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만들고 있는 여성 캐릭터를 167cm 정도로 작업하는데요.
시네마의 모든 툴들이 저기에 열배정도의 크기로 해야 맞더군요
소프트셀렉션이나 브러쉬 이펙트 헤어등등이요
(실제크기로 하면 여러툴들의 제어가 1.몇 2.몇 매우 작은 수치에서 조절해야 하기때문에
많이 불편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여성 캐릭터를 167cm 정도로 작업하는데요.
시네마의 모든 툴들이 저기에 열배정도의 크기로 해야 맞더군요
소프트셀렉션이나 브러쉬 이펙트 헤어등등이요
(실제크기로 하면 여러툴들의 제어가 1.몇 2.몇 매우 작은 수치에서 조절해야 하기때문에
많이 불편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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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539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617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80 |
1512 | 모델링 |
hair 고정시키는 법있나요?
3 ![]() |
달려!! | 2010.05.29 | 808 |
1511 | 모델링 |
서로다른 Spline 연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3 ![]() |
스터 | 2010.05.29 | 1670 |
1510 | 모델링 |
몸과 cloth먹인 옷이 따로 놀아요 ㅠㅜ
1 ![]() |
달려!! | 2010.05.29 | 979 |
1509 | 모델링 |
Warp 디포머 사용시 경계면이 집니다.
5 ![]() |
야라 | 2010.05.28 | 655 |
1508 | 모델링 | 스플라인 포인트 정렬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나요? 3 | 스터 | 2010.05.28 | 1042 |
1507 | 모델링 | 폴더 구조 한번에 여닫을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5 | 야라 | 2010.05.27 | 1114 |
1506 | 모델링 |
사진처럼 면정리를 하고싶습니다.
4 ![]() |
송밤비 | 2010.05.26 | 987 |
1505 | 모델링 |
subdivision을 16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12 ![]() |
송밤비 | 2010.05.26 | 788 |
1504 | 모델링 |
헤어파일 merge 렌더가 안되요..
6 ![]() |
달려!! | 2010.05.26 | 844 |
1503 | 모델링 |
미러 이상한 이상한 점이 많아요.
3 ![]() |
달려!! | 2010.05.25 | 878 |
1502 | 모델링 |
쓸데없는 edge 합치는 법점요 ..
7 ![]() |
달려!! | 2010.05.25 | 939 |
1501 | 모델링 |
여러개 점 가운데로 한번에 옮기는거 왜 안될까요?
4 ![]() |
달려!! | 2010.05.25 | 709 |
1500 | 모델링 | 점 선택시 한번에 옮기는거 5 | 달려!! | 2010.05.25 | 620 |
1499 | 모델링 |
상자에 눌린 머리 자연스럽게 어떻케 하나요?
2 ![]() |
달려!! | 2010.05.24 | 666 |
1498 | 모델링 |
하이퍼넙스 모델링시 베벨 사용과 삼각,오각 폴리곤 문제
7 ![]() |
하이프 | 2010.05.24 | 795 |
1497 | 모델링 |
모델링 한것을 큐브형태의 모델링으로 변환하는 방법 또는 플러그인
4 ![]() |
프로핏 | 2010.05.23 | 868 |
1496 | 모델링 |
옷이 안돌아가요
6 ![]() |
달려!! | 2010.05.22 | 824 |
1495 | 모델링 |
레이스를 달고 싶은데요..
2 ![]() |
쉰대성이 | 2010.05.21 | 626 |
1494 | 모델링 | 모델링한걸 오브젝트로 저장하려면 어떡해 하나요? 3 | 분홍색무지개 | 2010.05.20 | 636 |
1493 | 모델링 |
Boole으로 구멍뚫는 거
3 ![]() |
민슬 | 2010.05.18 | 997 |
정해진건 없고 하시는 분 맘대로 전체 적인 씬의 크기에 맞춰서 하시면 되요.
대부분 회사에서는 각 씬에 맞게 배율을 정해서 합니다.
왜냐 하면 프로그램 상 수치로 21억정도 정확히 ( 2^23, 2의 31제곱 ) 까지 밖에 표현 못합니다.
아무 칸이나 정수 형태의 숫자를 크게 넣어 보시면 최대 수치 표현이 나옵니다.
1234.1323 같은 실수도 범위가 있습니다.
그 범위를 넘어가면 표현하지 못합니다.
씨네마의 경우는 소숫점 3자리 까지 반올림 해서 보여 주는데 지수 형태로도 쓸수 있고
어느 수치가 넘어가면 지수 형태로 표현 됩니다. 아마 정수부가 21억(10자리)을 넘어 갈 경우 겠죠.
지수 형태 표현 1.0 * 10^14 => 1.0e14 같은 방식이 됩니다.
지수 형태로도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