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75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심토지 입니다.

나이프를 사용하여 곡면모양으로 잘라내야 합니다. 라인모드로 일일이 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현재 r13에는 나이프 모드에 프리핸드 모드가 없어 보입니다.

혹시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이런 기능을 가진 다른 툴 있을까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엘라스틱마인드 2012.12.28 19:06

    메쉬에서 곡면으로 자르는게 아니라

    에초에 스플라인과 넙스를 이용해

    곡면으로 생성 하는게 알맞은 3d 상의 접근 입니다


    면이 지져분해지는 걸 감수 하고 불린으로 자르려 해도

    어짜피 불린을 위한, 원하는 면을 위해서 스플라인+넙스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경우면 스플라인 생성툴의 프리핸드를 사용

    하면 되겠죠


  • ?
    심토지 2012.12.28 20:06

    엘라스틱마인드님 답변 감사합니다. 불린을 이용한 방법도 좋은 것 같아요.

    저도 좀 찾아보니 이런 스크립트가 있더군요. 

    카메라와 오브젝트 사이에 스플라인이 있으면 스플라인 모양으로 나이프가 적용 되는 것 같습니다. 면은 지저분해 집니다.

    http://www.peranders.com/w/index.php?title=Spline_Cut

    위 페이지로 가시면 두 개의 스크립트가 있는데 첫 번째 스크립트는 잘 되는데 두번째 스크립트는 사용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2.12.28 21:45

    두 스크립트 모두 불린으로 자르고 있습니다


    두번째 스크립트는 익스투르드

    넙스의 매트릭스를 카메라의 매트릭스(위치,회전,크기)

    를 일치 시킨후  스플라인을 넙스에 넣고

    z 축으로 100000만큼 스플라인의 익스투르드를 생성 합니다

    이 익스투르드는 불린에 사용됩니다


    두번째 스크립트가 않된다면 적절하게 스플라인을

    위치 해주세요. 콘솔을 열어서 오류는 없는지도 보시구요


    만드신분이 언두를 잘

    넣어놔서 실행하시고 언두 해보시면 아마 과정이 거꾸로

    보일 겁니다

  • ?
    심토지 2012.12.28 22:28

    아 그렇군요! 엘라스틱마인드님 친절하신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0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8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497
1521 모델링 X Y Z 스케일이 안먹히는 것 같습니다. 4 file 내복 2010.06.07 1168
1520 모델링 코.......모델링.... 6 file 야베스 2010.06.07 687
1519 모델링 웨이트까지 다 적용되 있는 모델을 수정하는 것에 대하여(익스투르드 및 ) 1 한스 2010.06.05 643
1518 모델링 클론오브젝트시 활성화에 대해서 여쭤봐요 1 쮸니 2010.06.05 640
1517 모델링 sweep NURBS 적용시 "모양이되는 스플라인"의 모양대로 안나옵니다 7 file 야라 2010.06.03 833
1516 모델링 BEVEL에 대해서. 5 file 달려!! 2010.05.30 873
1515 모델링 치마속은 브리드 어캐 하나요? file 달려!! 2010.05.30 1151
1514 모델링 캐릭터 눈에 눈물맺히는거.. 3 file 용히 2010.05.29 926
1513 모델링 맥스에서 쓰이는 shape merge 같은 기능이 c4d에서 있나요?? 3 텍스쳐 2010.05.29 977
1512 모델링 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3 file 달려!! 2010.05.29 872
1511 모델링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file 스터 2010.05.29 1745
1510 모델링 몸과 cloth먹인 옷이 따로 놀아요 ㅠㅜ 1 file 달려!! 2010.05.29 991
1509 모델링 Warp 디포머 사용시 경계면이 집니다. 5 file 야라 2010.05.28 675
1508 모델링 스플라인 포인트 정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 3 스터 2010.05.28 1077
1507 모델링 폴더 구조 한번에 여닫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5 야라 2010.05.27 1222
1506 모델링 사진처럼 면정리를 하고싶습니다. 4 file 송밤비 2010.05.26 1028
1505 모델링 subdivision을 16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12 file 송밤비 2010.05.26 810
1504 모델링 헤어파일 merge 렌더가 안되요.. 6 file 달려!! 2010.05.26 874
1503 모델링 미러 이상한 이상한 점이 많아요. 3 file 달려!! 2010.05.25 910
1502 모델링 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7 file 달려!! 2010.05.25 96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