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ine에서 segment 만 잡아서 지우고자 할때 방법이 없나요?
다른 툴 쓰다 공부중인데... segment가 선택이 안되서
이게 원래 안되게 되있는지.. 아님 방법이 있는데 못찾는건지 해서요...
spline에서 segment 만 잡아서 지우고자 할때 방법이 없나요?
다른 툴 쓰다 공부중인데... segment가 선택이 안되서
이게 원래 안되게 되있는지.. 아님 방법이 있는데 못찾는건지 해서요...
포인트선택 del 하면 포인트만 지워지고 세그먼트 자체는 지워지지 않던데요..
포인트와 포인트사이의 세그먼트를 지우려면,,세그먼트에 점추가하고 분리하고 지우는 방법
밖에 모르겠는데요..
이방법말고 그냥 세그먼트 선택해서 지우는 방법이나 아님 다른 방법이 있는지,...궁금합니다.
스플라인에는 세그먼트 개념이 전혀 없지요..
포인트들의 연결이 스플라인이지요
물론 스플라인의 쪼개지는 갯수를 조절할 수는 있습니다. ^^(시포디는 폴리곤모델링 베이스이기 때문이죠)
스플라인 선택하시고 옵션 살펴보세요~(헬프정독 필요합니다.)
*세그먼트는 보통 폴리곤이나 넙스에서 나뉘어 지는 면들을 세그먼트라 합니다.
답변 달아 주셔서 감사 합니다..^ ^
*헬프내용을 쭉 봤는데요..
세그먼트
스플라인은 여러 개의 부분적인 곡선 혹은 세그먼트로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면 만약
여러분들이 텍스트를 만들 경우 여러 개의 문자를 타이핑했지만 단 하나의
오브젝트가 만들어지는걸 알 수 있을 겁니다. 그러나 텍스트 오브젝트는 글자 하나하나마다 한 개 혹은 그 이상의 아웃라인으로 구성됩니다.
스플라인 세그먼트
또한 스플라인 커브는 다중의 세그먼트들로 구성될 수 있는데, 이는 넙스 오브젝트와 연계하여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수많은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닫힌 커브 내에 존재하는 세그먼트들은 구멍으로 보간될 것입니다. 어떠한 경우라도, 모든 커브 세그먼트들은 분리된 오브젝트로 생성될 것입니다. 우선 스플라인 프리미티브 또는 스플라인을 수동으로 생성하십시오. 스플라인 프리미티는 우선 편집가능한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다음, 여러분이 다중 세그먼트를 갖는 단일 스플라인 커브로 연결하고자 하는 모든 스플라인을 선택합니다
일단 헬프와 튜토에 저런 내용이 나와서
질문 올리기 전에 헬프를 봐서 점과 점사이 스플라인을 세그먼트라고 생각했는데..
정의가 좀 다른가 봅니다..
위 그림 두개는 다른 툴에서 점과 점사이의 정의는 엣지, 세그먼트 라고 해서 (빨간 동그라미 사이 구간)
선택 편집 지우기가 가능한데.. 세번째 그림 c4d에서 저 점사이 구간이 선택이 안되서..질문 드렸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1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367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43 |
| 1573 | 모델링 |
익스트루드 넙스 사용후 텍스트 회전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3 |
지오 | 2010.07.23 | 1117 |
| 1572 | 모델링 | 거울재질 표현하는 것에 대해 질문 입니다. 1 | 디콘 | 2010.07.22 | 1412 |
| 1571 | 모델링 | 리깅 애니메이션을 위한 메카닉 모델링! 2 | 퐈니 | 2010.07.21 | 916 |
| 1570 | 모델링 |
chamfer 라는 옵션이 보이지않습니다.
3 |
목소리이선균 | 2010.07.21 | 985 |
| 1569 | 모델링 |
스플라인 connect 했을때 포인트가 사라지는 현상?
3 |
갈매기 | 2010.07.21 | 755 |
| 1568 | 모델링 |
흙에 잡초심기!
2 |
이구삼 | 2010.07.20 | 1463 |
| 1567 | 모델링 |
boole사용해 모델링하는데 자꾸 깨집니다.. 도움좀.
3 |
김밥 | 2010.07.19 | 1296 |
| 1566 | 모델링 |
set selection 된 면에만 밴딩을 줄 수 있나요?
2 |
아아가나 | 2010.07.19 | 938 |
| 1565 | 모델링 |
폴리곤화한(익스트루드한 텍스트)곡선면을 부드럽게 하고싶습니다
2 |
아아가나 | 2010.07.17 | 934 |
| 1564 | 모델링 |
테두리 둥글게..
4 |
슈퍼펭귄 | 2010.07.16 | 1134 |
| 1563 | 모델링 |
Knife tool에 loop 관련된 질문입니다.
3 |
니가가라하와이 | 2010.07.15 | 926 |
| 1562 | 모델링 |
실린더 모양이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5 |
올챙이 | 2010.07.14 | 1280 |
| 1561 | 모델링 | C4D로 3D프로그램 모델링 입문을 하려고 합니다. 12 | 구름여행 | 2010.07.13 | 1139 |
| 1560 | 모델링 |
낡은 밧줄처럼 살짝 벗겨지게 보이려면 어떻게 하면될까요?
2 |
임갬 | 2010.07.10 | 1549 |
| 1559 | 모델링 | 모델링시 겹쳐진 부분을 없애려면? 1 | 고미 | 2010.07.10 | 978 |
| 1558 | 모델링 |
모델링 할때..
2 |
슈퍼펭귄 | 2010.07.10 | 614 |
| 1557 | 모델링 | make editable질문입니다. 2 | 미스터지 | 2010.07.09 | 787 |
| 1556 | 모델링 | 한글 텍스트 방향이 이상할때가 있어요. 2 | 카이트모션 | 2010.07.08 | 862 |
| 1555 | 모델링 | 귤 하나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 2 | 디콘 | 2010.07.07 | 752 |
| 1554 | 모델링 | 건물 투시도 ~~ 1 | 또라이 | 2010.07.07 | 1213 |
포인트 모드에서 포인트 선택,, D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