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518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게시판 한쪽 페이지에 질문글이 두개나 있어서 부끄럽네요ㅠㅠ

 

맥스에서는 Shift키를 누른 상태에서 Line을 그리게 되면 직선으로 그릴수 있는데

 

C4D에서는 어떻게해야 정확한 직선을  그릴수 있나요??

 

인터페이스가 비슷할줄 알았는데 여러가지로 다른부분이 보여서 햇갈리네요

 

스냅에서 그리드 스냅으로 그려도 되긴 하지만 단순한 키로 직선을 그릴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Line이나 Spline으로 검색했다가 답은 못구하고 깨알같은 다른정보들만 얻어가네요^^

 

고수분들의 너그러운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김건균 2013.03.26 17:02

    Shift 키를 누르면 직선으로 그려집니다. 스플라인을 프리핸드로 하신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프리핸드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스플라인은 Shift 키를 눌러 직선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 ?
    로티플 2013.03.26 17:04

    프리핸드로 그린건 아니고 Linear로 그렸습니다

     

    혹시 환경설정이 따로 있는건가요??

  • ?
    김건균 2013.03.26 17:07

    아,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했나 보네요.

    축에 수직인 직선을 말씀하시는 거라면 스냅핑 말고 다른 방법은 잘 모르겠네요^^;;

  • ?
    로티플 2013.03.26 17:10

    아닙니다 괜찮습니다^^

     

    방금전에 우연히 해보니 Shift가 아니라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Axis를 끌고 가니 그려지네요

     

    인터페이스가 맥스와 달라 많이 당황했습니다^^전 Shift누른상태에서 맥스처럼 점을 찍어주면 라인이 그려지는줄 알았는데

     

    말씀하신것처럼 어찌보면 점을 찍는게 프리핸드일수도 있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0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36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43
1613 모델링 한 면부분을 둥글게 반원 모양으로 모델링 하는 법 7 file 에펙스 2010.08.19 1461
1612 모델링 철조망 모델링 11 file 아까징끼 2010.08.19 1164
1611 모델링 라면용기 주름 모델링 12 file 나무곰 2010.08.18 1161
1610 모델링 3d맥스에서의 링크와 같은 3 모크루 2010.08.17 809
1609 모델링 move tool 이 이상합니다.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회전 3 루시드폴 2010.08.17 1127
1608 모델링 Weld시 두점을 합치면 합쳐지면서 안으로 움푹 꺼집니다. 2 file 루시드폴 2010.08.16 699
1607 모델링 Weld.일일히 선택하고 드래그 하고 반복하는 수 밖에 없나요? 2 루시드폴 2010.08.16 1070
1606 모델링 Symmetry 분리 라고 해야 할까요..? 2 류지 2010.08.16 1609
1605 모델링 트로피에 빗살무늬를 넣고싶습니다 7 file 아아가나 2010.08.16 1151
1604 모델링 원형 오브젝트 point 루프로 선택후 사이의 point들을 일정간격으로 선택해제하는방법 2 file 루시드폴 2010.08.14 767
1603 모델링 하이퍼넙스적용시 폴리곤모양이 이상하네요. 2 file 포스트 2010.08.13 765
1602 모델링 길동님 아이폰 어댑터 강좌중 하이퍼넙스 궁금증. 5 file 포스트 2010.08.13 908
1601 모델링 폴리곤툴을 선택했을때 엣지나 포인트가 선택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3 루시드폴 2010.08.12 850
1600 모델링 edge to spline해서 빼낸 spline을 lathe 했는데 모양이 잘 나오질 않습니다. 8 file 루시드폴 2010.08.12 938
1599 모델링 구멍난 폴리곤 엣지,포인트,폴리곤 모드 모두 막히질 않아요 5 file 루시드폴 2010.08.12 1036
1598 모델링 베벨을 하려하는데 안됩니다 6 file 삼식이 2010.08.12 2449
1597 모델링 Spline을 lathe 후 editable적용시 spline을 수정하려면 undo밖에 방법이 없나요? 3 루시드폴 2010.08.11 853
1596 모델링 폴리곤 선택시 털같이(?) 삐죽튀어나오는 선들 3 file 루시드폴 2010.08.11 1129
1595 모델링 떡 모델링과 맵핑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8 file 하늘소망 2010.08.11 1057
1594 모델링 3D Fluff Training for CINEMA 4D Volume 3에서 리모콘모델링에관한질문입니다 2 file 강조 2010.08.11 134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