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61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과 동일한 내용인데요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지금 제가 텍스트만 죽어라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효과로 텍스트 쓰여진곳에 어디선가 폭탄또는 수류탄이 날라와 펑하고 터지면서


글자들이 흩어지는 효과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혹시몰라 제가 만들고 있던 c4d 파일 첨부합니다

  • ?
    김건균 2013.02.17 02:14 채택 Files첨부 (6)

    먼저 폭탄 또는 수류탄 모델을 만드시구요

    이 모델에 키를 잡거나 다이나믹을 적절히 이용해서 글자에 충돌하도록 한 뒤

    충돌하는 시점에 맞추어 explosion 디포머의 스트렝쓰값을 키를 잡아 조절해 주시거나

    Xplode나 Nitroblast 등으로 텍스트를 쪼개어 다이나믹 태그를 주시고 충돌시 다이나믹이 발생하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하신 씬 파일을 수정해 보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져서 올려드릴 수가 없네요;; 대신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다음은 다이나믹을 사용할 경우의 설명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폭탄(구)이 텍스트를 향해 날아오고

    00.JPG

    충돌과 동시에 폭발합니다.

    01.jpg


    01-2.JPG


    텍스트와 폭탄(구)은 여러 조각으로 쪼개었구요. 프랙쳐 오브젝트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니트로블라스트 사용, Xplode를 사용하거나 직접 쪼개어도 됩니다. 퐁 값을 적당히 수정하여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프랙쳐의 모드는 Explode Segments로 두시고, 쪼개진 조각들을 그룹하여 프랙쳐 아래에 차일드하시면 됩니다.

    (아래 스샷을 보면 구조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아래에 설명드릴 방식처럼 다이나믹 태그를 달아주시면

    스샷에 나온 것처럼 충돌하여 폭발하는 씬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프랙쳐 오브젝트에 적용할 다이나믹 태그의 Individual Elements를 All로 해 주어 각각의 조각들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폭탄의 이니셜 벨로시티를 정의해 줍니다. 텍스트와 폭탄의 거리에 맞추어 임의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니셜 벨로시티를 설정하지 않고 직접 포지션에 키를 잡으셔도 됩니다)

    02.jpg


    텍스트는 충돌 시에 다이나믹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03.jpg


    텍스트의 바운스 값을 높여 서로 반발력이 강하게 작용하도록(폭발하도록) 합니다.

    04.jpg 


  • ?
    나르디 2013.02.17 11:57

    우와~~~이런 친절한 설명.^^ 글쓴이는 아니지만 감동입니다. 추천 쾅!

  • ?
    쥰혹 2013.02.17 13:21

    대박!!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ㅠ

  • profile
    루시드폴 2013.02.27 13:31

    이렇게 시간내서 답변해주시는 분들 천국가셔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43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2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416
1592 모델링 선택한 오브젝트에 투명도(opacity같은)를 줄 수 있나요? 11 루시드폴 2010.08.08 4158
1591 모델링 칼로 자른부분 다시 지울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7 file 불친절한사람 2010.08.06 588
1590 모델링 오브젝트에 실을 감는 모델링 file 모션레스 2010.08.06 1104
1589 모델링 불린 적용 후 면이 고르지 않습니다. 5 file 한승현 2010.08.04 703
1588 모델링 오브젝트의 비어있는 면을 쉽게 채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한승현 2010.08.04 5863
1587 모델링 extrude할때 안쪽으로 밀어넣는법 3 file 론엑스 2010.08.03 929
1586 모델링 나이프 툴을 이용해서 정확하게 3등분 면을 분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3 스터 2010.08.03 1093
1585 모델링 c4d/ mirror후 하이퍼너브스적용시 폴리곤이 깨져보이는 문제.. 2 file 론엑스 2010.08.01 710
1584 모델링 길동님강좌(아이팟 어댑터)에서 셀렉션관련 3 file 지오 2010.08.01 507
1583 모델링 기초적인 라운딩 질문좀 드립니다. 4 file 지오 2010.07.31 920
1582 모델링 + <--모양으로 어떻게 만드나요 6 file 빙글빙글 2010.07.30 707
1581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 후에도 면의 사각형을 각지게 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5 file 웹플이 2010.07.30 637
1580 모델링 폴리곤 포인트 이동시 생기는 짙은 회색은 뭔가요?? 4 file 포스트 2010.07.28 880
1579 모델링 익스트루드 이너 포인트를 서클에 연결시킬때 문제가 생기네요. 2 file 포스트 2010.07.28 608
1578 모델링 커넥트후 폴리곤에 변화가 나타나지않아요. 2 file 포스트 2010.07.27 612
1577 모델링 하이퍼넙스 컵손잡이부분에서 뾰족해집니다. 3 file 포스트 2010.07.26 676
1576 모델링 type 이 다른 spline 을 connect 할때 모양 그대로 유지하면서 connet 할수 없나요? 5 file 아아가나 2010.07.26 927
1575 모델링 스플라인의 포인트를 인버트 시키는 법이 궁금해요. 2 포스트 2010.07.24 638
1574 모델링 볼록하게 모델링하는방법이요... 6 file 검고 2010.07.24 1165
1573 모델링 익스트루드 넙스 사용후 텍스트 회전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3 file 지오 2010.07.23 87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 234 Next
/ 23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