도움 요청드립니다! 3 file 안효석 2010.11.19 330
1718 모델링 레고를 만드는 중에 스플라인마스크가 적용되지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2 file 레알플로 2010.11.19 5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2 133 134 135 136 137 138 139 140 141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