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19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제목과 동일한 내용인데요 


좀더 세부적으로 설명해드리자면


지금 제가 텍스트만 죽어라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효과로 텍스트 쓰여진곳에 어디선가 폭탄또는 수류탄이 날라와 펑하고 터지면서


글자들이 흩어지는 효과를 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될까요..


혹시몰라 제가 만들고 있던 c4d 파일 첨부합니다

  • ?
    김건균 2013.02.17 02:14 채택 Files첨부 (6)

    먼저 폭탄 또는 수류탄 모델을 만드시구요

    이 모델에 키를 잡거나 다이나믹을 적절히 이용해서 글자에 충돌하도록 한 뒤

    충돌하는 시점에 맞추어 explosion 디포머의 스트렝쓰값을 키를 잡아 조절해 주시거나

    Xplode나 Nitroblast 등으로 텍스트를 쪼개어 다이나믹 태그를 주시고 충돌시 다이나믹이 발생하도록 해 주시면 됩니다.


    업로드하신 씬 파일을 수정해 보았는데 용량이 너무 커져서 올려드릴 수가 없네요;; 대신 스크린샷 첨부합니다.

    다음은 다이나믹을 사용할 경우의 설명입니다. 다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폭탄(구)이 텍스트를 향해 날아오고

    00.JPG

    충돌과 동시에 폭발합니다.

    01.jpg


    01-2.JPG


    텍스트와 폭탄(구)은 여러 조각으로 쪼개었구요. 프랙쳐 오브젝트 안에 들어가 있습니다.

    (니트로블라스트 사용, Xplode를 사용하거나 직접 쪼개어도 됩니다. 퐁 값을 적당히 수정하여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합니다.)


    프랙쳐의 모드는 Explode Segments로 두시고, 쪼개진 조각들을 그룹하여 프랙쳐 아래에 차일드하시면 됩니다.

    (아래 스샷을 보면 구조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아래에 설명드릴 방식처럼 다이나믹 태그를 달아주시면

    스샷에 나온 것처럼 충돌하여 폭발하는 씬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프랙쳐 오브젝트에 적용할 다이나믹 태그의 Individual Elements를 All로 해 주어 각각의 조각들에 적용되도록 합니다)


    폭탄의 이니셜 벨로시티를 정의해 줍니다. 텍스트와 폭탄의 거리에 맞추어 임의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니셜 벨로시티를 설정하지 않고 직접 포지션에 키를 잡으셔도 됩니다)

    02.jpg


    텍스트는 충돌 시에 다이나믹이 일어나도록 합니다.

    03.jpg


    텍스트의 바운스 값을 높여 서로 반발력이 강하게 작용하도록(폭발하도록) 합니다.

    04.jpg 


  • ?
    나르디 2013.02.17 11:57

    우와~~~이런 친절한 설명.^^ 글쓴이는 아니지만 감동입니다. 추천 쾅!

  • ?
    쥰혹 2013.02.17 13:21

    대박!! 친절한 설명 감사합니다ㅠ

  • profile
    루시드폴 2013.02.27 13:31

    이렇게 시간내서 답변해주시는 분들 천국가셔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902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8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5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878
1621 모델링 폴리곤 좌표값 2 라자로스 2010.08.25 347
1620 모델링 캐릭터 귀와 입 모델링에 효과적인 방법 5 file 아일랜드더블린 2010.08.25 935
1619 모델링 큐브를 4등분으로 에디터블 한후.. 6 file 씨지고마 2010.08.24 446
1618 모델링 한 면부분을 둥글게 반원 모양으로 모델링 하는 법 7 file 에펙스 2010.08.19 1086
1617 모델링 철조망 모델링 11 file 아까징끼 2010.08.19 699
1616 모델링 라면용기 주름 모델링 12 file 나무곰 2010.08.18 634
1615 모델링 3d맥스에서의 링크와 같은 3 모크루 2010.08.17 313
1614 모델링 move tool 이 이상합니다. 이동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회전 3 루시드폴 2010.08.17 501
1613 모델링 Weld시 두점을 합치면 합쳐지면서 안으로 움푹 꺼집니다. 2 file 루시드폴 2010.08.16 287
1612 모델링 Weld.일일히 선택하고 드래그 하고 반복하는 수 밖에 없나요? 2 루시드폴 2010.08.16 465
1611 모델링 Symmetry 분리 라고 해야 할까요..? 2 류지 2010.08.16 1049
1610 모델링 트로피에 빗살무늬를 넣고싶습니다 7 file 아아가나 2010.08.16 776
1609 모델링 원형 오브젝트 point 루프로 선택후 사이의 point들을 일정간격으로 선택해제하는방법 2 file 루시드폴 2010.08.14 341
1608 모델링 하이퍼넙스적용시 폴리곤모양이 이상하네요. 2 file 포스트 2010.08.13 314
1607 모델링 길동님 아이폰 어댑터 강좌중 하이퍼넙스 궁금증. 5 file 포스트 2010.08.13 490
1606 모델링 폴리곤툴을 선택했을때 엣지나 포인트가 선택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3 루시드폴 2010.08.12 311
1605 모델링 edge to spline해서 빼낸 spline을 lathe 했는데 모양이 잘 나오질 않습니다. 8 file 루시드폴 2010.08.12 444
1604 모델링 구멍난 폴리곤 엣지,포인트,폴리곤 모드 모두 막히질 않아요 5 file 루시드폴 2010.08.12 442
1603 모델링 베벨을 하려하는데 안됩니다 6 file 삼식이 2010.08.12 2121
1602 모델링 Spline을 lathe 후 editable적용시 spline을 수정하려면 undo밖에 방법이 없나요? 3 루시드폴 2010.08.11 3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