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만들고 있는 여성 캐릭터를 167cm 정도로 작업하는데요.
시네마의 모든 툴들이 저기에 열배정도의 크기로 해야 맞더군요
소프트셀렉션이나 브러쉬 이펙트 헤어등등이요
(실제크기로 하면 여러툴들의 제어가 1.몇 2.몇 매우 작은 수치에서 조절해야 하기때문에
많이 불편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만들고 있는 여성 캐릭터를 167cm 정도로 작업하는데요.
시네마의 모든 툴들이 저기에 열배정도의 크기로 해야 맞더군요
소프트셀렉션이나 브러쉬 이펙트 헤어등등이요
(실제크기로 하면 여러툴들의 제어가 1.몇 2.몇 매우 작은 수치에서 조절해야 하기때문에
많이 불편하네요..)
다른 분들은 어떻게 작업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430236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38840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63361 |
| 1493 | 모델링 |
Boole으로 구멍뚫는 거
3 |
민슬 | 2010.05.18 | 1200 |
| 1492 | 모델링 |
구 오브젝트의 가로 세그먼트 관련 질문
4 |
프로핏 | 2010.05.17 | 1222 |
| 1491 | 모델링 | 화면전환 단축키 4 | 창이 | 2010.05.15 | 1134 |
| 1490 | 모델링 |
시네마 입문할려는 백순데요..
9 |
쉰대성이 | 2010.05.14 | 882 |
| 1489 | 모델링 | 책이 펼쳐지는 장면 만들고 싶어요.. 1 | 맥으로맥잡기 | 2010.05.14 | 809 |
| 1488 | 모델링 |
extrude NURBS질문입니다.
2 |
미스터지 | 2010.05.13 | 1358 |
| 1487 | 모델링 | 중심축(Axis)이 갑자기 사라졌습니다. 4 | 이한샘 | 2010.05.13 | 4145 |
| 1486 | 모델링 |
엔곤화 이후 정리되지 않는곳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3 |
커피 | 2010.05.13 | 788 |
| 1485 | 모델링 |
폴리곤에서 원하는 면,선 만 간편히 선택하는 방법 (강좌. 쿠션만들기)
3 |
이티귀 | 2010.05.12 | 937 |
| 1484 | 모델링 |
사각형 구석에 원뿔 만들기 질문입니다.
14 |
초보아빠 | 2010.05.12 | 1118 |
| 1483 | 모델링 | 나무 3 | 케이제이나스 | 2010.05.12 | 834 |
| 1482 | 모델링 |
오브젝트 선택과 이동에 관한 궁금증
2 |
임갬 | 2010.05.12 | 1171 |
| 1481 | 모델링 |
오브젝트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법이요,,
2 |
이구삼 | 2010.05.12 | 795 |
| 1480 | 모델링 |
자동차 모델링중 매끄럽게 라인을 파는법에대해 조언부탁드립니다.
7 |
벅와일드 | 2010.05.11 | 1139 |
| 1479 | 모델링 |
물체 가렸는데 라이트가 물체를 통과해요 ㅠㅠ
6 |
슈퍼펭귄 | 2010.05.09 | 1172 |
| 1478 | 모델링 |
set selection으로 지정된 부분 이외의 부분이 보이질 않습니다
4 |
임갬 | 2010.05.09 | 922 |
| 1477 | 모델링 |
글씨가 컵둘레에 맞춰서 딱 붙었음 좋겠습니다.
3 |
오레오 | 2010.05.08 | 1124 |
| 1476 | 모델링 |
둥그스름한 캐릭터 모델링.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7 |
오레오 | 2010.05.08 | 999 |
| 1475 | 모델링 |
아이패드 모델링하고 있는데요, 밑면을 둥글게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닉네임한글로했어요)
7 |
케이피 | 2010.05.07 | 1051 |
| 1474 | 모델링 |
와인잔 만들기
3 |
엉터리사진가 | 2010.05.07 | 955 |
정해진건 없고 하시는 분 맘대로 전체 적인 씬의 크기에 맞춰서 하시면 되요.
대부분 회사에서는 각 씬에 맞게 배율을 정해서 합니다.
왜냐 하면 프로그램 상 수치로 21억정도 정확히 ( 2^23, 2의 31제곱 ) 까지 밖에 표현 못합니다.
아무 칸이나 정수 형태의 숫자를 크게 넣어 보시면 최대 수치 표현이 나옵니다.
1234.1323 같은 실수도 범위가 있습니다.
그 범위를 넘어가면 표현하지 못합니다.
씨네마의 경우는 소숫점 3자리 까지 반올림 해서 보여 주는데 지수 형태로도 쓸수 있고
어느 수치가 넘어가면 지수 형태로 표현 됩니다. 아마 정수부가 21억(10자리)을 넘어 갈 경우 겠죠.
지수 형태 표현 1.0 * 10^14 => 1.0e14 같은 방식이 됩니다.
지수 형태로도 직접 입력 할 수 있습니다.