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안녕하세요

제가 제품모델링을 하고있는데요..



https://dl.dropbox.com/u/50351057/%EC%8A%A4%ED%81%AC%EB%A6%B0%EC%83%B7%202013-03-02%20%EC%98%A4%ED%9B%84%2011.21.32.png

이런모양을 만들고있는데.. boole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근데. 자꾸 깨지네요..


혹시이런모양을 만드는 다른방법이있을까요? boole로는 힘들거 같아서..

loft,sweep nubs다해봤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ㅠ


https://dl.dropbox.com/u/50351057/%EC%A0%9C%ED%92%88%EB%AA%A8%EB%8D%B8%EB%A7%81.c4d

이건 프로젝트 파일입니다~

고수님들의 작은손길 부탁드립니다~^^;;




*이상하게 이미지파일이 100kb미만 파일도 첨부가 안되네요..용량초과라고 나오면서..

맥이라서그런가..

번거롭게 파일첨부를 해서 죄송합니다. ㅠ



  • ?
    카이젤블루 2013.03.03 01:20

    제품 모델링에서 저렇게 Phong Tag를 살려놓으면 깨져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Phong Tag를 지우세요.

  • ?
    우르산도 2013.03.03 03:31

    아 근데 Phong tag를 지웠더니 이렇게되는군요..

    https://dl.dropbox.com/u/50351057/%EC%8A%A4%ED%81%AC%EB%A6%B0%EC%83%B7%202013-03-03%20%EC%98%A4%EC%A0%84%203.29.27.png

  • ?
    카이젤블루 2013.03.03 05:06

    bool 오브젝트에 Phong tag 얹고, 태그 속성에 각도 제한 걸고 각도를 15도 정도 줘보세요.
    그리고 시네마에서 저렇게 수시로 많이 쪼개지는 n-gon이 등장하는 모델링은 모델링에 익숙하지 않다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뭘 만들려고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제품 모델링은 NX나, rhino 같은 전문 캐드 툴에서 하고, moi를 거친 후에 시네마로 가져오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 ?
    우르산도 2013.03.03 05:55

    아 모아이..

    저번에 초사님수업들었을때도 들었었는데~


    아직 시네마도 초보라서 시네마에서 부터 시작해보려고햇는데요..

    갈길이 멀군요 ㅠㅠ


    답변 감사합니다~



  • profile
    [길동] 2013.03.03 05:22

    음...

    시포디는 제품용 캐드 툴이 아니옵니다


    불린을 사용해서모델링 하는걸 잘못되었다고 하는건 아니지만요.

    폴리곤 속성상

    원하는 대로 쪼물딱 하는 수준이 아니시라면 불린은 되도록 안쓰고 하는 방법을 파악하시는 편이 좋을거 같습니다..


    불린을 원하는 대로 하실 정도라면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한 이해와 경험들이 상당히 높은 수준에 (단순더하기 빼기가 아니구요)

    올라야 에러없이 잘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처음에 배우시는 분들의 경우 불린을 사용해서 하는게 맞지 않나 하고 접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답은 길을 잘못 들으셨습니다...입니다...




    벗뜨...

    뭐 돌아서 가는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일단 매진하시는 것도 좋은 생각!..

    걱정되서 남겨 봅니다.

  • ?
    우르산도 2013.03.03 06:03

    길동님 매번 감사드립니다~


    저도 아직 폴리곤이나 모델링 개념에 대해 많이 부족한지라..

    불린을 많이 썼었는데요


    다른방법을 찾아봐야겠네요..


    처음에 익스투르드랑 이너 배우고 모델링 왠만한건다하겠다했는데..

    수박겉핥기의 결과인가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질문하나만 더드려도 될까요?

    C4D에서 저렇게 실린더모양의 제품에 저렇게 사선으로 동그랗게 손잡이 부분이 파여있는 제품을 모델링을 한다면

    불린말고 다른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ㅠㅠ


    로프트넙스,스윕넙스,스플라인 모델링 대충아는건 다해봤는데.

    어럽더라고요~


    자세한건아니더라도 힌트라도 주시면 한번  완성해보겠습니다~^^



  • profile
    [길동] 2013.03.03 11:22 채택



    크게 살펴보시와요~~

    정답은 아니고 하나의 예시입니다.~

  • ?
    우르산도 2013.03.03 15:01

    대애박~!!!

    자고일어났더니 이렇게 큰선물이~~~!!^^;;


    길동님 감사합니다!

    힌트만 주셔도 감사했을텐데 ㅠ

    염치없는 부탁에 동영상까지~~~ㅠㅠ


    눈크게뜨고 봐야겠습니다~^^

    무한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5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9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6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32
1615 모델링 캐릭터 귀와 입 모델링에 효과적인 방법 5 file 아일랜드더블린 2010.08.25 1053
1614 모델링 큐브를 4등분으로 에디터블 한후.. 6 file 씨지고마 2010.08.24 468
1613 모델링 한 면부분을 둥글게 반원 모양으로 모델링 하는 법 7 file 에펙스 2010.08.19 1121
1612 모델링 철조망 모델링 11 file 아까징끼 2010.08.19 764
1611 모델링 라면용기 주름 모델링 12 file 나무곰 2010.08.18 746
1610 모델링 3d맥스에서의 링크와 같은 3 모크루 2010.08.17 373
1609 모델링 move tool 이 이상합니다.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회전 3 루시드폴 2010.08.17 566
1608 모델링 Weld시 두점을 합치면 합쳐지면서 안으로 움푹 꺼집니다. 2 file 루시드폴 2010.08.16 326
1607 모델링 Weld.일일히 선택하고 드래그 하고 반복하는 수 밖에 없나요? 2 루시드폴 2010.08.16 515
1606 모델링 Symmetry 분리 라고 해야 할까요..? 2 류지 2010.08.16 1209
1605 모델링 트로피에 빗살무늬를 넣고싶습니다 7 file 아아가나 2010.08.16 814
1604 모델링 원형 오브젝트 point 루프로 선택후 사이의 point들을 일정간격으로 선택해제하는방법 2 file 루시드폴 2010.08.14 390
1603 모델링 하이퍼넙스적용시 폴리곤모양이 이상하네요. 2 file 포스트 2010.08.13 394
1602 모델링 길동님 아이폰 어댑터 강좌중 하이퍼넙스 궁금증. 5 file 포스트 2010.08.13 536
1601 모델링 폴리곤툴을 선택했을때 엣지나 포인트가 선택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3 루시드폴 2010.08.12 343
1600 모델링 edge to spline해서 빼낸 spline을 lathe 했는데 모양이 잘 나오질 않습니다. 8 file 루시드폴 2010.08.12 498
1599 모델링 구멍난 폴리곤 엣지,포인트,폴리곤 모드 모두 막히질 않아요 5 file 루시드폴 2010.08.12 479
1598 모델링 베벨을 하려하는데 안됩니다 6 file 삼식이 2010.08.12 2189
1597 모델링 Spline을 lathe 후 editable적용시 spline을 수정하려면 undo밖에 방법이 없나요? 3 루시드폴 2010.08.11 424
1596 모델링 폴리곤 선택시 털같이(?) 삐죽튀어나오는 선들 3 file 루시드폴 2010.08.11 4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